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신혼여행을 떠날때 초보자가 DSLR카메라 캐논EOS750D를 구매시 고려사항은?

by 핑구야 날자 2015. 7. 22.
반응형

DSLR카메라 초보자가 카메라를 구입할때는 여간 고민스러운게 아닙니다. DSLR카메라를 구매 결정하는데 6개월이상이 걸렸으니까요. 카메라 초보자들이 선택하면 괜찮는 DSLR카메라는 뭐가 있을까요. EOS100도 좋고 EOS750D도 좋아요. 물론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캐논카메라는 중고시장에서도 어느정도는 가격 방어가 되기 때문에 자신감이 붙으면 매도하고 중급기를 구매해도 좋습니다. 처음부터 중급기이상을 구매하면 가격적인면도 부담스럽지만 처음 의욕처럼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여성들에게는 가벼운 미러리스카메라도 좋구요. 그래도 DSLR카메라의 매력에 빠지고 싶다면 EOS100D나 EOS750가 어떨까 싶어요.



DSLR카메라 EOS750D의 가격은 구성품을 어떻게 가져가는냐에 따라 차이가 있어요. 온라인마켓에서 저가를 기준으로 조회하면 결국 렌즈 및 악세사리를 추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18-55mm렌즈와 함께 패기지로 구성된 제품을 선택하는데 고민을 줄일 수 있어요.



초보자 입장에서 렌즈를 선택하는 것도 여간 고민거리가 아닙니다. 장비에 욕심을 부리다보면 한도 끝도 없어요. 그리고 사용용도에 따라 렌즈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특히 캐논의 렌즈 라인업은 두말하면 잔소리구요.ㅋㅋ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18-55mm로 시작하는게 무난합니다. 그리고 사용하면서 어떤 렌즈가 필요한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니 그때 구매를 하면 됩니다.



캐논EOS750D는 일단 180도 회전하는 LCD모니터가 찍는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줍니다. 뷰파인더로 보면서 찍을때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LCD모니터를 통해 촬영하는게 편할때가 있거든요. 로우앵글이나 하이앵글의 경우는 딱이죠. 특히 기본 보급기와 달리 라이브뷰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빠르고 정확한 자동 초점으로 촬영할 수 있답니다. 화면 터치로 촬영할때도 반응속도가 빨라 만족스럽구요.



1초에 약 5장의 사진을 연속해서 찍을 수 있고 19개의 AF포인트로 움직임이 많은 아기를 찍을때도 표정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어요. 신혼부부들이 신혼여행이나 아기사진을 찍을 생각에 카메라를 구매하게 되는데요. 가격적인 부담이 덜한 캐논 EOS750D라면 무단할 것 같아요.



DSLR카메라니까 당연히 화소수가 높겠지만 알고 있으면 좋겠죠. 약 2,420만화소로 CMOS센서와 최신이미지 프로세서인 DIGIC6로 신혼여행이나 아기의 모습을 선명하게 쵤영할 수 있어요. 특히 어두운 곳에서도 ISO12800을 사용하면 흔들림없이 추억을 담아낼 수 있답니다. 어두울수록 ISO값을 높게 설정하면 됩니다.



DSLR카메라 캐논EOS750D는 촬영후에 내장된 다양한 필터효과를 통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가 있어요. 특히 개인적으로는 거친흑백효과가 좋더라구요. 그리고 WiFI나 NFC기능을 통해 무선촬영 및 원격촬영도 가능합니다.




우리집에서는 DSLR카메라 캐논EOS750D으로 여행할때 주로 많이 사용하구요. 집에서도 제품사진을 촬영할때도 사용해요. 일단 가볍워서 부담이 없어 편한것도 매력이랍니다. 카메라를 구매하고 싶어도 어떤 카메라를 구매해야할지 망설여지게 되는데요.



DSLR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중급기의 기능도 멋볼 수 있고 가격적인 부담도 적을뿐 만 아니라 중고로 내놔도 가격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는 EOS750D가 어떨까 싶어요.



PowerShot G3 X EVF KIT 200대 한정판매


혹시 DSLR을 구매하는데 영 자신이 없다면 PowerShot G3 X EVF KIT 200대 한정판매를 노려보시는 것도 고민해보세요. 대형센서와 24-600mm로 고배율(25배) 줌 기능을 탑재해서 생각이상의 만족으로 누릴 수 있다고 해요. 디지털 50배 줌으로 다양한 촬영을 커버할 수 잇기도 하거든요.



약 162만화소의 틸트 터치LCD로 라이브뷰 촬영 및 카메라 컨트롤을 할 수 있어요. 방진, 방습기능도 탑재되어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논 PowerShot G3X 자세히보기


e스토어 So Cool 한 특별기획전


PowerShot G3 X EVF KIT도 포함되면 정말 좋았을텐데~~ e스토어에서 캐논의 행사대상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콜맨 얼티메이트 아이스쿨러와 선착순으로 주는 캐논볼펜을 챙겨보세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할때 평소 눈여겨 본 DSLR카메라도 구매하고 사은품도 받는다면 일거양득이겠죠.


e스토어 So Cool 한 특별기획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