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블로거협회 창립총회 개최 - 블로거협회 발기인들의 뜻을 모아 성공적인 출발

by 핑구야 날자 2014. 5. 21.
반응형

블로거협회 창립총회 개최가 되었습니다. 블로거협회 발기인들의 뜻을 모아 성공적인 출발을 하였습니다. 블로거협회가 많은 블로거들의 버팀목이 되려면 아마도 2년내외로 많은 일을 해야 할 것 같아요. 힘든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표현은 하지 않았지만 블로거협회에 대해 많은 관심도 있고 우려도 역시 있습니다. 나서는 것이 그래서 힘이 들죠. 일단 발을 떼었습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조직체를 구축한다면 더 좋겠지만 만들어 가는 것도 길이라 생각합니다. 온전한 블로거협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블로거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합니다. 각 기업과 단체에서도 관심을 갖고 블로거협회 창립총회에 참석을 하였습니다.



블로거협회 창립총회


일시 : 2014.5.19 19:00 ~ 20:30

장소 : 서울시 용산구 동자동 43-56 센트럴프라자 8층 에누리하우스

내용 :

- 발기인 명부 등록

- 내빈 소개 사회자

- 설립준비위원회 소개 사회자

- 협회창립 경과 보고 사회자

- 임시의장 선출 준비위원장

- 창립 취지문 발표(이재구) 및 채택 임시의장

- 법인 명칭 제정 임시의장

- 정관 발표(이종태) 및 심의 임시의장

- 임원 선출 임시의장

- 사업계획서 발표(신명섭) 및 채택 임시의장

- 건배 제의 선출임원

- 폐회                 사회자




블로거협회의 설립 목적


▶ 1인 미디어로써의 사회 참여 확대

1. 多방면의 전문화된 블로그 확대

2. 블로그기자 또는 집필자로써의 사회 참여 기반 마련

3. 정확한 여론전달 기능 및 Fact-Checker 역할

4. 중소기업 및 지방경제 활성을 위한 상생참여


▶플랫폼 사업자인 대형 포탈과 상생

1. 슈퍼 ‘갑’ 이자 플랫폼을 제공하는 ‘대형 포탈’과의 상생 방안마련

2. 포탈의 종속적인 플랫폼의 개방화 추진


▶ 법률 & 교육 지원

1. 콘텐츠 생산으로 발생하는 법률 분쟁 지원

2. 1인미디어로써의 역할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마련


▶ 세무지원

1. 블로거의 사업자등록 및 세무업무지원

2. 블로거의 세무 투명성을 위한 제도제안 및 민관협업



블로거협회 창립총회 분위기


블로거협회 창립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지방에서 달려오신 블로거를 만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닉네임도 처음 들어보는 분이었어요. 그만큼 블로거들이 많다는 말이 되겠죠. ㅋㅋ 이러한 분들과 상생을 하기 위해 바로 블로거협회가 설립되는 의미가 있지 않나 싶어요. 



블로거협회 정관부터 사업계획까지 많은 분비가 있었습니다. 2012년부터 블로거들의 의견을 모아 준비를 하면서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죠. 다양한 블로거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지 못한 부분이 아쉬움으로 남지만 각자의 입장에서 시간을 내야 하는 어려움이 있으니 오늘의 블로거협회 창립총회 개최 자체만으로도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모 신문사 기자 출신인 발기인은 정치적이거나 기업에 종속되는 순간 블로거협회는 존립이 어렵게 된다면 블로거협회 추진위원들과 발기인들의 의지을 다시한번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블로거협회 초창기 임원들은 아마도 사명감이나 봉사정신이 없으면 운영하기 힘들거라는 말도 있었습니다.


▲ 블로거협회 초대 회장 권헌영 광운대 교수


블로거협회 초대 회장에 권헌영(광운대교수), 부회장은 양순호(㈜푸른M&S 대표이사), 이사에 김좌우태, 오동권, 이종태, 이재구, 신명섭이 맡아서 노고해주시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운영위원은 최종 확정이 되면 불로거협회 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겠죠. 그밖에 정관이나 조직도 역시 블로거협회 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블로거협회 창립총회에서는 5가지 안이 상정되어 가결되었어요. 임시의장 선출의 건, 설립취지문 채택의 건, 법인명칭 제정의 건, 임원 선임의 건, 사업계획서 심의건등입니다. 블로거협회 창립총회 후 발기인들의 참석 싸인과 함께 마무리 되었습니다.


블로거협회 임원 및 발기인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많은 블로거들이 참여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블로거협회에 문의하시면 언젠든지 도움이 되어드릴겁니다.

한국블로거협회 설립을 위한 블로거 정책세미나 후기 - 창조경제시대 블로거의 역할과 발전 방향

모바일트렌드 2014 - 비즈니스의 모바일화 속도에 앞선 준비가 필요하다.

블로거의 블로그, 급여외 기타소득 귀속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방법으로 제세공과금 환급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