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룸의 심리학은 다소 생소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곱씹어 보면 자신을 위해서 해주어야 할 일들을 걱정과 핑계로 마냥 미루고 있지는 않은가 생각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빨리빨리 문화를 두둔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씨카드(BC카드)가 공개한 미룸의 심리학이라는 에피소드를 공감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입니다.제 생각과 비슷한 내용을 보여주는 캠페인 영상이 있습니다. 미룸의 심리학 ‘작가 편’인데요. 공감이 되는 내용들에 보면서 맞다, 그렇지!하고 맞장구 쳐지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보고서 깨달음을 가지게 되었달까요? 좋은 영상이라 생각돼 소개해드립니다.



온전히 나의 만족과 발전을 위해 할 만한 일은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보고 실천해보는 것, 직업과는 별개로 꿈을 잊지않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는 영상이었습니다. 목표와 방향이 정해졌다면? 준비도 중요하지만, 직접 나서서 진행하고 이끌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죠! 용기도 필요하고 노력도 필요하니까요.


미룸의 심리학 - 작가 편



다른 에피소드에 비해 작가를 꿈꾸는 분들이 어찌 보면 여행보다 더 미룸에 대한 골이 더 깊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상에서 쓰고 싶은 내용이 떠올라도 막상 책상에 앉아도 첫 줄을 넘기기 어려운 게 현실이라고 하죠.



글쓰기 위해서 뭐 그리 준비할 게 많은지~~ 마치 고등학교에 다닐 때 시험준비 전의 모습을 그대로 보는 듯합니다. 손톱도 깎고~~ 책상도 정리하고~~ ㅋㅋ



마음이 흡족해질 때까지 정리하고 부산해지다 보면 졸리게 되죠.ㅋㅋ 중요한 건 시작도 안했는데 주변의 것들에 신경을 과도하게 써서 당이 떨어진 것이겠죠.ㅋㅋ



역시 중요한 것은 시작하는 것이죠. 바로 지금 바로~~ 자리에 앉아 진득하게 하루하루 쌓아가다 보면 한 페이지가 금방 채워지고 2~3장이 넘기 시작하면 반은 완성하게 되죠.



플라톤은 시작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와닿는 말이기도 하고 흔한 말이기도 하지만 참 ‘시작’이라는 걸 시작하기 참 어려운 것 같은데요.



계속 미루다 보면 시작하기가 망설여지는데 더는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해야 겠습니다.


미룸의 심리학 -여행 편


저 역시 지친 일상을 잠시 뒤로 하고 여행을 떠난다는 저 자신과의 약속을 미룬 지도 한참 되었어요. 일 때문에, 가족 때문에 그리고 하고 있는 업무 때문에~~ 언제까지 미룰 것인지조차도 모를 일입니다. 이젠 더 이상 늦추지 않고 내년 초에는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확 와 닿는 비씨카드의 미룸의 심리학 여행 편입니다. ㅋㅋ 이유는 백퍼 같지 않지만 ㅋㅋ 결국은 미루다가 여행을 못 하는 결론은 같아요.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의 기본적인 조건은 가본 국가는 피한다입니다. 그래서 중국이나 독일 빼고 유럽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맨 위의 사진이 지난해 다녀왔던 독일의 베를린 돔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랍니다. ㅋㅋ



독일에 다녀와서 유럽의 매력에 폭 빠졌는데요. 독일을 다녀온 후 다음 여행지는 독일을 제외하고 프랑스를 생각했었는데 지난번 테러사건 때문에 미뤘죠.



올 봄에 중국에 가려고 했는데 황사를 생각하니 ㅜㅜ 결국 올해는 이렇게 가을을 맞이하고 말았죠. 아래 사진 속 그녀도 비슷한 핑계를 대며 망설이고 있네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한번 걱정을 하기 시작하면 온통 걱정거리만 생각나죠. 그리고 비씨카드(BC카드)의 『지금하세요』라는 슬로건처럼 걱정 때문에 결정하지 않고 미루면 또 미루게 되더라구요.



