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히는 무선 키보드 롤리키보드2가 출시 되었습니다. 블루투스로 통신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연결해서 편하게 타이핑을 칠 수 있 수 있습니다. 그런데 편리해고 휴대성이 약한 바타입의 무선키보드라면 잘 가지고 다니지 않게 되요. LG전자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접히는 키보드 롤리키보드를 선보였습니다. 롤리키보드는 4단으로 휴대성은 좋았지만 표준 배열 자판이 아니다보니 아쉬움이 있었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롤리키보드2는 5단 접이식 키보드로 세계최초 4단 접이식 키보드 롤리키보드의 후속 모델입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롤리키보드2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롤리키보드2와 롤리키보드 스펙
롤리키보드2의 스펙을 보면 4단에서 5단으로 바뀌면서 전체적인 사이즈와 무게가 커졌습니다. 그리고 접혔을때 사각에서 오각으로 모양도 바뀌었습니다.
호환기기는 같은데 버전은 높아졌으니 오래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롤리키보드2의 장점
기존 4단 롤리키보드는 숫자와 특수문자를 입력하는데 다소 불편했었습니다. LG 전자는 롤리키보드2를 출시하면서 숫자 및 특수문자의 입력 편의성을 높히기 위해 5단으로 표준배열 자판 구조를 채택하였습니다.
▲ 5단 롤리키보드2
▲ 4단 롤리키보드
그리고 타이핑감도 개선된 롤리키보드2는 노트북 키보드와 동일한 키 행간 간격을 적용해 사용성을 높혔습니다. 또한 롤리키보드2는 접힌 상태의 키보드를 쉽게 열 수 있도록 오픈 탭을 추가하고 4인치 이상 스마트폰의 세로 거치를 신규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5단 롤리키보드2
전 버전인 롤리키보드는 스마트폰을 세로로 거치할 수 없었지만 개인적으로는 한 쪽 거치로 사용했어요. 물론 지지력이 약했죠. ㅋㅋ 이번에 세로로 거치가 가능해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 같아요.
▲ 4단 롤리키보드
롤리키보드2는 연결성에서도 확장성이 좋아졌는데요. 스마트폰과 태블릿만 연결되도 크게 어려움이 없지만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서는 여유분이 있으면 더 좋을 텐데요. 롤리키보드2는 듀얼페어링에서 1개 디바이스를 더 연결해 총 3개의 디바이스와 페이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개까지 연결이 되면서 전환의 편의성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롤리키보드2는 원터치 방식으로 간편하게 사용 기기를 전환할 수 있도록 멀티 페어링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롤리키보드2는 AAA 건전지 하나로 약 3.5개월 동안 사용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 Mac, 윈도우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도 사용이 가능해 확장성이 좋습니다.
[관련글]
접히는 블루투스 키보드!! LG 롤리키보드(KBB-700)의 매력포인트 3가지와 아쉬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