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 !! 샤오미 액션캠 Yi와 영상 비교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5. 11. 7.
반응형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가 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샤오미의 액션캠보다 저렴해서 일단 사용해보았어요. 액션카메라보다는 액션캠으로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요리프로그램등에서 액션캠을 손에 들고 촬영하는 모습을 보셨을텐데요. 일상에서도 액션캠을 이용하면 재미있는 추억을 많이 만들수 있습니다. 셀카봉으로 사진만 찍다가 이젠 저렴한 액션캠의 보급 확대로 셀카봉과 연결하면 누구나 쉽게 영상 촬영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일단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는 2인치 스크린으로 가볍고 4K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답니다. 더구나30M방수라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 개봉기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는 어떤 구성품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전면에 4K UltraHD 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는게 인상적이군요.



생각보다 구성품이 참 많았어요. 총 7개의 마운트와 2개의 클립 그리고 밴드등등 너무 많아 처음에는 당황했어요. 액션캠에 셀카봉 정도만 있는 줄 알았거든요.




다양한 마운트로 조합을 해서 헬멧이나 자전거의 바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바이크 헬멧에 장착을 할때는 머리위나 사이드등 원하는 위치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는 WiFi가 가능해서 『Ez iCam』앱을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연동하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아쉬운 것은 4Kdhk 2.7K는 지원하지 않아요. EKEN H9  HD 4K Camera의 모습입니다. 전면에는 전원버튼과 모드전환 버튼이 있어요. 전원이 켜진 후에는 가볍게 눌러 다양한 모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상단에는 녹화버튼이 있고 사이드에는 볼륨업다운 버튼이 있어요. 업버튼은 PlayBack 기능으로 다운버튼은 WiFi버튼으로도 이용됩니다. 볼륨버튼의 면에는 스피커가 있어요.



2.5인치의 작은 스크린이 있습니다. 녹화와 재생시 사용하면 되겠죠. 그리고 선택버튼으로도 사용됩니다.



좌측 사이드에는 MicroSD / TF Slot와 Micro USB Port, Micro HDMI Port가 있습니다. MicroSD 위에 작은 홈에는 마이크가 있습니다.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의 바닥면입니다.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의 다양한 악세서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30M 방수가 되기 때문에 Waterproof Housing가 있어요. Handle Bar로 자전거등의 바에 장착해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요.



마운트를 연결해서 다양한 각도와 모양으로 조립해 이용하면 됩니다.



헬멧에 장착할때 필요한 마운트인데요. 68g을 견딜 수 있지만 부착시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아요.



그 밖에 용도에 따른 다양한 악세서리들이 있습니다.



Waterproof Housing에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를 장착해 보았어요. 수심 30M에서도 방수가 된다고 해서 개인적으로는 제일 아기는 악세서리입니다.ㅋㅋ



EKEN H9 HD 4K Camera에 장착을 하고 나면 각 버튼을 누룰 수 있도록 Waterproof Housing에도 연계된 메탈버튼이 있어요.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에서 키어베스트를 구매해 열어 보면 아래와 같이 장착되어 있어 처음에는 뭔가 했어요.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 스펙


1080p. H/264 + Waterproof(Up tp 30m)

Video : 4K 10 fps / 2.7K 15 fps, 1080p 60/30 fps(H.264), 720p 120/60 fps(H.264)

Super Wide Angle Lens : 광사야각 170˚

Wi-Fi : 802.11 b/g/n

Display : 2-incd LCD, 320 X 240 픽셀

Multi-Language

Storage : 64GB Micro SDHC card(별매)

배터리  : 충전식 1050mAh 리튬 배터리 

입력/출력 : Micro USB /HDMI

사이즈 : 5933 * 24.6 * 41.1 mm

칩셋 : Sunplus 6330M OV4689

컬러 : 블랙, 핑크, 블루, 옐로우, 골드, 실버 그리고 화이트가 있습니다.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에 각종 악세서리등을 조합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도면을 보고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EKEN H9 HD 4K Camera 사용해 보니


여러 악세서리를 연결해 보면서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 봤는데요. Pole Mount를 연결해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중심도 잘 잡네요.ㅋㅋ



Micro Card를 연결하지 않고 화면을 먼저 살펴 보았어요. 마치 작은 영화관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드는 거 있죠. 요리를 할때나 다양한 상황을 찍을때 그냥 이상태로 이용해도 될 것 같아요. ㅋㅋ



역시 바이크등 핸들에 연결하는 마운트라 살짝 불편해서 다른 마운트를 연결했어요. ㅋㅋ



WiFi를 지원해서 전체 카메라 제어, 실시간 미리보기, 사진 재생 및 공유 콘텐츠 선택할 수 있어 편합니다. 주로 야외 스포츠에 적합 자전거, 스쿠버 다이빙, 서핑등을 들기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한 액션캠이지만 일상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요.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와 샤오미 액션캠 Yi의 영상을 비교한 동영상입니다. 화질의 차이가 확실히 비교가 됩니다.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를 장착하고 롤러코스트를 즐기는 동영상입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실감이 나죠. ㅋㅋ 주말에 EKEN H9 HD 4K Camera를 장착하고 오랜만에 라이딩을 해봐야겠어요. 재미있겠는데요.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 가격보기

[관련글]

폰터스 리베로 블랙박스를 설치해보니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2채널 블랙박스네요

BMW드라이빙센터 방문 후기 - 명품 세단 중에 100% 전기로 운행되는 전기차 BMW i3 인상적~~

2015 어라운드 캠핑 페스티벌 후기 - 다양한 볼거리와 가족같은 분위기로 풍성한 가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