결국은 여행도 못 가고 일상의 스트레스와 못 떠난 여행에 대한 아쉬움으로 암울한 시간만 옆에 있을 뿐이죠. 걱정도 팔자라는 말이 딱~~ 지금 생각날 때 바로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결국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더 많더라구요.



쇼펜하우어의 인생론에서 『무엇보다 멀리해야 할 것은 여러가지 불행을 상상해서 걱정하는 일이다』라는 말은 결정을 못 하는 현대인들에게 진정 필요한 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걱정도 병이라죠. 비씨카드(BC카드)의 미룸의 심리학을 통해 더 이상 고민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지금 떠나세요라는 말이 더 와 닿는 거 있죠..



미룸의 심리학 - 다이어트


아마도 다이어트에 대해서도 말들이 많을 겁니다. 온 국민이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건데요. 최근에는 지방 다이어트가 유행으로 탄수화물을 줄이고 육식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하는 거라고 우스갯소리를 하는 분들이 많아요.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과 병행하면 다이어트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겠지만 ~~ 주변에서 다이어트를 하게 가만두지 않아요.



다이어트를 결심하면 친구 생일, 회식이 잡히고 그 마저도 견디고 집에 오면 늦은 시간 아이들이 치킨을 사달라고 조르면서 결국은 다이어트는 일장춘몽이 되고 말죠.



집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문턱이 왜 그리 높은지~~ 히말라야보다 더 높죠. 일단 밖으로 나가면 걷기라도 할 텐데 말이죠.



비씨카드(BC카드)가 3편의 동영상을 통해서 말하려고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한마디로 『지금하세요』입니다. 작가, 여행 그리고 다이어트만이 아닙니다. 아침에 출근하기 위해서도 조금만~~ 그러다가 아침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허둥지둥 출근하게 되죠. 미룸의 심리학을 통해 비씨카드(BC카드)가 진행하고 있는 『지금 하세요.』는 미루다가 끝나는 현대인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생각날 때 바로 하지 않으면 결국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비씨카드의  『지금 하세요.』 브랜드 캠페인을 무척 공감하게 된답니다.

미룸의심리학 자세히보기

[관련글]

핸드폰요금할인 더 받는 방법!! 엘지유플러스 멤버쉽을 이용해 패밀리샵에서 더블할인이 정답

은행별 환전수수료를 확인하는 방법과 환율만큼 중요한 신한은행의 환전부가서비스

아시아나 항공마일리지별 가능한 해외여행지와 쉬운 적립방법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oulSky 2016.10.28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재미있는 글인데요? 너무 잘 읽고 갑니다.

  2. 플레이무비 2016.10.28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귀엽네요~ 일단 뭐든 저질러야죠!! Do it!

  3. GeniusJW 2016.10.28 1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재밌게 잘 보구 갑니다.
    저도 미뤄와서 후회되는 게 많죠..ㅠ

  4. 영도나그네 2016.10.28 11: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룸의 심리학도 이런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될것 같습니다..
    미루지 말고 질러버리는 것도 또다른 세상을 만날수 있을거
    같기도 하구요..
    좋은 내용 잘보고 갑니다..

  5. 도느로 2016.10.28 1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조금 대책없이 보일 수도 있겠지만 무언가를 마음 먹었을 때 그것을 실천으로 옮기는 실행력은 요즘 저에게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매번 블로그 글을 써야지 하면서....책상청소하고나면 진이 빠져서..ㅎㅎ
    딱 저를 보는 것 같습니다. ^^;;;;

  6. Deborah 2016.10.28 14: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광고도 컨셉으로 하는군요. ㅎㅎㅎ 재미있는 광고에요

  7. 『방쌤』 2016.10.28 14: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네요~
    저도 그런 경우가 많이 있는데,,
    요즘은 무조건 지르고 보자는 스타일입니다.^^ㅎㅎ

  8. 명태랑 짜오기 2016.10.28 16: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룸의 심리학, 재미 있네요.
    공감이 가는 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지금 바로 떠나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