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G3 Screen(지3 스크린) LG전자의 스마트키보드와 음성인식기능 비교하니 노크코드처럼 습관이 될 수도

by 핑구야 날자 2014. 11. 12.
반응형

G3 Screen(지3스크린) 스마트키보드와 음성인식기능 무엇이 좋을까요. 전화통화만큼이나 많이 사용하게 되는게 SMS, 카톡 그 밖의 SNS(페이스북, 트위터)가 아닌가 싶어요. 엄지족이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이니 말이죠.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정말 많이 보게 됩니다. 예전에는 메세지를 보낼때 오타로 인해 웃지못할 헤프닝도 많이 일어나곤 했어요. 아마도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메세지를 보낸 분이라면 한번쯤은 겪어 봤을 겁니다. 더구나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커지면서 한손 보다는 두손으로 타이핑을 하게 되었어요. 아이폰도 드디어 커졌잖아요. ㅋㅋ 새로운 의사소통으로 자리잡은 문자전송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스마트 키보드로 오타율을 최소화


스마트 키보드는 G3 Screen처럼 6인치대의 대화면 폰에서는 더욱 유익한 기능입니다. 일단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요. 미묘한 차이겠지만 사용자의 손에 따라서는 키보드의 높이가 다를 수 있거든요.




그리고 사용자별로 자주쓰는 키가 있는데 정해진 키보드로 사용하다보니 한번 더 선택키를 통해 입력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이럴때는 LG전자의 G3 Screen의 나만의 하단 키 배열로 이용하면 한결 편하게 타이핑을 칠 수 있어요. 문자입력시 나타난 키보드에 보면 설정키가 있어요. 카보드는 QWERTY일경우에만 적용이 됩니다.



QWERTY키보드에서 스페이스바 우측에 있는 키를 16가지 중에 하나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하트로 변경을 해봤습니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건 @입니다, 사용자별로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로 바꾸면 편하겠죠.



최대 2개까지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위의 사진에 보이는 기호키를 끓어다 놓으면 됩니다.



대화면 스마트폰 G3 Screen을 한 손으로 문자를 입력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수 있죠. 이럴때는 한손 조작모드를 선택해서 이용하면 좋습니다. 왼손잡이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의외로 편할 수 있죠. 설정 > 일반 > 한손 조작모드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LG전자의 G3 Screen 스마트키보드에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키보드의 배열과 위치 그리고 사이즈의 변화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지만 빅데이터 분석으로 놀라운 입력을 경험하게 도와줍니다. 제가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빅데이터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오타율을 크게 낮춰주기도 하고 입력을 보다 바르게 도와줍니다. 또한 추천어 자동입력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한 입력을 도와줍니다. 


음성인식기능의 100% 활용


메세지를 보내거나 블로그에 댓글을 입력할때 스마트키보드로 오타를 최소화하여 쉽게 입력을 합니다. 그러나 집에서나 여건이 되면 음성으로 입력을 해요. 인식율이 좋아서 조금만 신경을 써서 말하면 타이핑을 할때보다 훨씬 빠르게 입력이 된답니다. 그런데 가끔 발음이 불분명하면 원하는 내용이 입력되지 않을때가 있어요. ㅋㅋ



이렇때는 다신 입력을 하거나 스마트키보드로 보정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중요한 대화가 아니면 오타가 있어도 의사전달이 되기 때문에 음성인식을 주로 이용하는 편이랍니다. 물론 주변에 사람이 많고 조용한 곳에서는 스마트키보드를 활용하지만요.ㅋㅋ


편리한 보안코드 노크코드


G3 Screen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안코드는 G2부터 계속 이어져 온 LG전자의 플래그쉽입니다. 독특한 노크코드로 간편한 보안성을 강조한 보안방법입니다.



Time Tech에 의하면 보통 사용자가 하루에 150번 정도 화면을 켜고 110번 잠금해제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 소프트웨어 업체 카나는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5분마다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죠. 이러한 점에 착안해서 만들어진게 바로 노크코드랍니다.



G3 Screen 디스플레이의 어느 화면이든 4사분면의 위치를 통해 사용자가 미리 등록한 코드를 순서대로 터치해서 진입경로를 간소화하여 재미있는 경험을 하게합니다. 보안성도 뛰어나 위치나 순서에 따라 무려 86,367가지의 노크코드가 만들어진다고 하니 놀랍죠.



노크코드는 화면을 2번 두드려 스마트폰의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었던 노크온기능과 잠금코드라는 보안기능을 접목한 것이기 때문에 보안과 스마트폰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화면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노크코드를 사용하다보면 터치스크린만 보면 노크코드를 입력하게 되요.ㅋㅋ 습관이란 참 무섭죠. 6인치대 대화면폰 G3 Screen의 스마트키보드를 활용하여 입력을 편하게 해 본 분이라면 다른 키보드는 좀 답답하게 느낄수도 있을 겁니다.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 대화면폰의 특징과 아쉬움~ 동영상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의 즐거움

갤럭시노트4 펜보다 유격문제(갭게이트)!! 겔럭시노트 엣지로 관심이동? 넥서스6의 안드로이드L의 변수

엘지 와인 스마트폰 후기 LG-F480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셀피카메라, 음성인식으로 재미있고 쉽게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