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LG-F490L) 카메라 잘 찍히나? G3 Screen 카메라 기능의 장점과 단점

by 핑구야 날자 2014. 11. 13.
반응형

엘지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LG-F490L) 카메라 얼마나 잘 찍히는지 궁금하시죠. G3 Screen 카메라 기능의 장점과 단점을 나름대로 사용하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G3 Screen의 카메라 기능 3종세트라고 부르고 싶은 기능을 위주로 활용해보았어요. 예전에는 LG전자의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타사 스마트폰에 비해 그닥 만족스럽지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제 기억으로는 G2부터는 달라졌다는 걸 확실히 느끼게 되었어요. 물론 주변에 사용하는 분들도 같은 반응이 많았어요. 그만큼 기술의 갭이 많이 줄고 이제는 오히려 LG전자의 스마트폰 카메라가 더 좋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DSLR에서나 있었던 손떨림보정기능이 추가되면서 타사들도 적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G3 스크린의 OIS+와 레이저오토포커스


사진의 화질은 미세한 손떨림에 의해 선명함의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DSLR로 촬영한 사진이 선명한 이유 중에 하나가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기능 때문이기도 합니다. LG전자는 G2부터 OIS기능을 적용해서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업그레이드시키면서 카메라 기능의 만족도를 높히게 되었어요.




G3 스크린에 처음 적용된 것은 아니지만 OIS+를 통해 G2에서보다 더욱 선명한 화질은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다시말해 소프트웨어로 한번도 손떨림 보정을 하게 되어 기존의 OIS보다 업그레이드 되었죠. 어두운 곳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구요. 이제는 누구나 스마트폰 하나면 추억을 보다 생생하게 남기는 작가가 되죠.ㅋㅋ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다보면 특정한 순간을 카메라에 담고 싶을때가 생깁니다. LG전자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은 일반 스마트폰보다 빠른 셔터 스피드를 제공합니다. 바로 G3에서 선보인 레이커오토포커스죠. 레이저로 피사체와의 거리를 인식해 포커싱을 하기 때문에 보다 빨리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 LG전자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 4160 * 2340

▲ LG전자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 4160 * 2340

▲ LG전자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 4160 * 3120

▲ LG전자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 4160 * 3120

▲ LG전자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 4160 * 3120

▲ LG전자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 4160 * 3210

▲ LG전자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 4160 * 3120


셀카봉을 좋아한다면 셀피카메라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셀카봉으로 G3스크린을 장착해서 이용해보세요. 셀카를 찍는 맛이 더 좋아질 겁니다. Selfie 카메라는 G3부터 최근의 와인스마트 제품까지 장착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기능이랍니다. G3 스크린 역시 셀피 카메라 기능을 그대로 담았어요.



셀피카메라는 촬영 버튼을 누르는 대신 주먹을 폈다가 쥐면 되는 간단한 손동작만으로 셀프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포즈로 자연스러운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셀카족들에게는 더욱 멋진 포즈를 담아낼 수 있으니 좋아할 수 밖에 없죠.


Touch & Shot으로 번거로움 없이


LG전자 최신스마트폰 G3스크린의 Touch & Shot은 말그대로 터치를 하면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초점을 맞추는 순간 촬영이 함께 이루어지다보니 한 번의 터치로 원하는 순간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그런데 한가지 유의할 것은 사진촬영전 설정하던 중이라면 한번더 설정아이콘을 눌러야 합니다. 물론 귀찮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셔터버튼을 눌러도 되구요. 동영상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G3와의 차이가 있다는 분들도 있는데 사용해보니 거의 차이를 못느꼈어요. 동영상으로 Touch & Shot의 빠른 촬영을 확인해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