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호모크리엔스가 뭘까? 미래창조과학부의 물음이벤트와 무슨 관계가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4. 12. 10.
300x250
반응형

호모크리엔스가 뭘까? 혹시 들어보셨나요. 미래창조과학부의 물음이벤트와 무슨 관계가 있는 것 같은데 배울점이 있었어요. 미래를 바꾸는 가능성의 출발은 물음에서 시작한다라는 미래창조과학부의 물음이벤트의 메세지가 참 인상적이었어요. 문득 우리아이들이 어릴때가 생각이 났어요. 말문이 트일때부터 이것저것 묻기 시작했는데 기특하기도 하고 신나기도 해서 나름 최선을 다해 답을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질문이 많아지면서 답변을 제대로 못해주는 횟수가 늘어나기 시작했죠. 지금 생각해보면 후회가 되는거 있죠. 아이의 호기심에서 시작된 물음!! 이것이 바로 미래창조과학부의 물음이벤트가 말하려 했던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호모크리엔스의 의미


호모사피엔스나 호모에쿠우스는 들어봤는데 웬 호모크리엔스~~ 호모크리엔스는 어떤 인간형을 말할까요. 크리엔스에서 눈치를 채셨다면 빙고~~ㅋㅋ




호모크리엔스는 좀 더 자세히 말하면 창조적인 영감과 재미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잠재력으로 세상을 보다 나은 곳으로 기꺼이 투자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호모크리엔스의 남과 다른 물음에서 시작하고 강한 실행력을 통해 세상에 의미있는 가치들을 창조해냅니다.


호모크리엔스의 6가지 특징


호모크리엔스는 창조경제를 이끌어가는 창조군단을 통해서 좀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캐릭터들도 참 상상틱하죠.ㅋㅋ 혹시 여러분은 6가지 호모크레엔스의 성격중에 얼마나 갖고 있나요.



동영상을 통해서 창조적 사고방식이 무엇인지!! 왜 창조가 국가의 경쟁력이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해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울겁니다.


물음캠페인에 물음은 무엇이었을까?



미래창조과학부 캠페인 홈페이지에는 물음을 통해 다양한 창조를 이끌어낸 분들의 다큐멘터리가 몇편 있었는데요. 



그 중 연결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낸 코이안 대표 전병삼의 미니 다큐가 인상적이였습니다.



“전통문화와 첨단 로봇을 연결해 보면 어떨까?”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보면 어떨까?”라는 작은 물음에서 시작해 고정관념을 깨고 연관없어 보이는 것들을 서로 연결하여 현실화 시키며 가능성을 넘어 창조기업 코이안을 만들어 냈죠. 창조는 어렵지 않고 작은 물음에서 시작된다라는 메세지를 주고 있네요.



물음캠페인에 참여해 보세요.


호모크리엔스와 미래창조과학부가 말하는 물음에 대한 연결고리를 물음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정리해 보세요. 아래 영상을 함께 보면서 아이와 함께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의 물음이벤트는 2가지입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물음에 대해서 적는 이벤트와 창조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고 호모크리엔스를 추천하는 겁니다. 참 쉽죠.



이벤트기간 : 11월26일 ~ 12월14일

당첨자발표 : 2014년12월19일



이벤트 첫번째에 참여해봤어요. ㅋㅋ 매년 봄이 되면 중국으로부터 넘어오는 황사를 막을 수 없는지에 대한 물음을 입력했어요. ㅋㅋ 당첨될 확률이 높을 것 같아요. 호모크리엔스 스페셜 키트를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당첨이 높은 이유를 아시겠죠. ㅋㅋ

물움표이벤트 참여하기


두번째는 다양한 사람들의 창조적 생각을 읽고 정말 창조적이다라고 생각하는 호모크리엔스를 추천하거나 참여하는 이벤트입니다. 정말 생각하는게 다양하고 배울게 많네요. 이러한 창조적 생각들을 현실화한다면 대박이 날것 같은게 많네요. 이벤트에 응모하면서 여러 호모크리엔스들의 창조적 생각을 아이들과 함께 공유해보시면 더 좋겠죠.

물음이벤트 참여하기


최양희 미래부장관에게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사업 간담회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실현전략을 듣다.

단통법 간담회(미래창조과학부,한국블로거협회) - 아이폰6 대란과 통신료 12%할인의 확실한 매듭

바람직한 블로그정책을 위한 간담회 - 공정거래위원회,한국블로거협회,국회의원,미래부,인터넷기업협회

반응형

댓글64

  • 이전 댓글 더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