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라이프밴드 터치 심박 이어폰 같은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와 연동되는 최신스마트폰은 뭐가 있나?

by 핑구야 날자 2014. 5. 14.
반응형

LG전자의 라이프밴드 터치, 심박 이어폰 같은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와 연동되는 최신스마트폰은 뭐가 있을까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LG전자 뿐만 아니라 소니와 삼성에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삼성의 갤럭시 기어와 갤럭시핏은 삼성 스마트폰에만 연결이 되기 때문에 다소 제한적이죠. 소니의 스마트워치2나 최근 해외출시를 시작한 LG전자의 LG 라이프밴드 터치와 심박 이어폰은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면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스마트폰과 함께 건강 및 운동량을 체크해주는 웨어러블디바이스와 함께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LG 라이프밴드 터치 심박 이어폰 같은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와 연동되는 최신스마트폰은 뭐가 있을까요.



확장성이 좋은 LG 라이프밴드 터치와 심박 이어폰


LG 라이프밴드 터치와 심박 이어폰은 안드로이드OS나 iOS와 상관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출시한 베가아이언2나 소니의 엑스페리아Z2 , 삼성전자의 갤럭시S5 그리고 애플의 아이폰5S은 물론 이전 버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LG 라이프밴드 터치와 심박이어폰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서 패셔너블한 사용자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을 것 같아요. LG 라이프밴드와 터치와 심박이어폰은 웨어러블 헬스케어 제품으로 건강 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기능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최신스마트폰 구매시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LG 라이프밴드 터치와 심박 이어폰은 OS(안드로이드, iOS)와 상관없이 호환되기 때문에 확장성 및 호환성이 높기 때문이죠. 또한 편안한 착용감도 매력적입니다.



LG 라이프밴드 터치와 심박 이어폰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LG 피트니스 앱이나 마이피트니스팔(MyFitnessPal), 런키퍼(Runkeeper) 그리고 맵마이피트니스(MapMyFitness)등 다양한 건강관리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LG 라이프밴드 터치는 폴라(Polar), 와후(Wahoo) 그리고 제퍼(Zephyr)등등의 타사 심박기기 디바이스들과도 앱을 통해 연동이 가능하니 호환문제에 걱정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 출처 : 비에르쥬


LG 라이프밴드 터치에는 어떤 기능이


LG전자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인 라이프밴드 터치는 사실 경쟁업체에 비해 출시가 늦은 편입니다. 아마도 선점보다는 시장이 무르익었다고 판단해서 일지도 모르겠네요. 라이프밴드 터치는 패션아이템으로 고려를 많이 해서 한쪽을 뚤리게 만들어 편안한 착용을 돕고 있어요.


▲ 출처 : 비에르쥬


라이프밴드 터치의 스크린은 OLED 터치방식으로 좌우로 터치하면서 넘겨 보면 됩니다. 시계, 날짜, 사용자의 활동 정보 등이 표시됩니다. 물론 전화와 문자 수신을 알려주어 스마트라이프를 유지시켜 줍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됩니다. 사이즈는 대형, 중형, 소형 등 3가지로 되어 있어요. 배터리 완충 후 사용 시간은 최대 5일입니다.



LG 라이프밴드 터치가 사용자의 활동을 측정하는 것은 디바이스에 가속도 센서와 고도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LG 라이프밴드 터치를 손목에 착용하면 이동 거리, 속도, 걸음 수 그리고 이들을 바탕으로 칼로리 소모량등을 계산해서 운동량을 측정하게 됩니다. 이러한 신체활동량을 바로 LG 라이프밴드 터치의 스크린을 통해 좌우로 넘기면 신체 활동량을 볼 수 있어요.



재미있고 기발한 것은 LG 라이프밴드 터치가 동작 인식 알고리즘(Motion-sensing Algorithm)을 제공해 준다는 겁니다. 이러한 동작인식 알고리즘은 손목을 돌리면 자동적으로 스크린을 켜주게 되어 편리하죠. 참고로 워크아웃모드가 있는데 이를 통해 운동 기록을 관리해 줍니다.



LG 심박이어폰은 뭘까?


LG전자의 심박 이어폰의 작동원리는 귀의 혈류량을 체크해서 심장박동 데이터를 측정하는 기술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이어폰을 귀 뒤쪽으로 착용하는 클립온(Clip-on) 형태로 되어 있어요. 심박이어폰은 커널형디자인으로 귀 속에 쏙 들어가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습니다.



LG 라이프밴드 터치와도 연동이 되는 심박 이어폰은 LG 피트니스 앱에 연결하면 실시간 심박 정보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리모트 컨트롤러를 통해 통화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화를 거부할 수도 있어요.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구요.



심박 이어폰의 스펙은 화면크기: 0.9 인치, 해상도: 128 X 32, 배터리: 90mAh, 길이: 196mm/181mm/166mm (대/중/소), 두께: 10 mm (대/중/소 동일), 무게: 53.1 g / 50.1g / 49.9g (대/중/소)입니다. 그리고 미국판매가격 기준으로 LG 라이프밴드 터치는 149.99달러고 심박 이어폰 179.99달러입니다.

LG G워치 골드(G Watch Gold) G워치 블랙(G Watch Black) 스마트워치 대중화!!겔럭시기어2의 고민

스마트워치 출시전쟁!! LG G워치,삼성 기어,애플 아이워치,소니 스마트워치2 스펙과가격?

갤럭시기어 후기 - 갤럭시노트3와 연동을 해야 되는 갤럭시기어 스펙과 아쉬었던 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