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알뜰폰 추천받는 스마트폰 종류와 7모바일 알뜰폰의 싼 요금제 비교!! 알뜰폰 아쉬운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4. 10. 22.
반응형

알뜰폰 추천받는 스마트폰 종류와 7모바일 알뜰폰의 싼 요금제 비교와 알뜰폰의 아쉬운점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7모바일 알뜰폰으로 통신비 절감하고 단통법으로 발을 동동 구를 필요가 없습니다. 단통법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없어 아쉬운것은 사실입니다. 단통법은 대리점별 최신스마트폰의 판매가격의 차이로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조금의 폭을 줄인 제도라고 볼 수 있어요. 예전에는 삼성스마트폰이 고가에 팔려도 발품만 팔면 본인의 노력에 따라 어느정도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었죠. 같은 물건도 백화점과 할인마트의 가격이 다르듯이 말이죠. 앞으로 단통법으로 기대하는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알뜰폰 시장의 분위기와 선택시 고려사항


결국 단통법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매하는데 고민하는 분들의 차선책은 무엇일까요. 단통법이 좀 더 완화되길 기다리는 것 글쎄요. LG전자는 최근 들어 중저가 스마트폰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알뜰폰 시장도 SK텔링크를 비롯해 CJ알뜰폰, 우체국알뜰폰등등 시장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당분가 현재의 분위기가 이어질 듯 보입니다.




두번째 단통법을 피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은 통신사별 다양한 약정으로 보다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왕 구형스마트폰을 구매할바엔 스마트폰 구매 초기비용도 줄이고 통신비절감도 되는 알뜰폰에 관심을 갖는 것도 고려해 보시면 좋습니다.



알뜰폰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게 되는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공짜폰인줄 알고 샀는데 나중에 단말기 대금이 청구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알뜰폰 구입당시 요금할인에 단말기 할인금액이 포함된 것인지 확인하면 됩니다. 이렇게 구매해도 구매비용이 유리한지 판단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두번째는 알뜰폰 서비스 해지 지연 및 서비스 해지 누락은 알뜰폰 업체별로 가입시 해당부분에 대해 상담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알뜰폰이 2011년에 시작통했으니 서비스 해지는 많은 분들이 받아 봤을텐데요. 아직도 이런 피햬가 있는 통신사가 어딘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위약금은 계약해지 시점별로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비도 계약당시 요금제에 추가로 들어가는 것은 없는지 확인하시면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자료에 따르면 2011년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알뜰폰으로 인한 가계통신비 인하 효과가 4년간 1조 5천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필요없고 사용량에 맞는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알뜰폰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이겠죠.


▲ 참조 : 미래창조 과학부 보도자료


알뜰폰 추천받는 스마트폰


알뜰폰을 서비스하는 업체는 SK자회사가 운영하는 SK텔링크, CJ그룹의 자회사인 헬로모바이일, 온세통신의 우체국 알뜰폰 그리고 태광그룹의 통신회사 KCT등이 있습니다.



미래창조 과학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2013년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SK자회사 SK텔링크를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참조 : 미래창조 과학부 보도자료


SK자회사 SK텔링크에서 취급하는 알뜰폰의 종류입니다. 최근에 출시해서 반응이 좋은 와이스마트 LG-F480S부터 프리미엄 스마트폰 스타일의 G3비트 그리고 갤럭시 코어, 갤럭시Win도 보입니다. 알뜰폰 추천받는 스마트폰 종류를 보실때 초기비용과 통신비절감에 주안점을 두고 보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최신 스마트폰인 LG 와인 스마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는 분들마다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카톡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버튼도 있고 카메라 화소도 800만이나 됩니다. 통화가 끝나면 폴더를 닫으면 됩니다. 편하죠.



SK텔링크의 SK알뜰폰 7모바일은?


SK텔링크의 알뜰폰 브랜드의 공식 명칭은 SK알뜰폰 7mobile입니다. 7모바일 알뜰폰의 요금제는 3G, LTE요금제, 피쳐폰, 스마트폰LTE요금제, 망내무제한 요금제등 SKT와 유사합니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정액요금제(3G, LTE)와 청소년요금제(3G, LTE)만 정리해봤습니다.


▲ 정액 요금제(3G)


▲ 정액 요금제(LTE)


▲ 청소년 요금제(3G,LTE)


3G와 LTE의 차이는 쉽게 말하면 통신속도의 차이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통신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4~5배정도 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SK텔링크에서 최근 많이 판매되는 요즘제를 보면 아래와 같아요.



3G 스마트폰 폰드림알뜰19상품의 경우 기본료가 19000원이고, 24개월 약정하면 기본료 1만원 할인해주므로 실제로는 9.900원(부가세별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서비스는 음성 30분과 데이터 300MB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통화량이 많지 않고 주로 카톡이나 메세지를 더 많이 이용하는 분들에게 유리하겠죠.개인적으로는 LTE요금제를 2년약정으로 월 25,000의 요금으로 통화 120분, 메세지200건 그리고 데이터는 800M가 괜찮아 보입니다.


SK텔링크


알뜰폰의 싼 요금제로 통신비 절감


알뜰폰은 고가의 스마트폰 구매가 단통법으로 쉽지 않아 소비자의 부담이 커졌습니다. 자신의 스마트라이프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필요없고 평상시 사용하는 사용량에 비해 통신비가 비싸다고 판단되는 분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통신사별로 알뜰폰에 대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SKT계열의 알뜰폰의 증가율이 2013년 162.8%가 가장 높습니다. 높다고 반드시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많이 찾는다는 것은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알뜰폰 서비스들을 살펴보고 보다 실속있는 스마트라이프를 누려보세요.


엘지 와인 스마트폰 후기 LG-F480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셀피카메라, 음성인식으로 재미있고 쉽게

G3 Cat.6 사용후 추천하고 싶었던 기능과 아쉬웠던 기능은?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출시 소문에 기대

아이폰6플러스 출시일 아이폰6 만큼 기다려지는 이유!! 아이폰6의 유플러스 판매로 갤럭시노트4 움찔

본 포스팅은 SK텔링크로부터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