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세븐나이츠 등급표 중에 6성 등급표 찾다가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공략을 시작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4. 12. 6.
반응형

세븐나이츠 등급표 중에 6성 등급표 찾다가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공략전에 최근 업그레이드에 대한 반응이 궁금했어요. 세븐나이츠 6성 등급표를 찾다가 서머너즈워의 특별한 혜택에 살짝 흔들려~~ 일단 서머너즈워를 설치해서 공략해보기로 했어요. 세븐나이츠도 재미있지만 서머너즈의 업그레이드 내용을 보니 만만치 않을 것 같았어요. 더구나 서머너즈워를 신규설치하고 계정을 생성했더니 2천원 캐시를 주더라구요.ㅋㅋ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공식명칭입니다. ㅋㅋ 그럼 세븐나이츠에 비해 서머너즈워가 어떤 매력이 있는지 최근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면서 전투를 했어요.



서머너즈워 설치


서머너즈워는 안드로이드게임으로 구글플레이에서 『서머너즈워』를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사이즈는 8.02MB입니다.




서머너즈워 업그레이드는?


서머너즈워는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RPG입니다. 보기에 따라서는 TCG의 기분도 느낄 수 있어요. 세븐나이츠만큼 재미있는 서머너즈워는 무려 400여종의 몬스터를 수집할 수 있는 재미가 있어요. 아마도 몬스터 종류로 몬스터수집형 RPG 중에 상위 클래스에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서머너즈워를 공략하면서 스토리를 따라가다보면 몰입을 하게 되어 일반 RPG에 비해 빠른 중독성을 보이는 것 같아요. 최근 서머너즈워가 업그레이드를 했는데요. 신규캐릭터가 4종이나 추가되어 더욱 화려한 비주얼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프챔피온(3성 캐릭터), 브라우니 요술사와 코볼트 폭탄광(4성) 그리고 헬레이디(5성)이 주인공입니다.



그럼 세븐나이츠만큼 흥미롭게 하는 서머너즈워에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의 면면을 볼까요. 불복성이 가장 좋아보이는 임프 챔피온(3성)은 Max 레벨25가 되면 체력이 3210 공격력 240 방어력 201 그리고 공격속도가 101이 됩니다. 동급의 3성에 비해서 체력이 약한게 아쉽기는 하지만 나머지는 더 좋네요.



브라우니 요술사(4성)은 바람속성이 가장 좋아보이고 Max레벨 30에서 체력은 4905, 공격력 321, 방어력 333 그리고 공격속도는 105입니다. 임프챔피온(3성) 보다는 방어력에 좀 더 무게가 실렸네요. 적들에게 걸려 있는 강화효과를 제거하는 능력과 2턴간 아군 전체의 공격력 및 치명타를 줄수 있는 확률이 증가하니 참고하면 되겠네요.



코볼트폭탄광(4성)은 공격속도가 브라우니 요술사나 임프챔피온에 비해 다소 늦은게 흠이지만 나머지 체력, 공격력, 방어력은 만족스럽습니다. 코볼트폭탄광의 속성도 매력적이지만 폭음탄, 시한폭탄, 냉기폭탄, 다연발 폭음탄 그리고 유성폭탄등 다양한 스킬이 흥미롭습니다.



5성의 헬레이디는 지원형으로 Max Lv 35rk ehlaus 체력이 무려 8355로 이번에 추가된 캐릭터들의 2배정도 되는군요. 역시 5성 캐릭터라 다르네요. 섹시한 헬레이디는 공격속도가 조금만 더 받쳐주면 참 좋은데 말이죠.



세븐나이츠만큼 재미있는 서머너즈워의 2번째 업그레이드는 건의 던전과 용의 던전 밸런스가 조정입니다. 밸런스가 소폭 상향된 것은 거인의 던전 길목 몬스터들의 난이도, 거인의 던전과 용의 던전 중간 보스 난이도, 룬 드롭률입니다. 거인의 스탯, 미지의 소환서 드롭률이 하향되고, 용의 스탯과, 던전 길목 몬스터들의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또한 거인의 반격 데미지가 크게 하향된게 관심을 끕니다.



그 밖에 서머너즈워의 밸런스 조정을 보면 거인이 치명타에 반격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으며, 공격당 1번의 분노가 쌓이며, 분노가 7번 쌓이면 반격하게 됩니다. 분노는 다단히트인 경우에도 증가하며, 반격은 단일 타겟으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수정의 배치 및 스탯이 일부 조정되고 위협적인 수정 몇가지는 체력이 낮아졌습니다. 아차~ 용의 던전 10층의 무적타워가 8층으로 옮겨졌으니 참고하시구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는 그동안 조금은 부족했던 니즈를 반영해 룬 인벤토리가 150칸으로 확장되었어요. 동시에 룬 인벤토리 UI가 개선되어 보기 좋아졌습니다. 룬 획득시 룬 카테고리에 NEW 마크가 출력되도록 추가되고 룬의 보유량 표시가 추가되어 게임하는데 편하겠죠. 세븐나이츠 등급표를 찾다가 즐겨본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의 업그레이드 소식을 정리해봤어요. 주말에 서머너즈워 한게임해 보시면 어떨가요.


서머너즈 설치하기

마법의매직 공략으로 미소녀 일러스트르 보는 재미!! 단순한 게임이지만 퍼즐앤드래곤보다 재미있을까?

신규게임 영웅 for kakao 공략해보니 생각보다 재미있는 스마트폰RPG!! 6성급 등급표 참고하면 될 듯

스마트폰게임추천 액션스타 G for kakao 공략!! 좀비영화를 촬영하는 기분으로 즐기는 슈팅게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