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IoT로 성큼 다가온 사물인터넷(IoT)은 전기절약과 대기전력 감소만이 아니라 가스안전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 사물인터넷(IoT)은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사물들을 연결해 정보를 주고받는 기술을 말합니다. 저 또한 집에서 작년부터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전구가 있는데요. 다른 분들보다 좀 더 일찍 사물인터넷(IoT)을 사용하면서 전구의 밝기, 예약소등, 점등을 스마트폰으로 제어 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이번에 유플러스에서 IoT@home을 출시하여 일상속에서도 사물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저도 IoT@home체험존에 다녀왔습니다. 유플러스의 홈IoT는 절약형으로 온도조절기, 가스락, 에너지미터, 플러그가 있고 안전형 홈IoT는 스위치, 열림감지센서, 도어락 등이 있었습니다.



유플러스의 홈IoT를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IoT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 각종 IoT 장치들은 유플러스를 통해 신청을 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IoT 가스락


가스를 사용하고 급한 볼 일이 있거나 건망증이 있는 분들은 가스밸브를 열어 놓고 외출하는 경우가 있죠. 가스 자동 잠금 장치가 없는 세대에서는 여간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 IoT 가스락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죠.




IoT앱을 보면 다양한 사물인터넷 연결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IoT가스락 부분에 열림이라고 되어 있죠. 이렇게 밖에서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잠금 처리를 할 수 있어요. 물론 타이머를 통해 가스 잠금도 가능하기 때문에 잠그는 것을 쉽게 잊어버리는 분이라면 사용하는 시점에서부터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IoT 가스락 기능을 동영상으로 보시면 좀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체험공간이라 바로 앞에서 가스밸브를 태블릿으로 잠궜지만~~ 외출시에서도 스마트폰만 사용할 수 있으면 잠금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화재 위험시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하기도 하니 신통 방통한 녀석이죠.



IoT 에너지미터로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


누전차단기에 설치되는 에너지미터로 집안의 전기사용량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특히 기간별 전력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편하고 특히 전기료의 누진세 정보를 제공해서 미리미리 막을 수 있답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IoT 에너지미터를 통해 어떻게 보여지는지 동영상으로 볼까요. 이젠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도 바로 확인이 가능해 누진세 걱정없이 전기절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도조절기도 홈IoT로 가능


현재는 귀뚜라미 보일러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만 해당이 되고 곧 출시 예정인 IoT 온도조절기 기능입니다. 귀가 전에 미리 보일러를 켤 수 있고 원격으로 온도 조절도 가능하니 추운 겨울에 효자가 따로 없겠죠.



플러그 빼면서 화낼 필요 없어


아마 플러그를 사용하지 않는 집은 없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집에서 각종 전기 기구를 사용하기 위해 플러그를 꽂게 되는데요. 사용할 줄만 알지 뺄 줄 모르는 가족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 따로 있고 빼는 사람 따로 있죠. 여기에 대기전력이 흐른다고 그렇게 말을 해도 말이죠.



이젠 IoT@home을 통해 플러그를 빼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전기를 차단할 수 있답니다. IoT 플러그는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위치 이젠 누워서도 끄고 외츨해서도 끄고


요즘 TV에서 유플러스의 홈IoT에 대한 CF를 보면 스위치를 스마트폰으로 끄고 켜는 모습을 많이 보았는데요. 졸릴 때 일어나기 정말 짜증나죠. 이럴 때 유플러스의  IoT 스위치 기능을 이용하면 편하게 끌 수 있어요. 외출할때도 깜빡했다면 걱정없겠죠.



움짤 모드로 만들어 봤는데요. 신기하죠. 하루 일 전기를 켜놓고 나중에 외출하고 돌아와 후회해 본 경험은 한번씩 있죠. 이젠 IoT@home만 있으면 해결이 됩니다.



태블릿으로 전구를 끄고 켜는 모습을 보시면 더 재미있을 겁니다. 취침, 외출시 자동OFF로 전기요금을 절약해보세요.



창문을 열고 외출한 것 같은 불안감


IoT열림감지센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창문이 열렸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수상한 사람이 집안에 침입 여부도 스마트폰으로 연락을 받을 수 있죠.



또한 외출 후에 창문을 닫았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다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닫힘으로 되어 있으면 안심외출 가능하겠죠.



IoT 열림감지센서를 통해 문이 열렸는지 집안에 누가 왔는지 확인도 가능하지 똑똑한 집사를 둔 샘이네요.



안전한 우리집 U+ 도어락으로 해결


U+ 도어락 역시 곧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요. IoT 열림감지센서가 외부 침입을 알려주지만 원격 조정이 안되는게 조금 아쉽다면 U+ 도어락은 원격 제어도 가능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화면에서처럼 U+ 도어락 기능을 통해 우리가족 안전한 귀가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가능 할 것 같네요.



우리집 CCTV - 홈 CCTV맘카2


또한 집안에 CCTV를 설치할 수 있는데요. 홈CCTV맘카2를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집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CCTV의 각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4채널까지 동시에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침입시 영상을 자동저장해줍니다.



현재 유플러스 IoT@home은 IoT허브를 기본 제공으로 스위치, 플러그, 가스락, 에너지미터, 열림감지센서 총 5가지 제품 중 4가지를 선택해 월 7,000원의 사용료로 대기전력을 아끼고, 전기절약은 물론 가스안전까지 책임 질 수 있다니 홈 IoT 서비스에 한번 놀라고 부담 없는 가격에 또 한번 놀라게 되네요^^ 

IoT Shop 구경하기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11

[관련글]

LTE 비디오포털이 만드는 모바일TV , 작은 모바일TV 속에서 어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나?

사물인터넷(IoT)으로 달라지는 세상!! 홈IoT로 당장 바뀌는 것은?

갤럭시A8(SM-A8000) 삼성 보급형스마트폰 구매하면 좋은 이유가 겔럭시S6구매 제동 걸까?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밤세리 2015.09.04 07: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하네요. 말로만 들었던 제품들이네요

  2. 건담 2015.09.04 07: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나정도 쓴다면 가스락을 상요해보고 싶네요

  3. 콜미 2015.09.04 07: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깜빡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군요

  4. 라이너스™ 2015.09.04 08: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 과학 기술은 절 기다려 주지 않는군요. OTL

  5. 파아란기쁨 2015.09.04 1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홈IoT 가스락 같은 제품은 저나 와이프처럼 깜빡 깜빡 잊는게 잦은 사람들에겐 완전 안성 맞춤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