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롤리키보드2(KBB710) 후기 - 달라진 점 3가지와 스마트폰과 태블릿 거치대에 적합한 기능도 괜찮아

by 핑구야 날자 2016. 5. 3.
반응형

롤리키보드2(KBB710)가 전작 롤리키보드와 비교해 달라진 점 3가지를 비롯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태블릿 거치대에 적합한 기능이 꽤 쓸만했어요. 롤리키보드2에서는 전작과 달리 스마트폰도 거치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블루투스 키보드를 많이 사용해봤지만 롤리키보드2처럼 휴대성과 사용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은 흔하지 않답니다. 기존 롤리키보드는 4단으로 돌돌 말아서 가지고 다녔는데요. 이번에는 5단으로 만들어져 사이즈가 약간 커졌답니다. 작은 사이즈를 선호하는 입장에서는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그만큼 편의성이 높아졌어요.



롤리키보드2의 디자인


롤리키보는 오각으로 돌돌 말리는데요. 두께는 30.7mm, 너비 274mm로 한 손에 쥘 수 있어 휴대성이 높습니다. 배터리를 포함해도 무게는 161g이라 부담이 없어요.



돌돌 말린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재미있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이죠. 기발한 상상력이 아닌가 싶어요. 특히 손으로 펼쳐도 되지만 오픈탭을 잡아 당겨도 손쉽게 롤리키보드2를 펼칠 수 있어요.



키보드를 보면 상하좌우 키가 기존 PC와 동일하게 적용해 보다 편리하게 문서작업이나 웹서핑을 할 수 있어요. 숫자 키패드가 없어 아쉽지는 하지만 그러면 사이즈가 더 커져 휴대성이 떨어지겠죠.



키보드의 타입도 펜타크래프 타입을 적용해서 키감이 마치 노트북을 타이핑하는 듯 한 부드러운 느낌으로 이용할 수 있었어요. 그렇다보니 빠르게 익숙해지게 됩니다.



거치대가 접혀져 있는 모습입니다. 좌측에는 배터리 캡이 추가로 있어요.



거치대를 펼치면 아래와 같이 되는데요. 두 개의 거치대의 거리가 짧아졌고 약간의 각이 있어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게 됩니다.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3군데 미끄럼 방치 테입이 붙어 있어요.



롤리키보드2 기본사양


인터페이스 : 블루투스3.0

배터리 : AAA 1개

컬러 : 블랙

크기 : 274 x 31.7 x 30.7mm

무게 : 161g(배터리포함)

거치대 : 본체 내장형

멀티페어링 : 3개 기기 지원(동시 사용은 미지원)

키타입 : 펜타그래프

OS호환성 : 안드로이드4.0, iOS7이상, 맥OS X10.7이상, 윈도우7이상

운영주파수 : 2,402MHz - 2480MHz

보증기간 : 1년

출리가 : 129,000원



롤리키보드2의 달라진 점


일단 휴대성이 좋은 롤리키보드2는 태블릿은 물론 스마트폰까지 손쉽게 거치가 되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존에는 태블릿 커버 겸 거치대를 사용해서 시야각에 맞게 거치를 해서 블루투스 키보드와는 별도로 이용했었습니다.



롤리키보드2는 외형적으로는 제대로 지지할까?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10인치까지 편하게 거치할 수 있답니다.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거치를 하면서 사용하니 너무 편한 거 있죠.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된 게 너무 만족스러워요. 롤리키보드 후기를 작성할때도 필요하다고 생각을 했었기 때문에 너무 반가웠답니다.



롤리키보드2는 AAA건전지 1개를 넣고 사용하게 되는데요. 전원 버튼이 없어요. 희한하죠.ㅋㅋ 롤리키보드2를 펼치면 전원이 들어오고 접으면 OFF가 됩니다. 그래서 신경 쓸 필요가 없죠.



보통 스마트폰 한 대 말고도 태블릿을 더 가지고 다니기도 하는데요. 집에서는 아이들이 추가로 이용할 수 있을 수 있는데요. 롤리키보드2는 최대 3대의 스마트 다바이스와 연동이 되어 멀티태스킹이 훨씬 강화되었어요. 물론 동시에 연결되지는 않아요. ㅋㅋ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블루투스를 ON하고 롤리키보드2의 우측하단에 있는 숫자 1번 키를 2초간 누르면 『LG Rolly KBB710』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선택하면 연동이 됩니다.. 추가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숫자 2번 또는 3번 키를 0.2초이상 누르면 됩니다. 그래서 숫자키에 블루투스 모양이 있는 거랍니다.



롤리키보드2와 한번 연결되면 다음에는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펼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만약 2개의 디바이스에 연결되어 있다면 가까운 디바이스가 먼저 연동이 됩니다.



롤리키보드2(KBB710)로 카톡을 사용할때 enter키로 메세지가 발송될 수 있는데요. 



방법은 ① 카카오톡 실행 → ② '설정' 메뉴 터치 → ③ '채팅방 설정' → ④ 'Enter 키로 메시지 전송' 을 선택하면 됩니다.



롤리키보드2의 아쉬움


컬러가 좀 다양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물론 판매량에 따른 수지타산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핑크컬러가 있었으면 어떨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두번째는 USB포트가 있었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이왕이면 micro SD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욕심이겠지만~~



또 한번 말하면 잔소리를 하는 것일 수 있는데요. ㅋㅋ 롤리키보드2(KBB710)는 스마트폰도 거치가 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3개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유연한 연결성이 확보 되었죠. 그리고 사용후에는 돌돌 말아서 가방에 넣거나 들고 다니면 되니 휴대성도 좋죠. 그리고 전 버전 보다 키감이 좋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젠 플래트한 블루투스 키보드보다는 돌돌 말리는 롤리키보드2(KBB710)는 어떤가요.


[관련글]

접히는 블루투스 키보드!! LG 롤리키보드(KBB-700)의 매력포인트 3가지와 아쉬움

포인투 크롬북11 스펙과 디자인!! 마이크로소프트(MS)기반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나?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 좌우 비대칭인 이유가 뭘까? 매력적인 레드컬러 무선마우스 단점은 없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