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6플러스 출시일 아이폰6 만큼 기다려지는 이유!! 아이폰6의 유플러스 판매로 갤럭시노트4 움찔

by 핑구야 날자 2014. 10. 7.
반응형

아이폰6플러스 출시일이 아이폰6의 출시일 만큼 기다려지는 이유는 뭘까요. 아이폰6의 유플러스 판매로 갤럭시노트4가 움찔하는듯 해요. 그동안 유플러스를 이용하던 분들에게는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의 판매소식은 너무나 반가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유플러스는 통화와 데이터 모두 100% LTE를 지원하여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를 사용하게 되면 속궁합이 맞다고 할까요.ㅋㅋ 뿐만 아니라 품질 좋은 LTE망이 전국에 구축이 되었죠. 아이폰의 사이즈가 더욱 커지길 기대했던터라 고민을 하고 있어요. 4.7인치도 좋은데요. 개인적으로는 5.5인치가 더 매력적이랍니다. 애플은 단순하게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산업을 만드는 방향성이 더 매력적이죠.



아이폰6플러스와 아이폰6의 스펙 비교




좋아하는 아이폰6플러스와 아이폰6의 디자인


아이폰6플러스와 아이폰6의 디자인에서 게인적으로 선호하는 부분이 있어요. 타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매끄러운 디스플레이입니다. 산화피막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그리고 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일체형바디와 참 잘 어울리는 비주얼은 손이 가게 만들어요. 특히 곡선이 주는 부드러운 매력은 인정하는 바입니다.



일체형 바디는 디자인적인 면에서 고수하고 있는데 배터리 교체를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갖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보조배터리 산업도 먹고 사는지는 모르겠지만요.ㅋㅋ 커진 아이폰~~ 그러나 6.9mm로 더욱 슬림해진 두께는 그 자체만으로도 완소아이템이 됩니다. 이미 안드로이드로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늘 욕심을 갖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사이드의 버튼은 후면키로 플래그십을 가져가고 있는 LG G3Cat6의 깔끔한 사이드보다는 마음에 들지 않아요.



아이폰6플러스와 아이폰6의 장점


애플리 좀 더 빨리 사이즈에 과감한 변신을 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늘 있었어요.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계속 5인치대의 스마트폰이 쏟아지는 것은 고객들의 니즈입니다. 애플도 많이 고민한 끝에 결국 트랜드를 따라가게 되었죠. 대신 원하는 사이즈로 커지면서도 아이폰5S의 7.6mm두께보다 각각 0.7mm와 0.5mm가 얇아졌으니 박수를 보내고 싶군요. 아이폰6는 64비트로 구동이 되는 A8를 탑재했습니다. 32비트를 사용하는 최신스마트폰에 비해 2배이상의 처리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갤럭시노트4는 안드로이드 OS가 64비트를 지원하지 않아 현재로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조망간 안드로이드L로 OS가 업그레이드되면 완전체가 되겠지만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에서 타임랩스기능을 통해 몇시간의 일상을 빠르게 연출하고 싶더라구요. 화면도 커져서 재미있을텐데 말이죠.



아이폰6는 M8모션 보조 프로세서를 사용해 가속도계, 나침반, 자이로스코프,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기압계등 다양한 첨단센서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M8의 뛰어난 성능으로 배터리 수명을 좀 더 오래 가져가게 됩니다. 20억개의 트랜지스터와 맞먹는 성능이라고 하면 감이 오시나요. CPU와 GPU의 성능을 그래프로 확인하면 체감이 되실 겁니다.



아이폰6의 iSight 카메라는 A8칩 덕분에 보다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더 간단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비디오 인코더와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로 새로운 Focus Pixels, 향상된 얼굴 인식, 연속 오토포커스, 보다 나아진 노이즈 제거와 같은 첨단 카메라 및 동영상 기능을 지원합니다. 



유플러스와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그동안 3G망을 기반으로 음성통화를 지원했던 아이폰이 아이폰6를 출시하면서 최대 150Mbps의 더욱 빨라진 LTE 성능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유플러스가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공급하게 된 이유랍니다.



유플러스의 주파수 850MHz, 2100MHz, 2600MHz 대역을 통한 LTE 서비스로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의 성능을 최대한 높히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젠 유플러스로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사용하게 되면 웹 브라우징, 음악 스트리밍, 영상 통화 등 다양한 기능을 더욱 빠른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로 경험할 수 있게 되겠죠.



아이폰6는 광대역 고품질 통화 서비스인 LTE 음성 통화(VoLTE)도 지원합니다. 그동안 3G로만 서비스하던 아이폰이 또 한번 사용자의 만족을 높히게 되었죠. 그러나 유플러스를 제외한 대부분 이통사들은 아직도 데이터는 4G LTE, 음성통화는 3G를 각각 이용하고 있어 언발런스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어요.



유플러스는 통화를 VoLTE(3G가 아닌 LTE로 전화통화)로 지원하는데 이는 통화중에도 인터넷 연결이 3G로 변경되지 않는다는 말이 됩니다. 그래서 마치 직접 마주한 듯 또렷한 음질로 대화할 수 있죠. 게다가 LTE 데이터와 음성 통화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통화 중에도 인터넷 브라우징을 계속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던 분들은 익숙해진 기능이지만 아이폰은 그동안 제공하지 못했었죠.



이젠 아이폰6는 통화 연결시간이 3G 대비 최대 20배나 길고 다중 속도 협대역 음석코덱인 AMR 코덱을 사용하는 3G 음성통화와 달리 AMR와이드밴드를 지원하는 VoLTE를 이용하여 더 깨끗하고 안정적인 통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를 유플러스로 사용하면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는 통신3사에서 모두 만날 수 있어요. 자신이 선호하는 통신사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이번에 유플러스가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판매하면서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을 통해 판단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폰6부터 100% LTE 단말기가 되었는데요. 100% LTE 지원하고 있는 유플러스는 통신 3사 중에 가장 좋은 LTE라고 자부하고 있어 최적의 조합이 될 것 같아요.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A8를 통한 우수한 성능을 위에서 설명했는데요.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유플릭스와 U+ HDTV를 사용해보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화면이 더욱 커지고 선명해진 아이폰6의 레티나디스플레이로 13,000여 편의 영화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생방송 돌려보기(타임머신), 4분할 화면(멀티뷰), 지상파 3사, 최신영화 등 인기 콘텐츠 제공하는 U+ HDTV는 아이폰6만이 아니라 5.5인치의 대화면 아이폰6플러스에서 더욱 볼만할겁니다.


엑스페리아Z3(D6653) 기능 스펙보다 디자인!! 갤럭시노트4의 변화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면 고민해볼만

애플워치 출시로 기어S G워치R의 기능과 가격 비교해보니 아쉬운점도 있고 스마트폰의 관계도 고려해야

G워치R 출시일 그리고 스펙과 가격!! 갤럭시기어S와 가장 큰 차이점과 아쉬움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