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소셜마케팅 잘하는 방법은 데이터분석!! 티버즈의 SNS분석을 통한 마케팅 트렌드 변화 분석은 정확한가?

by 핑구야 날자 2015. 3. 30.
반응형

소셜마케팅 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티버즈가 SNS분석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얼마나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지 경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허니버터칩이 소셜마케팅을 잘해서 포텐을 터트렸다고 합니다. 블로그를 통한 후기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등등의 SNS를 통한 확산으로 인기있는 과자가 되었습니다. 일상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해 쏟아지는 대용량의 데이터는 곧 고객의 목소리입니다. 티버즈는 SNS에서 다양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통해 이슈 및 트렌드를 분석은 물론 경쟁사에 대한 버즈를 수집 비굫여 전력 수립을 위한 기초데이터를 손쉽게 확보할 수 있는 소셜마케팅 툴입니다.



관건은 이슈와 트렌드를 분석하는 속도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고객들의 의견으로 이슈와 트렌드를 빠르게 접근하는게 중요합니다. 단순히 홍보를 위해 SNS를 이용하는 단발 소셜마케팅보다는 방향성을 잡아가는데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빨리 변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리드하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뒤쳐지지 말아야하지 않을까요. 또한 SNS를 통한 홍보로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고전적인 마케팅방법으로는 소잃고 외양간을 고치는 격이 될 수도 있죠.



스마트한 시대에는 스마트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속도전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 SNS상에 쏟아져 나오는 많은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해서 효과적으로 분석을 하느냐가 소셜마케팅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셜마케팅 도구 티버즈는


소셜마케팅 도구에는 티버즈를 비롯해 적지 않은 툴들이 있습니다. 티버즈가 최상이냐라는 질문에는 Yes라고 말하지는 못하지만 최선의 선택이 되도록 티버즈가 도와주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티버즈는 데스크탑은 물론 모바일웹(바로가기)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주요 모니터링메뉴를 활용해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마케팅 잘하는 방법으로 티버즈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티버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등 소셜미디어에서 자사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분석과 마케팅활동의 효과를 측정하는 실시간 소셜분석 솔루션입니다.



다시말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서 자사 브랜드에 대한 이상징후를 파악하고 주요채널 및 영향력자의 분석을 통한 리스크를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인사이트로도 제공을 합니다. 꾸준히 마케팅을 해도 효과가 없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포텐이 터지면 어떻게 유지 발전할 것인지를 파악하는게 마케터들의 고민이죠.



티버즈는 국내 500만이상의 계정을 확보하고 페이스북에서만 일 50만건이상의 전체 공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어요. 페이스북에서 올라오는 사용자 풀을 통해 성별 선호도 비교, 연관어 분석 그리고 경쟁사 교차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트위터는 3분, 블로그는 5~10시간 그리고 페이스북은 1~2일 이내로 데이터수집과 분석을 할 수 있어요. 참 빠르죠. 더구나 알람기능까지 제공하여 실시간 리스크관리가 더욱 수월하답니다.



소셜마케팅 도구 티버즈는 자체적으로 점수를 가지고 있는 감정사전DB를 구축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감정분석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긍정과 부정의 10가지 상세감정을 수집한 버즈와 1:1로 매칭하여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벤트에 대한 감정측정이 가능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슈나 경쟁사의 이슈의 확산정도를 버즈맵으로 제공합니다. 그래서 이슈에 대한 지속 가능성 예측, 영향력자의 성향파악, 캠페인 참여 및 확산현황에 대한 정확한 측정을 통해 현상을 파악할 수 있어요. 티버즈는 일별 이슈의 확산 현황을 시계열그래프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소셜마케팅도구입니다.



그 밖에 해외 주요도시의 글로벌 버즈수집을 할 수 있는데 브랜드의 해외관심도 측정 및 해외진출 고려사 해당도시의 업종 이슈에 대해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글로벌 버즈수집은 타 분석자료와 함께 활용하는데 좋을 것 같아요.



티버즈의 파트너


소셜마케팅 잘하는 방법으로 소개한 티버즈의 클라이언트와 소셜레포트 클라이언트는 LG전자, 농심 샤넬, SNL등등입니다.




티버즈 플랫폼을 사용해보니


티버즈는 기업에서만이 아니라 개인들고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알려야 할 내용을 함축하는 키워드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6에 대한 버즈를 최근3개월(2014.12.27 ~ 2015.3.27) 동안 수집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트위터 75%, 페이스북 14% 그리고 블로그11% 구성으로 수집된 버즈향은 무려 111,658건이었습니다. 티버즈에서 특허를 가지고 있는 감정평가는 64%의 긍정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버즈그래프의 추세선은 일별, 주별 그리고 월별로 제공이 되는데요. 월별로 아이폰6에 대해 살펴보니 완만한 하향곡선의 추세를 보이지만 감정그래프는 일정해 만족도가 높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국내최초 감정분석 특허를 가지고 있는 티버즈에서 아이폰6에 대한 상세 감정 점유율을 보면 만족과 안심, 기쁨 그리고 재미가 긍정의 결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반면 불만에 대한 수치도 만족과 대동소이함으로 그만큼 관심이 만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티버즈는 원하는 분석을 위해 키워드를 and , or, not등등 복합 검색 적용이 가능해 보다 정확한 이슈와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어요. 수집된 컨텐츠를 통해 버즈도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등 채널별로 버즈 및 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서 소셜마케팅의 비중을 어떻게 가져가는게 효과적인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티버즈는 등록된 키워드가 기준치보다 높아질 경우 알람설정을 통해 이상징후현황을 바로 파악하여 리스트를 관리하느데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관어도 필요하다면 함께 키워드로 포함시켜서 사용해도 되겠죠.



티버즈를 무료로 활용하는 방법


티버즈에서는 이슈가 되는 다양한 분석을 주 1회 무료로 제공하여 마케팅에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방송, 여행, 금융, 전자, 식품, 유통, 뷰피등등 여러가지 분야를 분석하여 트렌드리포트로 작성하여 활용한다면 경쟁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트렌드리포트 무료보기

실제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는 실제로 티버즈로 분석을 해보는게 정확하겠죠. 티버즈에서는 소셜 분석 리포트 무료 진행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참여해서 자사 브랜드에 대해 분석하고 싶은 내용을 의뢰하거나 관심있는 분야를 티버즈로 활용해보세요.

소셜분석 리포트 무료 진행 이벤트

티버즈를 무료로 사용하려면 티버즈 테스트계정을 신청해 보세요. 티버즈에서 테스트 계정을 무료로 받으면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티버즈 무료체험을 위한 테스트계정 받기

소셜마케팅 잘하는 방법으로 티버즈를 활용한다면 SNS상에 있는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마케팅의 기본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티버즈는 트렌드 현황 파악 및 뉴 트렌드 발굴, SNS를 통해 Viral 되는 소비자의 다양한 Insight 발굴, 업계 동향 및 이슈 파악하는데 효과적으로 활용해보세요. 티버즈는 의사결정부터 성과 측정까지 마케팅 전반에 걸친 ONE-STOP 서비스 제공하고 있어 직접 도움을 받는 방법도 고려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글]

증권스토리를 개발한 지앤엠모바일 증권앱!! 상한가, 대박주, 테마주의 적중률 기대할만한가?

사물인터넷(IoT)으로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사물인터넷 제품들

하이네켄의 증강현실 마케팅과 시원한 여름밤의 미디어파사드기법을 이용한 하이네켄 비주얼아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