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당일여행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중 유모차도 다니면서 주차도 편한 공원

by 핑구야 날자 2009. 11. 25.
반응형

주말에 어린 자녀와 함께 움직이려면 나림아빠님처럼 고민되는게 안전하면서 여유있는 공원을 찾게됩니다. 물론 비용도 저렴해야 하고 근거리여야 되죠. 아이들이나 운전자가 피곤하지 않아야 하니까요. 그리고 저렴하고 깔끔면서 맛잇는 식사도 함께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서울에서 살면 매연과 답답한 공기를 벗어나 맛있는 공기가 그리워지는 주말에 가장으로서 기도 살리고 아이들에게도 더 없이 좋은 당일여행 코스입니다. 길가는대로 가다가 네비만 찍으면 되니까 귀가하실때도 체력이 남아 있다면 마음가는대로 가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서울에서 오실때 아래 지도대로 48번 도로로 오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낭만객께서는 고촌에서 김포IC지나면서 우회전 하셔서 78번도로 타고 한강변 따라 네비게이션으로 태산패밀리파크 또는 태산가족공원이라고 찍고 오시면 아내에게 점수 좀 딸겁니다. 오시다보면 왼쪽 들녁에 농부들을 모사한 인형들이 있어 볼거리도 있습니다.



78번 도로변 농부공원 로드뷰로 보기(? 공식 명칭은 잘 모르겠네요) 농촌풍경을 서울 인근에서 접하기 쉽지 않지만 김표에 가시면 넉넉한 도농도시의 여유를 갖을 수 있습니다. 얼마 지나면 그나마 김포뉴타운,김포한강신도시 개발로 조금 더 강화쪽으로 들어가야 하는 일이 생기겠지만 지금은 그래도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태산패밀리파크는 김포시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양택리 산9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절기(3월~10월)에서 07:00~21:00 까지 운영하고  동절기(11월~2월)에는 08:00 ~ 20:00까지 운영합니다. 도자기 체험공작관을 09:00 ~ 18: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아는 지인이 여기 공방에서 일하는데 많이들 참여 한다고 합니다. 인근 초등학교에 강의도 나가기도 한다니 괜찮은거 맞죠. 시설내역은  체험공작관, 비지터센터, 레스토랑, 물놀이장, 조형분수, 비탈놀이시설, 조합놀이시설, 피크닉장, 연못, 야생초화원등등이 있어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주차사설은 공원에 비해 약간 부족한 편이지만  오전에 가시면 큰 불편함은 없으실겁니다.


이용요금은 없습니다. 주차료만 받는데 대형이 2000원이고 대부분 1000원만 내시면 탑승한 온가족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괜찮죠. 물론 잘되어 있는 인근 공원이라고 생각하시면 할 말 없구요..

◇ 도예체험 학습과정 ◇

 

학습과정명

교육내용

이용요금(원)

작품내용

개인

단체

흙가래성형

흙을 가래떡처럼 늘어뜨려 바닥부터
쌓아올려 형태를 만드는 기법

8,000

6,000

연필꽃이, 컵등

물레성형

전기물레로 원하는 그릇 제작 체험

10,000

8,000

꽃병, 접시,컵 등

핸드페인팅

초벌구이된 접시 또는 컵의 기법을 안료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방법으로 원하는 그림을 손쉽게 그리는 과정을 통해 체험

8,000

6,000

컵, 화병,
필통등

손도장 찍기

흙판위에 가족구성원의 손을 도장찍듯이 찍어 표현

9,000

7,000

가족, 연인,
어린이

판상성형

흙을 밀어 사각틀에 찍어 접사 성형 후
안료를 사용하여 장식

10,000

8,000

사각접시

 ◆ 물놀이장

   - 현  황
     ▶ 규         모 : 66.5평(길이70m)
     ▶ 구         조 : 사고석불임
     ▶ 물놀이기구 : 독일산으로 국내에서는 처음도입된 시설임
     ▶ 놀 이 형 태 : 과학의 원리를 습득하며 놀이를 겸하는 기구로 설치되어 있으며, 국내에는
                         처음 도입된 독일산 물놀이기구 38점으로 구성

◆ 태산패밀리파트 이용안내 문의

     - 체험공작관 이용 및 예약문의 : ☎031-997-5164
     - 공원 이용안내(사무실) : ☎031-997-6868

대중교통
- 2번버스 : 영등포역 → 하성삼거리 하차, 도보 10분(1시간 소요, 15분 간격)
승용차
- 올림픽대로 → 48번국도(김포, 강화방면) → 김포시청 → 누산삼거리 → 하성삼거리(우회전) → 하성면 →
  태산가족공원


네비에서 태산패밀리파크 또는 태산가족공원이라고 입력하시면 참 쉽죠잉~~~ 10시까지 가셔서 2~3시간 즐기시고 귀가하는 길에 만나는 핑구 맛집 정통국수집(바로가기)에서 쫄깃하고 배부르게 나오는 국수로 여정을 마무리하면 너무 좋아요. 위치는 위의 Posting을 보시면 됩니다. 막히지 않고 서울로 무혈입성하실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위의 안내지도에서 통진읍이라고 쓰여 있는 바로 위의 SK주유소쯤 국수집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