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말에 장인어른이 오랫동안 살던 아파트에서 새로 이사를 했답니다. 정들었던 곳을 떠나는 것은 어른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사후에는 짐정리를 하느라 정신없지만 어느 정도 정리가 되면 바뀐 환경 탓에 어색하기 마련이죠. 그리고 가정의 달 5월이 되었습니다. 여느때와 다른 5월이라 사위로서 뭘 해드리면 좋을까 고민이 되었어요. 장인어른은 건강하신편이라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지만 한해 한해가 달라지는 것 같아요. 낮에는 바둑을 두시러 다니시지만 아무래도 집에 계시는 시간이 많은 편이라 케이블TV로 적적함을 달래고 계시죠. 맞다~~ TV 그래~~ 아버님이 사용하기 편한 TV는 없을까? 아내와 머리를 맞대었어요.
아버님에게 어떤 TV가 좋을까?
마음 같아서는 올레드TV를 사드리고 싶었어요. ㅋㅋ 큰 놈으로다가 말이죠.ㅋㅋ 화면이 큰 TV로 골랐다가 얇고 폼이 나는 TV로 골랐다가~~ 몇일을 골랐어요. ㅋㅋ 그런데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었어요. 정작 자주 사용하는 분이 아버님이라는 걸 말이죠.
뭐든 마음이 중요하지만 타이밍도 중요하죠. 더 고민하다가는 안될 것 같았어요. 그러던 차에 눈에 LG전자의 이지TV 출시 소식을 듣게 되었답니다. LG전자의 소식을 메일로 받고 있던 덕분이죠. 맞다~~ TV를 사용하는 분은 아버님이니 우리가 아니지~~
큼직한 글씨에 넓은 화면이라 아버님도 좋아하실 것 같았어요. 작은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버튼이 많은 리모컨을 사용하시며 불편해 하시던 모습이 떠올랐어요. 바로 주문했어요.
TV가 오는날
주문하고 다음날 배달이 되었어요. 그런데 아버님께는 말씀 드리지 않았답니다. 서프라이즈니까요.ㅋㅋ 퇴근 후에 불쑥 찾아 갔더니 아내도 와 있었어요. 어쩐일이냐며 반가워 하시는 거 있죠. 그래서 조금 있으면 TV가 올꺼예요.ㅋㅋ 아버님은 잠시 멈칫~~
띵동~~ 설치기사 2분이 오셨어요. ㅋㅋ 다시한번 놀래시면 너무 좋아하시는 거 있죠. 진짜로 TV가 왔으니까요. 최신 TV라서 기분도 좋네요.
쇼파에 앉아 사용하기 편한 리모컨으로 이렇게 저렇게 만져보시면서 좋아하시는 걸 보니 뿌듯했어요. 착한일을 하면 이런 기분인가봐요.ㅋㅋ
이지TV의 테두리는 로즈골드컬러랍니다. 금을 좋아하는 어른들에게는 인기있는 컬러죠. 아버님도 발견하셨는지 제 머리를 스담스담하듯 가까이에서 들러보시네요.
이지TV는 벽걸이도 있지만 스탠드형으로 구입을 했는데요. 모던하고 안정감 있는 엔젤윙 스탠드가 양쪽으로 되어 있고 중앙에는 떠있어 스크린을 보는 듯 몰입감이 높았어요.
전원케이블도 튀어 나오지 않고 깔끔하게 후면에 인입이 되도록 처리되어 깔끔했어요.
TV가 얇다보니 테이블 활용공간도 여유로워 셋톱박스등이 후면으로 가려져 깔끔해졌어요.
그리고 이지TV는 에너지소비 효율등급이 1등급이라 전기료도 부담이 덜 하겠네요.
처형은 TV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처남에게 보내는 거 있죠. 젊은 처형에게도 마음에 들었으니 정말 잘 선택한 것 같아요. 아내는 아버님 옆에서 보시기 편하게 설정을 도와드리며 좋아합니다.
아버님께 좋은 이지TV 기능
빠르게 설치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고 휘리릭~~ 쇼파에 앉아 이지TV의 기능을 이렇게 저렇게 사용해보았어요. 일단은 리모컨의 버튼이 확 줄어 들고 글자들이 큼직해서 좋은 거 있죠.
케이블TV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르는 채널이 많아요. 우리집은 지상파만 보기 때문에 웬만한 방송은 화면만 보고도 알거든요. 이지TV는 채널번호와 프로그램 정보를 큰 글자로 보여주어 제가 보기에 편했어요.
화면이야 두말하면 잔소리구요. 화질의 LG니까요. 그런데 사운드가 좀 다르더라구요. 또렷한 느낌이랄까? 확실하게 들리니 아버님에게는 더 없이 잘 되었죠. 그리고 고음역대를 강화한 사운드 덕분에 잡음도 없어요.
IPS디스플레이라 시야각이 178˚나 되니 사이드에서 봐도 색의 변화가 거의 없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보여줍니다.
리모컨의 화면밝기 버튼이 있어 버튼을 누를때마나 3단계로 밝기가 로테이션이 됩니다.
LG 이지 TV의 설정기능도 쉽게 이해가 될 있도록 표현을 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입력, 영상, 눈이 편한 영상, 음향, 취침예약등등 필요한 기능만 모아 놓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지TV 뒷면에는 케이블TV와 연동하는 케이블잭과 HDMI 2개, USB 1개가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를 꽂아서 스마트폰 화면을 전송하거나 각종 동영상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죠. 물론 HDMI로 연결해서 봐도 되구요.
이지TV 덕분에 더 선명해진 화면과 사운드, 사용하기 편한 리모컨 그리고 보기 편한 큼직한 글씨로 즐거운 여가를 보내실 수 있겠죠. 귀가하는 길에 아내가 손을 꼭 잡아줍니다. 아버님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
[관련글]
55EC9300 LG 올레드(OLED)TV의 매력은 화질과 곡면!! 엘지 올레드TV와 일반TV의 차이는 뭘까?
사운드바LAS750M의 멀티룸과 홈씨네마모드로 홈씨어터와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 즐기는데 아쉬움
LG 울트라HD TV 65UB9800, 65UC9800과 55UB9500, 55UC9700 신혼부부 혼수 가전제품 뭐가 좋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