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무한잉크젯복합기 추천 받아 DCP-T700W 사용해보니 컬러잉크젯복합기로 추천과 아쉬움

by 핑구야 날자 2016. 1. 13.
반응형

무한잉크젯복합기추천 받아 DCP-T700W 후기를 통해 컬러잉크젯복합기로 DCP-T700W를 추천하는 이유와 아쉬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반 무한잉크젯복합기와의 차이는 내구성에 있습니다. 초기비용을 줄이려고 저가 무한잉크젯복합기를 사용했는데요. 결국은 짧은 수명으로 다시 구매를 하느라 귀찮더라구요. 이제는 무지막지하게 큰 무한잉크통이나 주사기는 사용하지 않으려구요. 교체하다보면 손에 뭍기도 하고 번거롭거든요. 그리고 내구성만이 아니라 편리한 기능들이 많아서 훨씬 편해졌답니다. 대표적인 기능은 역시 무선기능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메일을 많이 확인하는데요. 바로 무한잉크젯복합기 DCP-T700W로 출력할 수 있거든요.



무한잉크젯복합기(DCP-T700W) 추천 이유 5가지


무한잉크젯복합기 DCP-T700W의 장점은 2년 또는 출력기준 6000매의 무상유지보수 A/S입니다. 브라더가 복합기에 대한 내구성에 자신감을 갖고 있다는 뜻이겠죠. 타 프린터회사와 비교해도 A/S 조건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블랙잉크기준으로 6,000매를 인쇄할 수 있어 유지비가 적게 들어 좋습니다. 그리고 블랙잉크를 9,900원에 구매하면 무려 6,000매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컬러잉크까지 포함하면 35,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어요.



세번째는 사용하다보면 잉크가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할때가 있잖아요. 육안으로 쉽게 잉크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루커버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정면에 내장형 잉크탱크로 되어 있어 사이드에 위치한 제품보다 공간활용도가 높습니다.



네번째는 잉크를 처음 채우거나 리필을 할때 주입이 쉽습니다. 일반 제픔은 잉크 주입구가 직각으로 되어 있어 주입시 주의를 해야 하는데 브라더의 무한잉크젯복합기는 45˚로 주입구가 기울어져 있어 흘린 확률이 적습니다. 글로벌 기업다운 세심함이 엿보입니다.



다섯번째는 잉크젯프린터의 약점인 카트리지 내구성입니다. 내구성때문에 잉크젯을 구매하는데 망설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브라더 무한잉크젯복합기 DCP-T700W는 스테인레스 헤드로 만들어 내구성을 강화하여 유지비도 줄였죠.



무한잉크젯복합기(DCP-T700W) 구성과 디자인


한 눈에 보기에도 내구성이 강해 보이는죠. 디자인도 깔끔해서 오피셜한 느낌이 왠지 출력 품질에도 신뢰가 느껴지게 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차례 구매를 반복했지만 이젠 유지비가 적게 드는 무한잉크젯복합기 DCP-T700W로 좀 더 오래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더구나 무상유지보수기간이 2년이라고 했으니 안심도 되구요. 다만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구요. 그럼 구성품을 볼까요.



컬러잉크 3개와 블랙잉크 1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추가로 블랙잉크가 하나 더 제공됩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블랙잉크로만 사용하면 6,000매를 사용할 수 있어요. 일반 가정에서 6,000매면 상당히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기업에서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새로운 디바이스를 장만하면 연결선이 주렁주렁 신경 쓰일때가 있는데요. DCP-T700W는 선처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게 디자인이 되어 있답니다. 먼저 전원선이 후면에 있지 않고 사이드에 있어 벽에 바싹 붙힐 수 있어요. 후면에 있으면 번거로울때가 있거든요.



무선으로 출력할 수도 있지만 PC로도 출력할 경우가 있으니 연결해야 합니다. PC연결선은 외부로 들어나는 부분이 적게 되도록 인입처리가 됩니다. 깔끔하게 선정리가 되어 보기도 좋죠.



무선프린터 브라더 DCP-T700W는 복합기로 프린트, 복사, 스캔까지 지원하는 막강한 녀석이죠.



LCD화면으로 다양한 설정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잉크탱크 커버를 열라는 메세지가 보이네요. 확대/축소, 복사품질, 복사매수 그리고 복사옵션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별도의 버튼으로 만들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컬러 잉크가 사진으로 담아보니 참 예쁘네요. 브라더 프린터를 오래 사용하려면 정품을 사용하는게 좋겠죠. 정품 모델명은 BT5000M, BT5000C, BT5000Y 그리고 BT6000BK입니다. 블랙잉크가 양이 제일 많네요.ㅋㅋ



그럼 잉크를 넣어 볼까요. 탱크 마게을 열고 45˚로 기울어진 각도 때문에 주입도 편하군요. 이젠 촌스럽게 주사기로 잉크를 넣지 않아서 좋네요. 잉크탱크의 공간이 2개로 나뉘어 있어 위에 넣으면 자동으로 아래도 잉크가 내려가지 걱정하지 마시고 남김없이 모두 넣으면 됩니다.



