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4 펜보다 유격문제(갭게이트)!! 겔럭시노트 엣지로 관심이동? 넥서스6의 안드로이드L의 변수

by 핑구야 날자 2014. 10. 8.
300x250
반응형

갤럭시노트4 펜보다 유격문제(갭게이트)가 계속 말이 나오고 있어요. 덕분에 겔럭시노트 엣지로 관심이 이동되는 것 같아요. 더구나 넥서스6가 안드로이드 최신OS 안드로이드L를 장착하고 출시되어 최신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변수가 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샤오미 공격으로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 자리에서 밀렸습니다. 또한 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도중극의 레노버에 발목을 잡혔습니다. 갤럭시S5의 실적도 삼성의 목표에 미치지 못하는등 최근 불안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재고처리도 복병으로 남아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삼성의 포지션은 굳건합니다. 다만 이러한 분위기가 계속 이어진다는데 불안하고 아쉬움이 남게 됩니다.


▲ 출처 : Dlectronics


갤럭시노트4 갭게이트 기우에 불과할까?


설마 이재용 상무가 부담해야할 6조원의 상속세 때문에 삼성전자의 고삐를 적당히 풀고 있는 것은 아니겠죠. 삼성이 애버랜드 상장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최근 마케팅도 눈에 띄고 있구요. 이러한 분위기가 자꾸 연결이 되는 것은 개인적인 생각이겠죠.



▲ 출처 : 동양종합금융증권


갤럭시노트4의 펜은 누가 뭐라해도 대단한 기술입니다. 필압을 더욱 높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갤럭시노트4의 앞면부와 옆면 베젤(테두리)사이에 틈새가 벌어져 명함을 꽂은 사진이 공개되면서 찬물을 껴앉고 말았죠.


▲ 출처 : Dlectronics


이른바 갭게이트입니다. 갤럭시노트4의 갭게이트도 삼성전자에서는 겔럭시노트4의 기능이나 성능, 품질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물질이 들어가게 되거나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 않을까 우려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 출처 : Dlectronics


애플의 아이폰6의 밴드게이트(과한 힘을 줄때 휘어지는 현상)와 대비되는 이슈 키워드죠. 애플의 아이폰6가 다소 약하기는 하지만 밴드게이트로 우려될 정도는 아닌게 최근 분위기 입니다. 


▲ 출처 : Unbox Therapy


갤럭시노트4 안심해도 되나?


삼성이 같이 선보인 갤럭시알파도 말들이 많아진 덕분에 갤럭시노트4가 순조롭게 오픈이 되는가 싶더니~~ 왠 난벼락인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갤럭시노트 엣지에 대한 의견은 별다른게 없고 특이한 디자인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같아요. 다만 그립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눌림이 생겨 원하지 않은 작동을 하게 된다는 우려도 있지만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아요.


▲ 출처 : Android Authority


갤럭시노트4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겔럭시노트4의 갭게이트는 이슈에 불과하고 삼성에서 문제가 없다고 하니 안심해도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갤럭시노트4의 갭이 문제가 없다고 해도 고객의 니즈를 삼성이 반영을 하리라 기대합니다.


▲ 출처 : Android Authority


넥서스6 최신 OS 안드로이드L


넥서스폰이 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면서도 가격적인 부담을 줄여준게 아닌가 싶습니다. 더구나 이번 넥서스6는 안드로이드의 최신 OS 안드로이드L을 장착하게 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쏠리소 있어요.



안드로이드L부터는 애플의 iOS처럼 보다 안정적인 OS의 퍼포먼스를 유지하기 위해 스마트폰 제조사의 영역을 구분지어놓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애플이 iOS7부터 64비트를 지원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도 이에 대응을 하리라 생각했는데 다소 늦은바가 없지 않습니다.


▲ 출처 : Pocketnow


갤럭시노트4가 64비트(bit) 프로세서가 탑재됐지만 안드로이드L가 구동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우하~~의미없다~~』입니다. 조망간 국내 스마트폰에도 넥서스6처럼 안드로이드L로 업그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그럼 기존보다 데이터처리가 2배이상 처리할 수 있겠죠. LG전자도 G2이상의 스마트폰을 안드로이드L로 업그레이드한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 출처 : Pocketnow


64비트 안드로이드L은 킷캣(안드로이드4.4)보다 배터리사 약 36%개선이 되었습니다. 넥서스6의 스펙을 간단히 살펴볼까요.


OS : 안드로이드L 64Bit지원

디스플레이 : 5.9인치 QHD(2392 x 1440), 560ppi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805

메모리 : 3GB램, 32GB

카메라 : 후면 1,300만화소, 전면 200만화소(4K UHD영상지원)

배터리 : 3,200mAh



이젠 스마트폰시장에서 애플에 이어 안드로이드도 64비트시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최신스마트폰들이 64비트를 지원한다고 했지만 OS가 64비트를 지원하지 않아 『우하~~ 의미없다』였죠. 최근 삼성전자의 갤럭시S5가 안드로이드L을 구동한 사진이 등장하고 갤럭시노트4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LG전자도 G2부터 OS를 안드로이드L로 준비중에 있구요. G프로3가 예정보다 빠른 출시로 기대를 모으고 있기도 합니다.


엑스페리아Z3(D6653) 기능 스펙보다 디자인!! 갤럭시노트4의 변화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면 고민해볼만

아이폰6 플러스 5.5인치 대화면과 아이폰6 비교해보니 고민돼~~ 아이폰7에서도 투톱 사이즈 유지할까?

파이어폰 스펙과 가격으로 본 아마존 스마트폰!! 아이폰6 보다 주목하고 혁신의 아마존폰

반응형

댓글52

  • 이전 댓글 더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