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가성비가 좋은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 장점과 단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5. 12. 10.
반응형

가성비가 좋은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  장점과 단점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브라더가 10만원대 무선프린터로 부담을 줄여 출시되었습니다.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를 사용하면서 장점도 있었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니고 가성비가 좋은 브라더 프린터는 과거 소모성 저가 프린터를 사용하는 것 보다 이익이라는 걸 보여 주었습니다. 브라더의 MFC-1910W는 무선 흑백 레이저 복합기로 출력, 복사, 스캔 그리고 팩스까지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복합기랍니다. 또한 손쉽게 연결되는 무선 기능으로 만족도가 높고 용지 걸림 최소화 기술도 적용되었어요. 그럼 브라더의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MFC-1910W 간단한 무선 네트워크 연결


브라더의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는 브라더의 HL-1210W, DCP-1610W과 함께 출시된 최신 무선 레이저복합기입니다. 출시와 동시에 유선으로 사용하던 레이저복합기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프린터를 사용하려면 먼저 무선이 되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무선이라고해도 연결이 복잡하면 사용자들에게는 매력적이지 못하죠. 그런데 브라더의 레이저복합기 MFC-1910W의 무선설정은 딱 2번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연결이 됩니다. 먼저 무선LAN 액세스포인트(AP)에서 WPS 또는 AOSS 버튼을 찾아 2초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램프가 점멸되면서 기능이 활성화되죠. 혹시 라우터를 사용한다면 방식도 같습니다.



그리고 레이저복합기에서 우측정면에 있는 WiFi 버튼을 2초 정도 길게 눌러주면 WiFi 버튼이 연두색으로 점등됩니다. 끝~~ 무선 연결 끝~ 너무 쉽죠.



그리고 나면 무선연결을 축하해주는 듯~~ Connection : OK라는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이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저장된 문서를 레이저복합기 MFC-1910W로 바로 출력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해요 전기만 꽂으면 프린터는 무선으로 출력할 수 있으니 이것 하나만으로도 만족도가 확 높아 집니다.


용지를 빼지 않고 신분증 양면인쇄


자주는 아니지만 신분증을 복사할 때가 있어요. 자주는 아니라서 앞면을 복사하고 다시 출력된 종이를 다시 넣고 뒷면을 복사하죠. 이때 종이를 다시 트레이에 넣을때 인쇄된 면을 위로해서 넣어야 할지 반대로 넣어야 할지 고민 자체가 짜증 날때도 있죠. ㅋㅋ 그런데 브라더 레이저복합기 MFC-1910W는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츨력종이를 빼지 않고도 신분증 양면복사가 가능하거든요.



신분증 양면인쇄를 많이 하는 곳은 스마트폰 대리점, 은행에서 대출 받을 때, 관공서등등일 겁니다. 신분증 양면 복사를 많이 하는 경우 출력 종이를 다시 넣는 번거로움을 없애는 것 만으로도 생산성이 높아집니다. 그럼 얼마나 편리한지 사용해 볼까요.



MFC-1910W의 상단에 컨트롤 패드를 보면 신분증(ID)복사 버튼이 있어요. 요걸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디스플레이에 『Double sided ID』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양면인쇄를 하겠느냐는 질문입니다. 너무 잘난척 했나요.ㅋㅋ



질문에 디스플레이 우측에 있는 OK 버튼을 눌러서 답하고 다시 신분증 복사 매수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럼 필요한 만큼 매수를 숫자버튼으로 입력합니다.



신분증을 아래와 같이 레이저복합기 상판에 넣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신분증은 4mm이상 공간을 주는게 좋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신분증 한 면이 스캔되고 화면에 『Rurn over the ID then Press Start』라고 나타납니다. 이때 신분증을 반대로 뒤집고 시작버튼을 누릅니다. 이번에도 스캔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는 신분증 양면을 스캔해서 임시로 보관하고 바로 출력을 시켜주는 거죠. 신분증이 깨끗하게 양면으로 복사가 되었죠.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로 소책자를 만들어


레이저복합기가 소책자를 만든다고 해서 스피링까지 넣어 주는 줄~~ ㅋㅋ 그건 아니구요. 소책자를 만들기 쉽게 양면 쳔리하게 인쇄를 해줍니다. 아이들 교육자료나 브리핑자료를 만들때 대부분 낱장으로 인쇄를 해서 나눠주잖아요. 보관하기도 불편하고 한면만 사용하게 되어 낭비도 되구요. 그러나 소책자 인쇄 기능을 를 활용하면 책자 형태로 묶을 수 있게 인쇄할 수 있어요. 또한 A4 한장으로 앞뒤로 반반씩 총 4면을 인쇄하기 때문에 용지 절감 효과도 있죠.



소책자를 만들거니까 용지는 넉넉히 넣어주면 좋겠죠. 상단에 프린터모양의 출력버튼을 누르면 PC화면에 인쇄창이 뜹니다. 이때 상단의 속성버튼을 눌러 양면인쇄/소책자를 팜플렛으로 변경하고 바로 아래에는 양면인쇄 설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양면인쇄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이때 인쇄유형과 인쇄방식을 설정합니다. 그럼 이젠 인쇄만 하면 됩니다.



페이지 앞면 인쇄 알림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계속 인쇄를 되고 앞면 인쇄가 끝나면서 출력이 끝난 용지를 다시 넣습니다. 이렇게 모든 앞뒤면 인쇄가 끝나면 가운데를 접어서 사용해도 되고 펀칭기가 있으면 뚫어서 스프링을 기워 사용하면 더 좋죠.



개인적으로는 출력용지가 많지 않다면 가운데를 아래와 같이 스템플러로 찍어 마무리를 하면 손쉽게 소책자가 만들기를 마무리 할 수 있어요. 어떤가요. 몇번 해보고 익숙해지만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그 밖에 상단에는 ADF가 장착되어 최대 10매까지 스캔 또는 팩스를 한번에 보낼 수 있어요. 많은 양을 사용할때 편하겠죠. ADF를 포함해 하단의 급지대까지 총 8종(A4, Letter, Legal, Folio, A5, A5-Long Edge, B5, Executive)을 사용할 수 있어요.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스마트폰에 메일등으로 다운로드 받은 문서를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로 인쇄하는 기능입니다. 사용하기전에 『Brother iPrint&Scan』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사용자설명서가 통합으로 되어 있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출력시 인쇄소리가 좀 더 작았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는 10먄원대 무선프린터로 출력, 복사, 스캔 그리고 팩스등을 사용할 수 있어요. 토너는 최대 1,000매까지 출력할 수 있으며 드럼은 A4기준으로 10,000매까지 사용합니다. 브라더 프린터는 내구성이 강한 것도 강점입니다.


[관련글]

광각렌즈를 선택할때 서드파티렌즈와 캐논렌즈 사이에 고민 EF-S 10-18mm IS STM 사용해보니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12 최신화를 올레tv 미드 동시방영으로 즐겨 볼만한 이유

아이디어와 실용성이 돋보이는 소형 IT제품과 편한게 사용하는 악세서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