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시빌워의 엔딩은 스파이더맨 몫!! 마퓨파의 세력전과 비슷한 시빌워의 대결구도 볼만

by 핑구야 날자 2016. 5. 6.
반응형

캡틴아메리카:시빌워가 화제 속에 지난 4월27일 개봉해서 일찍 아이들과 보고 왔어요. 스파이더맨의 엔딩 장면 연출이 인상적이었답니다. 시빌워가 끝난 줄 알고 바로 일어서면 안되요. 시빌워 엔딩 크레딧이 2개나 되거든요. 막내가 알려줘서 알았어요. ㅋㅋ RPG게임 마퓨마가 최근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세력전이 시빌워의 캡틴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대립을 연상시켜 재미 있답니다.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본 영화라 더 재미 있었어요. 시빌워는 어벤져스들이 악당을 물리치면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희생으로 인한 여론 악화로 캡틴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대립이 관전 포인트랍니다.



시빌워는 어벤저스의 활약으로 인한 피해로 여론은 결국 UN산하기관의 통제와 관리를 받아야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캡틴아메리카(스티브 로저스)는 통제를 받을 수 없다며 반대를 했지만 아이언맨(토니 스타크)은 조직을 유지하려면 통제를 받아야 한다고 맞서면서 시작됩니다.



어벤져스들의 분열과 대립을 통해 인간적인 갈등과 액션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주었어요. 아이언맨과 캡틴아메리카의 두 진영으로 나뉜 어벤져스들이 각자의 명분과 신념을 위해 싸웠지만 관객으로서는 볼거리가 많아 즐거웠어요. 개인적으로는 팔콘의 레드윙이 가장 현실적인 것 같았어요. 진화한 드론이라고 할까요.ㅋㅋ



마블의 대표 캐릭터 스파이더맨은 소니가 판권을 가지고 있어 그동안 어벤져스에 합류하지 못했지만 드디어 스파이더맨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입성해서 반가웠어요. 다만 스파이더맨이 토미 파커가 아니었기 때문에 아쉬지만 경쾌하고 재치있는 액션으로 속이 후련했어요. 그리고 시빌워 엔딩 크레딧 마지막 장면에서 스파이더맨에 대한 멋진 활약을 암시하는 장면으로 차기편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마블 영화 개봉에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던 마퓨파(마블퓨처파이트)가 이번에도 캡틴아메리가:시빌워의 개봉에 맞춰 『시빌워 업데이트』를 진행했어요. 이번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는 시빌워만큼이나 마퓨파 게이머들이 기대했었죠. 그럼 어떤 부분이 새로워지고 핵잼을 주고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구글play스토어에서 marvel 퓨처파이트를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 사이즈는 58.14MB입니다.



마퓨파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달라진 점


그동안 RPG게임 마퓨파가 마블 영화의 개봉시점을 일부러 맞춰 업그레이드를 해왔기 때문에 캡틴아메리가:시빌워 개봉 예정 소식 부터 많이 기다려 왔을 텐데요.



아니다 다를까 마퓨파 초기 화면부터 달랐어요. 캡틴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대결구도를 연상케 하는 컨셉으로 변경되었거든요.



시빌워에서 스파이더맨처럼 새로 등장하는 어벤져스가 있는 것 처럼 마퓨파에도 타노스, 슈퍼자이언트 그리고 에보니모 등 신규로 3종이 추가 되었어요.



모두 새롭게 추가된 월드 보스 컨텐츠에서 만 볼 수 있답니다. 차이가 있다면 타노스 인피니트는 협동 월드 보스라는 점입니다.



마퓨파의 세력전이 추가 되었는데요. 시빌워의 한 장면을 연상하게 합니다.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을 연상하게 되기 때문에 시빌워를 보면 마퓨파가 더 재미있을 겁니다.



먼저 게임이 접속을 할 때 초인 등록 법안 찬성을 하느냐 반대를 하느냐를 정해야 하는데요. 시빌워를 먼저 봐서 그런지 마치 마블을 보는 듯 한 착각도 들었어요. 초인 등록 법안이란 정부에 정식으로 등록된 영웅만이 영웅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법안을 말합니다.





세력전은 시빌워 영화 개봉에 맞춰 진행되는 이벤트성으로 콘텐츠로 참가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빠질 수 없어요. 일단 반대하는 진영을 선택해 캡틴 아메리카에 힘을 실어 주었어요. 물론 세력 진영을 선택하지 못해도 세력전 아이콘을 터치해서 선택할 수 있어요. 한번 선택하면 변경이 불가함으로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마퓨파의 세력전은 진영의 점유율에 따라서 승패가 나뉘게 되는데요. 승리하기 위해서는 임무와 대전을 진행하여 포인트 획득으로 선택한 진영의 점유율을 올리면 됩니다.



이번 마퓨파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캡틴 아메리카, 호크아이, 팔콘, 윈터솔져의 신규 유니폼을 추가해서 시빌워 개봉과 철저히 밸런스를 유지해 영화 속 장면을 자꾸 연상하게 되어 재미있는 거 있죠.



강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3, +4 그리고 +5등급의 특수장비도 추가 되어 더욱 파워풀한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일부 강화재료를 삭제하였는데요. 



장비 강화 키트와 자원의 파편을 제외한 모든 장비 강화 재료가 해당됩니다. 그 밖에 인벤토리 공간 확보를 확대하고 강화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바뀌어 게임에 보다 빠르게 몰입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캡틴아메리카 시빌워를 보는 듯한 마블퓨처파이트의 TV CF영상입니다. 어벤져스들의 화려한 액션과 스피드 그리고 파워풀한 공격이 심장을 쫄깃쫄깃하게 만드네요. 특히 캡틴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대결을 박진감 넘치게 묘사는 상대방의 공격의 끝을 궁금하게 만듭니다. 물론 두 진영의 맞짱도 마블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놓칠 수 없는 다이나믹한 장면이네요.



캡틴 아메리카:시빌워를 관람하고 마퓨파를 공략해서 그런지 일반 RPG와는 격이 다르게 느껴지는 거 있죠. 어벤져스를 잘 묘사해서 현실감이 넘치고  화려한 그래픽과 함께 전해오는 스펙타클한 사운드가 매력적이었습니다. 마블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 해볼만한 게임입니다.


마블퓨처파이트 다운로드

마블퓨처파이트 공식카페

[관련글]

전쟁게임 천명의 단체전 공략 처럼 재미난 클래시오브킹즈

넥센히어로즈 박병호의 메이저리그 소식 반가워!! 고척스카이돔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모바일게임신작 신장쟁패 공략해보니 홍보모델 등장으로 삼국지게임 차별화로 꿀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