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베가아이언2 배터리용량 전작대비 50%상승, 풀 메탈 베가아이언2만의 디자인과 컬러 장점과 아쉬움

by 핑구야 날자 2014. 6. 9.
반응형

베가아이언2 배터리용량 전작대비 50%상승, 풀 메탈 베가아이언2만의 디자인과 컬러 장점과 아쉬움에 대해서 말해보려 합니다. 베가아이언2의 출시를 통해 팬택이 얼마나 많은 준비를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만든 최신스마트폰들이 보여주는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에 만족하면서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완벽한 스마트폰은 늘 없지만 전작에 비해 향상된 기술을 선보이는 업체들의 열정을 경험한다는 것은 사용자로서 또 하나의 기쁨입니다. LG전자의 G3, 삼성전자의 갤럭시S5 그리고 팬택의 베가아이언2 모두 그렇습니다. 상향평준화된 스마트폰의 성능속에서 기능의 차별점과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되겠죠.



베가아이언2의 풀메탈의 차별화된 디자인


스마트폰을 만들때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제작비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풀메탈을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역시 제조단가와 무게에 대한 부담때문일겁니다. 풀메탈은 아이폰도 같은 입장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나만의 아이덴티티를 원하는 것이겠죠. 제가 알기로는 엔트드리 메탈은 애플에서도 만들지 못했다고 알고 있어요.



▲ 화이트 샴페인골드


베가아이언2 화이트샴페인골드를 사용하면서 느꼈지만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정교한 절삭면에 매력은 대단했어요. 특히 블랙과 화이트 바디에 각각 3종의 컷팅으로 총 6가지의 스타일을 선보인 것은 놀라움이었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가격의 하향세에서 제조단가의 상승으로 무리수를 둔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거든요.



소비자입장에서는 통신사의 다양한 판매정책으로 구매하는 가격은 비슷하니 문제될 것은 없지만요.ㅋㅋ 전작 베가이언의 플래그십을 가져가면서 투톤 아노다이징 기술을 통해 블랙바디에 골드, 레드, 실버의 컷과 화이트바디에 샴페인골드, 실버, 핑크로즈는 한번 보면 바로 손이 가게 만들죠.


▲ 화이트 샤이니실버 블랙 실버컷


▲ 화이트 로즈핑크


▲ 블랙 레드컷


▲ 블랙 골드컷


특히 다이아몬드 커팅의 정교하고 세밀한 가공 속에 커브드 스피커의 L자형 스피커는 엣지 그 자체입니다. 후면 커버에 있던 일반 스마트폰과는 완전 다른 차별성으로 승부를 걸었죠. 위치적인 잇점으로 스마트폰 사운드가 지면과 붙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겁니다.



반면 메탈의 스타일리쉬한 멋의 이면에서 걱정이 되는 부분이 바로 부식과 마모의 문제입니다. 팬택은 전작에 비해서 내마모성을 크게 향상시켜 2배이상의 경도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환경에서도 내구서의 우수해 내식성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디자인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베가이이언2 우상귀의 PIN POINT LIGHTING입니다. 전화, 메세지, 충전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LED조명을 비춰주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어 편해요. 다만 아쉬움이 남는 것은 PIN POINT가 좀 더 컷으면 한다는 겁니다. 현재의 사이즈가 임팩트있어 만족스럽다는 분도 많지만요.ㅋㅋ



베가아이언2 배터리용량 전작대비 50%상승과 효율


사실 전작 베가아이언의 배터리는 엔드리스메탈의 매력에 짐이 된 점도 있었어요. 물론 배터리 효율성을 높히기는 했지만요. 그런데 이번 베가아이언2는 전작에 비해 무려 50%정도의 배터리 용량을 키워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어요. 전작의 배터리 용량은 2,150mAh이었거든요. 베가아이언2의 배터리를1,000mAh이상의 용량을 보충해서 총 3,220mAh의 대용량으로 무장을 했어요. 정말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베가아이언2는 3,220mAh 대용량 배터리에 전력소모량이 적은 AMOLED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어요. 또한 팬택하면 떠오르는 고속충전으로 더욱 만족도가 높아졌어요. 물론 IPS 보다는 자연스러운 색상이 아쉽기는 하지만요. 플레이웨어즈의 배터리 테스트  기준으로 최대 13시간의 재생효율을 보여 주었습니다.(플레이웨어즈 테스트확인하기)


▲ 동영상밝기 테스트 출처 : 플레이웨어즈


▲ 동영상 배터리 테스트 출처 플레이웨어즈


뽐부에서는 배터리 실사용 인중과 관련한 자료도 올라와 있어 팬택의 자신감을 확인히켜 주고 있습니다.(자세히보기)



베가아이언2은 전작에 비해 디자인과 배터리부분에서 상당한 차별화를 보여주었습니다. UI와 기능에 대해서도 추후에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은 스마트폰입니다. 지문인식을 옵션으로 뺀 것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지만 여전히 국내 스마트폰 업체에서 최초로 적용한 프리미엄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베가이언2의 케이스도 시크릿케이스이외에도 나탈리 레테 케이스, 누보 다이어리 케이스, 메탈릭 다이어리케이스, 제트뷰케이스, 트윙클 케이스등등 다양한 케이스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과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려고 노력한 점이 돋보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베가아이언2 개봉기 - 화이트샴페인골드와 정품 베가아이언2 케이스 종류별 매력은?

베가아이언2 화이트샴페인골드 시그니처 스튜디오 후기-시그니처 서비스 매장 찾기,베가아이언1과 차이점

베가아이언2(IM-A910S/K/L) 미디어데이 후기 - 스마트폰 선택의 기준은 디자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