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빅데이터사례 분석 전문기업 타파크로스, radian6 이외에 주목받는 빅데이터 분석 툴 티버즈를 활용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5. 5. 26.
반응형

빅데이터사례 분석 전문기업 중에 타파크로스, radian6를 들어보셨을텐데요. 빅데이터 분석과 빅데이터 활용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티버즈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빅데이터라고 하면 어렵게만 생각하는데요. 알고 보며 어렵지 않아요. 빅데이터사례 분석 전문기업 타파크로스, radian6도 좋지만 티버즈가 손에 익어서 그런지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빅데이터는 트위터, 페이스북등 SNS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수많은 데이터로 이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의미있는 정보로 만드는 것이 바로 티버즈와 타파크로스, radian6 같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입니다. 티버즈는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혀 쉽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툴 티버즈는


티버즈는 사용자의 접근성으로 높히기 위해 데스크탑은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보니 시공간의 제약이 적어 주요 모니터링 메뉴를 통해 빅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는데요. 실시간 소셜분석 솔루션으로 소셜미디어를 분석해주어 위기관리에 빠르게 적응을 할 수 있어요. 티버즈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통해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등 소셜미디어에서 자사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분석과 마케팅활동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티버즈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게 되면 자사 브랜드에 대한 이상징후를 보다 빨리 파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버즈의 분석을 통해 주요채널과 영향력자의 분석을 통한 리스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렇다보니 마케팅 인사이트로도 사용하게 됩니다.



빅데이터 활용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티버즈는 국내 500만이상의 계정을 확보하고 있어요. 페이스북의 경우만 해도 하루에 50만건이상의 전체 공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어요. 데이터양만이 아니라 데이터수집과 분석의 스피드도 빠른데요. 트위터는 3분, 블로그는 5~10시간 그리고 페이스북은 1~2일 이내면 가능하다고 해요.



티버즈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리스크관리가 수월한 것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공개된 정보를 통해 성별 선호도 비교, 연관어 분석 그리고 경쟁사 교차분석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연관러 분석은 다국적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10만 단어 사전을 구축하여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연관어) 12개 카테고리별로 분석합니다. 그리고 알람기능도 제공하여 실시간 리스크관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어요.



티버즈는 국내최초로 감정분석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요. 빅데이터를 분석하는데 데이터를 만들어내는 생산자들의 감정도 분석한다니 놀랍죠. 이는 자체적으로 점수를 가지고 있는 감정사전DB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죠. 고객들의 긍정과 부정의 10가지 상세감정을 수집한 버즈와 1:1로 매칭하여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이나 개인의 이벤트에 대한 감정측정이 가능하게 되는 겁니다.



사용하는 기업에 대한 이슈나 경쟁사의 이슈의 확산정도를 버즈맵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슈에 대한 지속 가능성 예측, 영향력자의 성향파악, 캠페인 참여 및 확산현황에 대한 정확한 측정을 통해 현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티버즈는 일별 이슈의 확산 현황을 시계열그래프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소셜마케팅도구이기도 합니다.



그 밖에 해외 주요도시의 글로벌 버즈수집을 통해 브랜드의 해외관심도 측정 및 해외진출 고려사 해당도시의 업종 이슈에 대해서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 부분은 아직 활용할 기회가 없지만 글로벌 버즈수집은 타 분석자료와 함께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티버즈를 통한 아이폰6의 대한 감정 분석


아이폰6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보니 11만여건으로 트위터가 75%, 페이스북은 14% 그리고 블로그는 11%의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티버즈의 정점 중에 하나인 감정분석 특허를 통해 아이폰6에 대한 상세 감정 점유율을 보면 대체적으로 긍정의 감정결과가 높습니다. 만족과 안심, 기쁨과 재미가 우세하군요. 아이러니한 것은 불만과 만족에 대한 감정이 비슷하다는 겁니다. 안드로이드의 강점과 AS에 대한 정책도 불만의 한 축을 차지할텐데요. 다음에는 연관어 검색으로 좀 더 디테일하게 분석을 해봐야겠어요.




아이폰6와 관련된 연관어를 보면서 사용자들이 아이폰6에 대한 이미지도 알 수 있고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마케팅을 해야할지 방향도 쉽게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결과에 따른 이사징후에 따라 메일과 스마트폰으로 알림서비스를 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대응을 할 수 있어요. 메일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버즈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빅데이터 분석 툴 티버즈는 다양한 방법으로 빅데이터를 활용 및 빅데이터 사례 그리고 SNS마케팅사례를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Insight T는 티버즈 ‘트렌드 분석’ 리포트 무료 다운 받는 곳입니다. 최신 이슈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리포트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티버즈 무료 리포트 다운받기


두번째는 티버즈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요. 티버즈 테스트 계정으 통해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티버즈 무료체험 신청하기


세번째는 티버즈의 페이스북 공식 팬페이지 『이야기가 있는 소셜마케팅』을 통해 최신 리포트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티버즈 최신 리포트 구독하기


빅데이터사례 분석 전문기업 타파크로스, radian6  그리고 티버즈를 활용해서 보다 SNS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위기관리에 보다 효과적인 대응을 고민해볼 만 합니다. 특히 티버즈를 통해 트렌드 현황 파악 및 뉴 트렌드 발굴과 SNS를 통해 Viral 되는 소비자의 다양한 Insight 발굴 그리고 업계 동향 및 이슈 파악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무료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으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