무선프린터 브라더 DCP-T700W 후기


무선프린터 브라더 DCP-T700W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사용후기를 읽고 단점은 없냐라고 묻는 분들이 있어요. 세상에 단점없이 완벽한 제품이 있을까요.ㅋㅋ 개인적으로는 무선출력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문서의 복잡한 서식을 사용한 문서는 원본대로 인쇄가 되지 않아 PC로 출력합니다. 소프트웨어의 연동에 대한 아쉬움이 있어요. 그러나 일반적인 문서나 사진등등을 출력할때는 너무 편하답니다. 



또 하나 아쉬운것은 LCD에 알림메세지를 한글로 지원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제가 사용할때는 상관없지만 이왕이면 한글로 표현하면 더 좋겠죠.



지금까지 무한잉크젯복합기 DCP-T700W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이정도 ㅋㅋ 트레이에 A4용지를 적당히 채웁니다.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적당히 위치를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잡아서 조절하면 됩니다. 그리고 잉크를 채울때 마다 LCD화면에 에 나타나는 『Did Yoy Fill』질문과 함께 [BK]? 1.Yes 2.No가 표시 됩니다. 컬러가 4개니까 4번 답하면 됩니다. 모든 세팅이 완료되면 프린터 품질 체크(Print Quality Check) 결과가 출력됩니다.



동봉된 CD를 넣고 SetUp을 하면 되는데요. 노트북에 CD가 없으면 브라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그럼 출력해볼까요. 얼마나 빨리 인쇄가 되는지 말이죠. 인쇄는 다른 프린터도 처음에는 잘 되니까요. 오호~~ 출력 속도가 제법인데요. 일반적으로 프린터 속도를 측정하는 ppm보다 정확한 ipm은 ISO기준을 적용하는데요. 11(흑백)/6(컬러)ipm정도 입니다. 참고로 ipm은 1분에 츨력할 수 있는 컬라/흑백의 최대 매수랍니다. 타 브랜드에 비해 흑백기준으로 2ipm정도 빠르답니다.



복사할때 흑백버튼과 컬러버튼이 있으니 필요한대로 눌로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 복합기의 경우는 흑백과 컬러의 전환이 불편해서 그냥 컬러로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버튼식으로 되어 있어 너무 편했어요.



요즘은 무선출력이 지원되지 않으면 허당이죠. 컬러잉크젯복합기 DCP-T700W는 무선이 지원되는 잉크젯복합기랍니다. 서식도 많이 사용하지만 주로 텍스트로 작성된 문서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그리고 컬러 프린터니까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출력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안드로이드폰이든 아이폰이든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앱이름은 『Brother iPrint&Scan』입니다.



WiFi설정은 사용자 메뉴얼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설정시 Searching SSID라고 LCD창에 표시가 되면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사용하는AP의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런데 영문 대문자,소문자 그리고 숫자를 선택하는 옵션버튼이 좀 불편한데요. 한번만 세팅하는 것이니 그냥 넘아가자구요.



무선으로 출력할 수 있는 것은 사진, 문서, 클라우드 서비스, 웹페이지 그리고 이메일등입니다. 이정도면 사용하는데는 무난하겠죠. 세상 참 좋아졌어요. 웹페이지를 출력해보았는데요. 사용은 너무 간편했어요.



출력할 페이지만 선택하고 인쇄만 누르면 되거든요. PC로 출력하는 속도보다는 조금 느리지만 출력품질도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 PC를 켜지 않고 만족스런 출력할 수 있어 너무 편하답니다.



유지비가 저렴하게 드는 브라더 잉크젯프린터는 DCP-T700W이외에 DCP-T300, DCP-T500W, MFC-T800W등 3종이 더 있는데요. 저렴한 유지비와 내구성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앞으로 귀찮게 프린터를 자주 교체하는 일이 없을 것 같아요.



브라더 무한잉크젯복합기 DCP-T700W 이벤트


무한잉크젯복합기 DCP-T700W는 구매 후 2년간 또는 출력기준 6만매 동안 무상 A/S를 해주는데요. 아래에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무상A/S 최대 2년 또는 60,000매 보장 이벤트


브라더 무한잉크젯복합기 DCP-T700W의 특징을 정리해보면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헤드로 2년 또는 6만매의 무상 A/S(이벤트페이지 등록시), 9,900원에 6,000매 출력 리필 잉크(블랙기준), 프론트 시스루 커버로 잉크 잔량 손쉬운 확인과 초간단 잉크 리필이 가능한 잉크리필통 내장형으로 스마트한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그리고 무선 트렌드에 맞게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으로 출력도 가능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무선스캐너 ADS-1600W 사용해보니 스캐너추천 이유 5가지와 아쉬움이 있다면

기업용 레이저 복합기 렌탈(컬러,흑백)과 브라더 비포서비스 가격 과연 현실적인가?

포인투 크롬북11 스펙과 디자인!! 마이크로소프트(MS)기반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