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 후기 - 성능에 놀란 무선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by 핑구야 날자 2016. 4. 4.
반응형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 후기입니다. 제대로 된 와이파이 공유기를 만나 흡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피링크의 무선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Archer C7은 일반 와이파이 공유기와 급이 다르다고 해야 할까요. 저렴한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불만족스러웠던 적이 있다면 고민해 볼만 합니다. 단순히 와이파이만을 사용하기 위해 공유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프린터 그리고 사물인터넷(IoT)제품등 보통 2개이상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안에서 가족수가 3명이상이라면 의외로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하게 되죠. 그래서 무선공유기의 성능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티피링크는 어떤 회사인가?


티피링크를 들어 보셨나요? 티피링크는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 2013년 3분기 기준으로 전 세계 WLAN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글로벌 SMB네트워크 장비기업입니다. 또한 경쟁업체 4개 브랜드의 총 시장 점유율보다 티피링크가 높습니다.




티피링크의 제품은 현재 미국과 영국 그리고 독일등 전 세계 20여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120여개국에서 10억명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티피링크의 제품은 유무선공유기, ADSL, 라우터, 스위치, IP카메라, 전원어댑터, 프린터 서버, 미디어 전환기 및 네트워크 어댑터등이 있습니다.



티피링크는 직접 제품을 만들어 OEM방식으로 만드는 제조사들과는 다릅니다. 326,000㎡ 규모의 자체시설과 2013년 1월 기준으로 직원수가 12,000여명의 생산인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Archer C7  개봉기


가정용으로 출시된 Archer C7는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요. 기능이 많아서 그렇기도 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크기가 조금은 작았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이즈는 243 x 160.6 x 32.5mm입니다.



Archer C7의 구성품은 본체와 안테나 3개, 충전케이블, LAN케이블 그리고 설치 가이드와 CD가 있습니다.



후면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AP와는 다르게 USB포트가 2개나 보이네요.



4개의 유선포트가 있는데요. 일반 가정에서는 무선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좀 많은 듯 하기도 해요.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에 3개의 안테나를 연결합니다.



전원은 연결하자 LED램프에 불이 들어 옵니다. 좌측부터 전원, 시스템, 2.4G, 5G, 유선포트 4개, 인터넷, WPS등을 알리는 LED램프입니다.



티피링크의 Archer C7 무선과 유선 속도


Archer C7는 최고 1750(1300 + 450)Mbps의 무선속도를 지원해서 온라인 게임, HD스트리밍 및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데 좋습니다.


▲ 통신사 제공 AP by LG G5

▲ Archer C7 측정 by LG G5


통신사는 같고 공유기만 Archer C7로 바꾼 결과입니다. 유선도 속도가 높은데요, 전체 10/100/1000Mbps 포트로 안정되고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할때 5 + 2. 4GHz 동시 듀얼밴트로 주변 간섭을 피해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최신 인터넷 프로토콜 IPv6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들이 점점 늘어 가는데요. 작년에 무선 프린터와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어 일반 가정보다 무선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랍니다. 집안에서는 저렴한 제품을 사용해도 별 무리는 없겠지만 대역폭이 적어 위치에 따라서는 무선신호가 약해지죠.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는 6(3 x 5dBi외장 +3내장) 안테나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적의 WiFi범위를 지원하여 만족도가 높습니다.


Archer C7 설정 방법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를 세팅하지 않고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최적의 상태로 세팅하고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웹브라우저에 tplinkwifi.net를 입력하여 연결합니다.



ID와 Passward는 Archer C7 안에 포함된 설명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기능이 엄청 많으데요. 빠른 설정을 눌러 세팅을 시작합니다.



간단한 설명을 읽고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공유기의 무선 주파스 대약을 선택합니다. Archer C7는 5G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며 밀집된 사무 공간이나 상가에서는 2.4GHz 대역은 포화 상태이므로 실효 속도는 현저히 감소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5GHz 주파수 대역을 선택하면 주변의 기타 무선 장비와의 전파 간섭을 걱정 없이 쾌적한 무선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무선 신호의 주파수는 높을 수록 범위가 짧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는 2.4GHz로 설정하는게 좋은데요, 세팅후에 벤치비 앱으로 속도를 측정해보고 최적의 주파수 대역을 설정하는게 좋겠죠.



비밀번호가 세팅되지 않고 판매되는 무선공유기도 있는데요. 반드시 세팅을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타인과 같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소도의 저하를 가져오거나 보안에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의 밑면에 비밀번호가 있는데요. 세팅화면에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설정이 어렵지 않죠. 세부설정은 사용자의 사용환경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 사용해 보니


티피링크의 Archer C7를 사용하면서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 만족도가 높아 모두 좋아 했어요. 역시 높은 시장점유율은 무시할 수 없더라구요. 와이파이 용도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유연성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는 대역폭도 넓게 사용할 수도 있고 다양한 기능으로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파워플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업용으로 사용하면 좋은 기능을 먼저 살펴 보았습니다. 보안에 대한 이슈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기업에 방문하는 외부 직원들에게 별도의 보안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는 게스트 네트워크 기능이 있어 유용합니다. 등록되지 않은 PC는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 되겠죠.



WPS버튼 터치 한번으로 강력하고 견고한 보안을 손쉽게 설정할 수도 있어요. 간단한  무선 On/Off 스위치로 손쉽게 무선 사용여부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외부에서 인터넷으로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를 관리할 수 있어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여간 편한게 아닙니다. 오히려 의존도가 높아져 관리자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네요. 그러나 기업의 입장에서는 유리한 부분도 있겠죠.



기업에서 DHCP서버를 통해서 IP를 배포하고 일정기간 리스를 해주면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가정에서도 PC만이 아니라 요즘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무선 프린터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Archer C7의 DHCP기능이 더욱 필요하고 유용하죠.



가정에서는 인터넷 사용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과 대화가 필요하겠지만 인터넷 사용을 공유기로 제한할 수 있다니 편하죠. 굳이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죠.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제어 프로그램으로는 무리가 있어요. 이럴때는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의 인터넷 상요제한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듀얼 USB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에서나 가정에서도 유용한 부분이 많아요. 개인적으로는 추천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듀얼 USB포트로 하드드라이브, 플래시디스크등 스토리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린터 공유, FTP서버 그리고 미디어 서버를 지원하게 되죠.



티비링크의 무선 듀얼 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Archer C7는 사용환경에 따라 최적의 듀얼벤드를 선택할 수 있고 듀얼 USB포트를 제공해서 확장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특히 대용량이 요구되는 온라인게임과 미디어스트리밍 및 HD비디오에 안성맞춤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

[관련글]

야마하-DTS의 3D서라운드 세미나 후기 - DTS:X의 객체기반 개방형 오디오기술을 적용한 CX-A5100

무한잉크젯복합기 추천 받아 DCP-T700W 사용해보니 컬러잉크젯복합기로 추천과 아쉬움

홈보이 같은 제품들 어린이집 폭행사건으로 관심 집중!! 메리츠화재는 헬로캠 안심팩 선보이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