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 충전 폭발 연속 발생!! 진위여부 확인 발동동 속 갤노트7 출고에 영향 미쳐

by 핑구야 날자 2016. 9. 1.
반응형

갤럭시노트7이 폭발했다는 소식을 처음 접한 것은 지난 8월24일 뽐뿌에서 『노트7 충전중 터짐』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었습니다. 기사에서도 언급이 되고 주변에서도 말들이 많았지만 믿지 않았어요. 폭발이라니 갤럭시노트7이 잘 팔리니 별일이 다 있구나 싶었어요. 물론 홍채인식은 금융거래 이외에는 사용이 불편하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갤럭시노트7은 완성도가 높아 아이폰7과 맞짱을 뜰만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이유야 어찌되었든 갤럭시노트7이 충전 중에 폭발에 인명사고나 화재로 이어지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을 했어요. 그렇게 조용히 묻히는 듯 했어요.


▲ 출처 : 뽐뿌, 다섯번째와 두번째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도 이상이 없는데


첫번째 갤럭시노트7 폭발이 정품컨버터가 끼워진 상태에서 비정품 충전기를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밝혀지면서 "그러면 그렇지 이유가 다 있다니까?" 라고 생각을 하고 넘어 갔는데 연이어 폭발사고 소식을 듣게 되면서 관심이 더 가게 되었답니다.



그러고 보니 갤럭시노트7의 USB Type-C 충전방식을 사용하는 LG G5를 정품이 아닌 급속충전기를 사용하고 있거든요. 잠 잘때 급속충전기에 연결하고 사용한지 2달이 되어가는데요. 괜히 걱정되는 거 있죠.



연이은 갤럭시노트7 폭발사고


그런데 두번째로 뽐뿌에 폭발한 갤노7이 사진과 함께 8월30일 올라 온 겁니다. 헐~~  그리고 같은 날에 사진은 없고 폭발해서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수거해 갔다는 글도 올라왔어요. 이렇다보니 장난아닌데~ 이렇게 된 겁니다.


▲ 출처 : 뽐뿌, 두번째


3번째 폭발사고는 삼성에서 확인해야 신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충전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폭발이 난 것이라면 문제는 간단한게 아닐 수 있어요. 이런 악재로 삼성전자의 입장은 정말 난감할 겁니다. 대박치던 초반에 웬 날벼락~~ 그렇지만 갤럭시노트7의 인기에는 큰 영향은 없을 겁니다.




해외에서도 갤럭시노트7 폭발사고 소식이 유투브 동영상을 통해서 전해졌습니다. 국내 첫 사례와는 달리 정품충전기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도 2건이나~~다섯번째는 정품충전기를 사용했지만 사진은 없고 여섯번째는 폭발사진만 있네요.



과연 신뢰할 수 있는 사건들인가?


여섯차례의 갤럭시노트7 폭발사고에 대한 원인규명을 모두 하면 좋겠지만 일단 삼성전자에서 수거한 갤럭시노트7만이라도 명쾌하게 원인을 파악해 주었으면 좋겠어요. 물론 누구보다도 발등에 불을 끄기 위해 열라~~ 움직이고 있을테니 기다려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출처 : 뽐뿌 첫번째 & 여섯번째


다만 USB파워 딜리버리 표준을 충족하지 않아서 문제소지가 있을 수 있다는 말이 떠돌기는 했지만 이 부분도 공식적으로 확인이 되지 않은 부분이라 단언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혹시 방수기능을 테스트하다가 물기가 남아 원인이 되었을 가능성도 확인해 볼 필요도 있을텐데~ 사고 후에는 이러한 부분은 검증하기가 어려울 것 같네요. 아니면 갤럭시노트3 배터리가 부풀어 올랐던 이유와 비슷한지도 확인해 볼 필요도 있겠죠.


사건의 진위여부와 관계없이 조심은 해야


폭발사건의 정황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지 않겠어요. 일단은 갤럭시노트7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충전을 하는 것은 피하는게 어떨까 싶어요.



아기 옆에 갤로7을 놓아 두거나 수면 중에는 옆에 인화물질을 피해서 충전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완충보다는 80% 충전 상태로 사용할 것을 권유하는 분도 있어요.



심성전자가 진상을 발표하기 전까지 고속충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삼성 5V 1A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갤럭시노트7 폭발 위험 방지 하는법이 더 많이 이야기 되고 있지만 좀 오버스러운 부분이 있구요. 갤럭시노트7의 판매량에 비하면 폭발 확률은 상당히 적은 편이지만 한번 더 생각하는 것은 필요할 것 같아요.



삼성전자에서 갤럭시노트7의 여섯차례 폭발사고에 대해 공식적인 발표를 기다리고 판단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갤노트7 출고에도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바쁘게 움직이고 있으니까요. 물론 사용자들은 발표전 까지는 신경이 쓰이겠지만 조심하면서 사용하는게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 출처 : 뽐뿌 첫번째 & 다섯번째

[관련글]

LG V20 선택과 집중이 필요해!! 갤럭시노트7와 차별화된 기능은?

아이폰7 출시로 달라지는 스마트폰 트렌드의 변화!! 바짝 긴장해야 할 갤럭시노트7

스카이 아임백의 스톤으로 분위기 좋아져!! 최근 추가된 웰컴보이스 기능이 나를 웃게 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