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스크림스마트 폴더폰형 스마트폰의 스펙과 가격!! 학생폰 무료폰 효도폰으로 저변확대와 아쉬움

by 핑구야 날자 2015. 2. 5.
반응형

아이스크림스마트 폴더폰형태의이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스마트의 스펙과 가격으로 학생폰, 무료폰 그리고 효도폰으로 저변확대가 예상됩니다. 와인스마트가 출시되었을때 의아했던 분위기도 막상 사용해보면서 반응이 좋은편이었어요. 특히 우리 막내는 너무 신기해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스크림스마트폰도 여세를 몰아갈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유플러스를 통해서만 출시가 된다는 겁니다. 폴더폰형의 스마트폰 아이스크림스마트가 통신3사를 통해서 출시되면 더 좋을텐데 말이죠. 30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약정이나 기타의 조건에 따라서는 무료폰이 될 수 있어 초등학생이나 중고등학생등에게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스마트 스펙과 가격


폴더폰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스마트의 스펙과 가격을 보면 작은 스마트폰이라고 무시할게 아니죠. 후면카메라도 800만 화소면 무난하고 OS도 안드로이드 킷캣입니다. 네트워크도 LTE로 속도도 만만치 않습니다. 물론 프리미엄 스마트폰 기준으로 본다면 전면카메라의 낮은 화소등 아쉬움이 있지만 가성비로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같은 가격대로 더 좋은 스펙의 스마트폰이 있기는 하지만 접근성이 높은 UX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휴대성이 좋고 폴더형을 오랫동안 사용한 분에게 보다 익숙한 스마트폰이라고 하겠습니다.


크기 : 118.6×59.4×16.9mm

무게 : 138g

색상 : 민트, 핑크

네트워크 : LTE

칩셋 : 1.2GHz Quadcore

디스플레이 : 3.5인치 LCD 디스플레이(480×320)

카메라 : 8MP 후면카메라/VGA 전면카메라 

배터리 : 1,700mAh/탈착식

메모리 : 1GB RAM/8GB ROM

microSD slot 지원(최대 32G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4 킷캣

기타 : DMB, FM라디오, Wi-Fi, 블루투스 4.0, USB 2.0


아이스크림스마트의 디자인과 성능


아이스크림스마트는 138g의 가벼운 무게와 3.5인치 디스플레이로 그립감과 휴대성이 높은 스마트폰입니다. 와인스마트는 라운드에 각이 있어 남성답다면 아이스크림스마트는 라운드의 각을 보다 둥글게 가져가서 여성스러운 느낌이 좀 더 있어 보입니다.



아이스크림폰 시리즈는 2008년 첫 출시되었는데요. 감성적인 파스텔톤 색상으로 젊은 연령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스크림스마트는 데아터 사용에 부담이 덜하면서도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물리 버튼으로 만들어 사용성을 높혔습니다.



물론 아이스크림 스마트폰의 카카오톡버튼은 사용자가 자주 쓰는 다른 메신저나 SNS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폴더폰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가로 3줄, 세로 3줄의 시원한 화면 인터페이스로 기존에 폴더형 휴대폰을 사용했던 분들에게 더욱 친숙합니다. 또한 휴대폰을 쉽고 빠르게 설정 할 수 있는 간편 설정등으로 직관적인 UX를 그대로 유지해 접근성이 높습니다.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설정에서 『닫을 때 앱 실행 유지』 기능을 지정해두면 폴더를 닫았다 열어도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이 계속 실행되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스크림스마트의 폴더를 열고 닫을때 마다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었습니다. 3.5인치 화면이 작지만 아이폰3GS도 같은 사이즈였죠. 그리고 멀티터치 화면이라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스마트는 8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해 사진을 많이 찍어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파일 등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일상에서 사용하는데 문난하겠죠. 그러면서도 30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부담을 줄여주었어요.


▲ 아카폰

▲ 와인스마트

LG전자는 중국산 스마트폰들의 국내진출을 대비해 중저가 스마트폰 와인스마트, 아카폰과 함께 아이스크림스마트까지 라인업을 확대하여 무료폰,효도폰등등 중장년층은 물론 개성넘치는 학생폰으로서 청소년들에게도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글]

혜리폰 엘지 아카폰(LG AKA)의 소셜미디어데이!! 캐릭터 인형 상한가 LG전자 표정관리 안돼

카톡폰 와인스마트 기능 경쟁력은 무엇인가? 효도폰으로 와인폰의 명성을 잇기 위한 3.5인치의 단점

지플렉스2 모델누나보다 더 강렬한 매력을 가진 G Flex2!! 오래가는 배터리이외에 추천기능과 단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