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부터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쌤앤파커스 출판사의 일본전산이야기입니다.
빨강색의 표지는 불황기를 의미하는 듯 하기도 하고 오히려 몇배의 성장을 한 정렬을 느끼게도 합니다.
초판이 올해 1월에 나와 전 Chapter를 Posting하는건 뭔가 찝찝해서 20시50분에 쌤엔파커스에 전화를 했습니다.
다행히도 직원분이 계셔서 저작권과 관련해서 문의한 결과 20분후에 연락이 왔습니다.
저작권 관련해서 의견은 5 Chapter 이내로 부탁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전화통화후 그냥 간단히 소개만 하고 넘어갈까 생각도 했지만 내용이 너무 좋아 쬐끔 무리하기로 했습니다.
각 Part에서 제가 느낌이 와 닿는 부분중 줄이고 빼고해서 최소한만 소개하겠습니다.

일본전산 이야기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김성호 (쌤앤파커스, 2009년)
상세보기

PART1. 위기에 강한 직원이 회사를 살린다. 이익도 성과도, 위기를 헤쳐 나갈 묘안도 '사람'에게 있다.

1.어설픈 정신상태의 일류보다, 하겠다는 삼류가 낫다.(일본 전산의 '직원트레이닝' 방법)
  마지막에 웃는 놈이 결국엔 이기게 돼 있다.
     일본전산의 모토 1.즉시 한다(Do it now)
                            2.반드시 한다(Do it without fail)
                            3.될 때까지 한다(Do ut until completed)
  강한 직원을 만드는 3대 정신(정열,열의,집념)
     세상에 능력이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또 유별나게 능력이 출중한 사람도 없습니다.
     신이 아닌 이상 인간의 능력이란 다 거기서 거깁니다. 문제는 '못할 것이라는 생각,관념을 버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해내기로 한 것은 결국 해냅니다. 그래서 강합니다.
     '할수있다'를 외치는 순간, 할 수 있는 회로가 심어진다는 것이 이들의 믿음이다.
     '처음엔 질 수 있다, 하지만 마지막엔 기필코 이긴다.'   by 김성호 쌤앤파커스

사실 일을 하다보면 즉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두가지를 한다면 즉시 할 수 있죠. 그러나 여러가지 일이
겹쳐지게 되면 물리적으로 즉시 할 수 없습니다. 메모하는 습관으로 지체되거나 잊지 않도록합니다.
그래야 신뢰를 잃어버리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무엇이든 승리의 열쇠는 인내의 두 글자 밖에 없다. 끝까지 참아내지 못하는 사람은 이기지 못한다.
최후의 승자는 인내하는 사람이다.
도전에 앞둔 사람마다 마음가짐은 천자만별입니다. 중요한 것은 '할수있다'라는 강한 확신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해 보지도 않고 겁을 먹거나 불만만 늘어 논다면 전진은 있을 수 없습니다.
괴테는 '나약한 소리를 하지 않고 바로 행동을 시작하며 항상 자신의 발 위에 확고하게 서 있는 모습은 유쾌하다"라고 말했듯이 도전은 실천했을때 비로서 변화의 단초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Johann Wolfgang Goethe) / 문학인
출생 1749년 8월 28일
신체
팬카페 괴테의고뇌
상세보기

자신이 스스로 못한다고 결정해버리면 주위에서 도와줄리가 있겠습니까?
우선 "나는 반드시 할 수 있다. 승리한다" 라는 강한 확신을 갖는게 중요하며 그 속에서 용기도 나옵니다.
용기있게 기세좋게 도전해 봅시다. 이것이 불황을 이기는 여러분이 처한 고난을 극복하는 시발점이 될 것입니다.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teve Yang 2009.05.18 23: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용기, 자신감을 끊임없이 갖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번에도 좋은 서평 기대하겠습니다^^*

  2. 떠돌이세어 2009.05.19 00: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내...

    참 쉬우면서도 어려운 중요한 단어죠^^

  3. 하얀 비 2009.05.19 0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은근히 저런 류의 책을 좋아합니다.
    한번 읽어봐야겠군요

    좋은 꿈 꾸세요.

  4. candycat 2009.05.19 05: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한참 읽고 있어요~
    다 읽으면 감상문이라도 쓰려고 준비중이에요 ㅎㅎ~

  5. 라라윈 2009.05.19 0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같은 시점에서 읽어보면 배울 점이 많을 것 같은 책인데요.. +_+
    한 번 읽어보고 싶어요~ +_+

  6. 2009.05.19 10: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7. 하수 2009.05.19 1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결국 무조건 한다...^^
    전 오늘도 열심히 살림하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