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10만원대 무선 레이저 복합기 MFC-1910W 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6. 5. 28.
반응형

복합기를 구매하려면 가격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무선 레이저복합기 중에 10만원대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라더의 MFC-1910W가 있답니다. 무선으로 복합기를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해요. 메일로 내용을 확인하고 출력은 PC로 출력하는 불편함이 없어 너무 편하죠. 물론 복잡한 서식이 있는 경우는 출력은 되지만 서식이 제대로 출력이 안되는 아쉬움은 있어요. 물론 타사 무선 프린터도 비슷하더라구요. 10만원대 무선 레이저 복합기임에도 내구성이 뛰어나고 출력, 복사, 스캔 그리고 팩스까지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무선 흑백 레이저 복합기랍니다. 용지 걸림 최소화 기술도 적용되었어요.



무선 레이저 복합기 MFC-1910W 디자인


한 눈에 보기에도 10만원대 복합기 같지 않죠. 싼티가 나지 않아서 일단 만족스러워요. 콤팩드한 디자인과 깔끔한 투톤 컬러로 책상에 올려 놓으면 그럴싸합니다. ㅋㅋ 그리고 brother 로고가 주는 브랜드 이미지도 한 몫하죠.



무선 레이저 복합기 무선 네트워크 연결


무선 레이저복합기를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면 딱 2번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AP에 보면 WPS 또는 AOSS 버튼이 있어요. 약 2초간 눌러주면 램프가 점멸되면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라우터를 사용한다면 방식은 같아요.



다음은 레이저 복합기의 패널에 보면 정면 우측에 있는 WiFi 버튼을 역시 2초 정도 누르면 잠시 후에 WiFi 버튼이 연두색으로 점등이되면서 무선 연결이 끝나죠, 어렵지 않죠.



그리고 화면에 Connection : OK라는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무선환경이 되었으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문서를 바로 출력하면 됩니다.


무선 레이저 복합기 MFC-1910W 후기


10만원대라는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단순한 기능만 있을 것이라는 선입견을 갖게 될 수도 있는데요. 실제로는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주변에 추천을 하는 편이랍니다. 가끔 신분증을 앞뒤면을 복사할 때가 헷갈리기도 하고 종이를 다시 넣을 때도 잘못 넣어 몇 차례 반복하기도 하잖아요. 브라더 레이저복합기 MFC-1910W는 출력용지를 빼지 않고 신분증 양면복사를 할 수 있어 너무 편해요.



신분증 양면복사는 일반인들보다는 스마트폰 대리점, 은행, 관공서 등등에서 많이 이용하죠. 무선 레이저 복합기로 신분증 양면 복사로 인한 번거로움이 없이 출력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전면에 아예 신분증(ID) 복사 버튼이 있어요. ㅋㅋ



신분증 복사 버튼을 누르고 디스플레이에 『Double sided ID』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OK버튼을 눌러주면 끝납니다. 어렵지 않죠.




그리고 출력매수도 지정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하죠. 신분증복사 기능을 활용해서 다른 것도 복사하면 편하답니다. 단,  신분증은 4mm이상 공간을 주는게 좋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신분증 한 면이 스캔되고 화면에 『Rurn over the ID then Press Start』라고 나타납니다. 바로 신분증을 뒤집고 시작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스캔하는 방식으로 출력이 되는 거죠,



레이저복합기로 간단한 소책자를 만들 수도 있어요.  간단한 교육자료나 브리핑자료를 만들때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있어 보이잖아요.ㅋㅋ 그리고 용지 절약도 되구요. 왜냐면 A4 한장으로 앞뒤로 반반씩 총 4면을 인쇄하기 때문이죠.



소책자 분량을 생각해서 트레이에 용지를 넣고. PC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출력버튼을 누르면 PC화면에 인쇄창이 나타나는데요. 상단의 속성버튼을 눌러 양면인쇄/소책자를 팜플렛으로 설정하고 바로 아래에는 양면인쇄 설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잠시 후 양면인쇄 설정 화면이 나타나고 인쇄유형과 인쇄방식을 추가로 설정합니다.



페이지 앞면 인쇄 알림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인쇄할 원본을 고체해가면서 출력을 마무리하고 펀칭기로 뚫어서 시중에 만매되는 플라스틱 스프링을 끼워 사용하면 됩니다.



무선 레이저 복합기 MFC-1910W는 최대 10매까지 스캔 또는 팩스를 한번에 보낼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ADF를 포함해 하단의 급지대까지 총 8종(A4, Letter, Legal, Folio, A5, A5-Long Edge, B5, Executive)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레이저복합기 MFC-1910W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럼 무선으로 출력을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먼저 『Brother iPrint&Scan』앱을 다운로드 받고아 설치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인쇄를 하게 되죠.



10만원대 무선 레이저 복합기 MFC-1910W는 무선출력도 되고 유선으로 출력, 복사, 스캔 그리고 팩스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토너는 최대 1,000매까지 출력할 수 있고 드럼은 A4기준으로 10,000매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충분하겠죠.

자세히 보기

[관련글]

부피가 작은 무선스캐너 ADS-1600W 후기 - 괜찮은 점과 아쉬운 점

사무용 프린터 오피스젯 프로 6830 e-복합기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 후기 - 성능에 놀란 무선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