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 좌우 비대칭인 이유가 뭘까? 매력적인 레드컬러 무선마우스 단점은 없나?

by 핑구야 날자 2015. 1. 14.
반응형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 좌우 비대칭인 이유가 뭘까요. 처음에는 무심코 봤는데 매력적인 레드컬러 무선마우스라서 자세히 보다보니 좌우가 다른 거 있죠. 로지텍의 마우스는 워낙 디자이너블하고 컬러도 세련되어 인기가 많죠. 이번에 출시된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은 특징을 살펴보기전에 컬러부터 시선을 사로 잡았어요.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컬러는 블랙, 레드, 그레이 3종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는 가격도 2만원대로 부담이 없어요.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특징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단점은 어떤게 있는지도 살펴보았씁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 개봉기


빨강색의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모습이 참 예쁘장하죠.ㅋㅋ 그리고 그레이도 참 예뻐요. 




어떤가요. 그레이 컬러에 노랑색이 참 잘 어울리죠. 블랙은 남성, 레드는 여성에 잘 어울린다면 그레이는 누구에게나 어울릴 것 같죠.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구성품은 마우스와 2g의 수신기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가 있어요.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 디자인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디자인은 몇가지 주목할게 있는데요. 먼저 휠을 보면 폭을 넓게 만들어 미요한 차이지만 손가락의 좌우 이동을 줄여 주었습니다.



엄지가 닿는 사이드 부분은 독특한 패턴의 고무소재로 만들어 밀착감을 높혀 그림감이 좋았습니다.



역시 반대편도 같은 패턴을 적용했답니다. 민 무늬의 고무로만 적용한 일반 마우스와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요. 손바닥이 닿은 부분도 고무재질로 만들어 잡았을때 느낌이 좋아요.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정면입니다. 검지와 중지가 닿은 부분에도 특별한 질감의 키플레이트를 적용해 터치감을 살려주었어요.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바닥을 보면 3개의 고무 패킹으로 안정감을 더해주었어요. 전원버튼도 눈에 잘 띄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건전지는 한개가 사용되는데요. 평균 18개월을 사용하기 때문에 건전지 교체로 인한 불편함은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건전지는 AA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 특징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바닥에 있는 전원을 On하면 상단의 중앙에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보는 것처럼 좌우측 비대칭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그래서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해도 피로감이 덜합니다.



무게는 건전지를 포함해서 91g입니다. 로지텍의 고급 옵티컬센서 덕분에 부드럽고 정밀한 조작이 가능해요. 특히 포토샵을 잉요하는 분이라면 만족스러울 겁니다.



로지텍의 초소형 너노수신기를 통해서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합니다. 노트북에 장착하고 거의 빼지 않고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노트북에 USB포트가 2개가 있어야 편합니다. 2,4GHz의 안정적인 무선연결로 끊김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에 수신기를 넣어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는 바로 USB에 연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레킹이 참 부드러워 사용하는데 편했어요. 그리고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은 다양한 OS에도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의 아쉬움이 있다면 유리위에서는 작동이 잘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물론 2만원대 가격이기 때문이지만요. 그러나 그 밖에 나무 테이블이나 대부분의 표면에서는 작동이 잘되어 카페같은 곳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 스펙과 가격


시스템 요구사항 : 윈도우XP이상,맥OS 10.5이상, 리눅스 커널 2.6이상, 크롬 OS

연결 : 2.4GHz 무선,USB

무게 : 91g(건전지 포함)

전원 : AA배터리 1개

사이즈 : 105.4 x 67.9 x 38.4mm

가격 : 28,500원이하(온라인 쇼핑몰 기준)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는 가성비가 좋은 마우스로 블랙, 레드, 그레이등 다양한 컬러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은 고급 옵티컬 센서로 거의 모든 표면에서 정밀한 컨트롤 가능해서 카페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18개월정도 사용할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도 마음에 들죠. 2.4GHz 무선 주파수로 지연이나 끊김이 없어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비대칭 디자인과 엄지와 검지, 중지,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 다른 소재와 패턴을 적용해서 오랜시간 사용해도 손의 피로감이 적습니다. 동영상으로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을 보시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관련글]

쓸만한 로지텍 무선마우스 M905 사용하면서 좋은점과 아쉬운점을 정리해보니

MK240 로지텍 무선키보드세트와 LG전자 탭북의 궁합은? 컴팩트한 디자인과 바꾼 아쉬움 한가지

프리미엄 무선키보드 로지텍 TK820 후기 - 무선 올인원 키보드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하나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