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평 포장이사 잘하는 저렴한 업체들을 고를때 추가요금 없이 이사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중대형 아파트보다 34평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에서 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최근에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등의 방송 영향으로 중대형 아파트를 찾는 분들이 조금씩 많아져 반전되는 분위기가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9평형 정도로 이사는 가고 싶답니다. 지금은 32평에 살고 있는데 7평 차이의 가격이 좀 부담스헙기는 합니다. ㅋㅋ 그래도 중대형으로 이사를 하면 그럴 듯 하게 서재를 꾸미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무엇보다 아내의 꿈이라 꼭 이뤄주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답니다.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할 때 고려사항 


34평에서 넓은 중대형 아파트로 이사하는 분들도 있고 더 작은 평형으로 이사하는 분도 있을텐데요. 가끔 주말 아침에 포장이사를 이용해 이사가는 분들을 보면 넓은 평형으로 가는지 아닌지 궁금할 때가 있답니다. 이왕이면 잘 되어 이사간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내일 처럼 말이죠.ㅋㅋ



34평 포장이사 잘하는 저렴한 업체들이라기 보다는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할때 우선 순위로 하게 되는게 가격인데요. 그럴 수 밖에 없어요. 이사하게 되면 돈 들어 가는게 의외로 많거든요.



그리고 포장이사를 선호하는 것은 보다 안전하게 이사를 할 수 있고 이사 전 후로 손이 덜 간다는 장점 때문이기도 하죠. 이렇게 수요가 많아지다 보니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도 왕왕 발생하게 됩니다. 최근 KBS 9시 뉴스에도 나왔지만 포장이사를 많이 찾다보니 비용이 높아 졌는데요. 



비용은 비싸면서도 분실, 파손 등의 문제로 분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는 무면허, 무허가 업체를 이용했을 경우가 더 많다고 해요. 그래서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할 때는 반드시 허가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사는 짐만 나르던 과거의 방식과는 많이 달라졌죠, 사전 사후 관리는 물론 물품의 안전한 이동과 손이 덜가는 위치에 포지셔닝을 해야 하는 복잡한 전문적이고 확실한 서비스가 보장되어야 하기 때문에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할 때는 보다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어요.



그럼 포장이사업체가 무면허, 무허가가 아닌 정식업체인지 어떻게 하면 확인할 수 있을까요. 정식으로 포장이사 영업을 하려면 『화물자동차 주선운송사업 허가증』과 『개별 및 일반화물 자동차 허가증』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선택한 포장이사 업체의 홈페이지를 확인 해 보거나 확인을 하는게 좋겠죠. 참고로 모든 영업조건을 충족시키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허가사항 명시한 업체를 예를 참고하면 되겠네요.



허가업체에 대한 잇점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지만 아름다운이사처럼 허가업체들은 기본적으로 의무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사고와 피해를 막을 수 있답니다. 소비자들은 좀 더 안심할 수 있겠죠.




추가요금 없이 이사하려면


막상 이사 당일 이사업체가 살제와 다르다고 추가요금을 요청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당장 다른 포장이사 업체를 구할 수도 없고 이사를 가지 않으면 물고 물리는 이사의 특성상 도리가 없죠. 그럼 어떻게 하면 추가요금 시비가 없이 이사할 수 있을까요 바로 방문견적을 받는 거죠.



포장시사를 하면서 귀찮다고 전화계약을 하거나 포장이사 업체 말 만 믿고 계약을 하는 것은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겠죠. 최악의 경우는 실제 이사 후 추가요금을 요구하거나 사고 피해 보상를 받기 어렵게 될 수도 있죠.



다음은 이사 시간이인데요. 차질이 생기면 이사는 이사를 가는 사람이나 이사를 오는 사람들이 서로 힘들어지게 되죠. 그래서 사전에 진입 여부, 이삿짐의 이동공간 및 동선 파악, 수량, 이사 들어갈 집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야 이사 시간에 차질을 줄이고 서면계약을 통해 분실이나 파손, 계약불이행에 대한 보상의 근거를 마련해 두어야 하기 때문에 방문견적을 꼭 받는게 중요합니다.



아름다운 이사를 이용해 본 경험


아름다운이사를 통해 장인어른이 이사한지도 벌써 1년이 넘었네요. 아름다운 이사를 소개하면서 때마침 이사일정과 맞아서 이용하게 되었거든요.



소개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막상 이용해보니 너무 꼼꼼하게 잘 해주셔서 오히려 고마운 거 있죠. 처가 식구들도 흡족해 하구요.



이삿짐은 물론 벽시계까지 깔끔하게 설치를 해주어 손이 덜 갔지만 전혀 손을 댈 수 없는 일이지요. 주인의 마음이니 도리가 없죠.



아름다운 이사를 이용할 때 주의할 점


34평 포장이사 잘하는 저렴한 업체로 소개한 (주)아름다운이사는 청소사업부(아름다운청소)는 전국 지역별 직영팀제(재택근무)로 운영되고, 모든 접수, 상담, 견적은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로만 기록되며 이루어집니다.



최근에는 일부지역에서, 개인번호로 상호가 사칭되고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이사를 하다보면 정신이 없을 수 있어 중요한 물건들은 직접 챙기는게 좋아요. 우리는 가방에 중요문서와 물건을 꼭 챙겨서 이사를 하거든요. 새로운 출발을 위해 이사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꼼꼼히 확인해보고 결정해서 아름다운 이사가 되시면 좋겠네요.


아름다운 이사 홈페이지

[관련글]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분양가는 송도국제도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 아쉬움은 없나?

마곡지구 분양가와 마곡지구 인기단지 마곡개발 호재 후광을 믿고 청약해도 될까?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한강신도시 아파트 전세로 찾다가 내집마련을 해도 될까?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inkWink 2016.05.15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사 몇 번 해보니.. 업체의 선정이 참~ 중요하더라구요^^

  2. 카멜리온 2016.05.15 2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할 때 가장 고민되는게 이사업체 선정인 것 같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서비스가 좋아야죠.

  3. 경제맨 2016.05.15 20: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도 이사할 때 이사업체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죠.. ^^;;
    가격이 비싸다보니.. ㅠㅠ

  4. 청결원 2016.05.16 06: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 정보 잘 보고 가네요

  5. 건담 2016.05.21 14: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갈 내 집이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