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20 쿼드 DAC으로 명품 사운드도 즐기고 대화면으로 유플러스의 비디오포털도 즐거워

by 핑구야 날자 2016. 9. 28.
반응형

LG V20의 차별화된 사운드의 비밀은 하이파이 쿼드DAC과 B&O의 사운드 튜닝입니다. 여기에 B&O PLAY와 공동 개발해 제공하는 이어폰과 고음질 녹음 기능이 결합해 타사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유플러스 엠넷과 비디오포털을 실제로 즐겨보니 와우~~ 귀가 호강을 한다고 표현하는게 맞을 것 같아요. 특히 클래식을 좋아해서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LG V20 쿼드DAC으로 들고 있는데요. 일반 음원보다 더 깊이가 느껴져 가을이 제대로 타고 있어요.ㅋㅋ 유플러스에서 LG V20을 개통하여 풍부한 VOD서비스와 엠넷을 통해 여러분도 일상에서 잠시나마 자유를 느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LG V20의 스펙


최신 프리미엄폰들 중에서 안드로이드의 최신 OS 누가(Nougat)를 탑재하여 태생부터 차별화된 스마트폰입니다. 예를 들면 구글앱의 새로운 검색기능 인앱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메일, 주소록, 메세지, 유투브 등등의 검색결과를 한번에 볼 수 있어 너무 편해요.



크기 : 159.7 x 78.1 x 7.6mm

색상 : 티탄, 실버, 핑크

네트워크 : LTE-A 3Band CA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20 Processor

디스플레이 : 이형 디스플레이(5.7”+)

               - 5.7” QHD IPS 퀀텀 디스플레이(2560 × 1440, 513ppi) 

               - 세컨드 스크린(160 × 1040, 513ppi)

카메라 :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광각 120º), 

           후면 듀얼 카메라 1,600만 화소 카메라(일반각 75º) 800만 화소 카메라(광각 135º)

배터리 : 탈착형 3,200mAh

메모리 : 4GB LPDDR4 RAM, 64GB UFS ROM,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지원(최대 2TB 용량)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7.0 누가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Bluetooth 4.2 BLE, NFC, USB 2.0 (3.0 호환)

기타 : 지문인식, 퀄컴 퀵차지 3.0, 카메라 전문가모드, 동영상 전문가모드




LG V20가 케미를 주는 이유


일단은 배터리가 안전하다는 거죠. LG V20에 탑재된 배터리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들어가는 엘지 화학 배터리가 탑재되었어요. 그래서 더욱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죠. 프리미엄폰 사용하면서 배터리 때문에 불안해 할 이유있나요.



V20은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탈착식이라 편한데요. 하나만 있어도 문제는 없지만 여유있으면 괜히 든든하잖아요. 배터리를 탈착할때 후면 커버를 손톱으로 분리시키다보면 손톱이 나갈까봐 걱정이죠. 특히 여성들에게는 민감한 부분이구요. LG V20은 버튼식으로 되어 있어 톡 하고 쉽게 열려 배터리 교체가 용이하답니다.



LG V20의 쿼드DAC다음으로 추천하고 싶은 스펙은 광각렌즈입니다. 아이폰7의 인기도 한몫했던 광각렌즈가 LG V20에는 후면은 물론 전면에도 장착되어 있어요.



광각렌즈를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원근감을 살려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아마 사진 잘 찍는다는 소리를 쉽게 들을 수 있을 겁니다.


▲ 후면카메라 일반렌즈

▲ 후면카메라 광각렌즈


아무리 가까운 거리도 광각렌즈만 있으면 뒤로 물러서지 않고 전체를 담아낼 수 있죠. 특히 광각으로 즐기는 셀카는 경험해 보지 않으면 케미를 알 수 없어요.


▲ 전면카메라 일반화각

▲ 전면카메라 광각


LG V20은 광각렌즈만 2개가 있는게 아니라 화면이 두개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ㅋㅋ 상단에 160 × 1040 화소로 513ppi를 제공하는 세컨드스크린이 있답니다.



다양한 앱들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모아 놓고 사용할 수 있어요. 유플러스의 비디오포털, 사진촬영, 메세지, 설정앱등등 원하는 앱들을 정리해 놓고 사용해보시면 너무 편하답니다.



화면만 2개가 아니라 화면을 분할해서 한쪽은 동영상을 다른 한쪽은 웹서핑을 할 수 있는 멀티 태스킹을 즐길 수 있어요. 5.5인치의 대화면을 제대로 활용하게 하는 기능이죠. 화면쪼개기~~여러분도 경험해 보세요.



클라스있게 듣는 사운드


매일 같이 듣는 음원~~ 이젠 클라스 있게 들어보세요. LG V20이 도와줄 겁니다. 처음에는 스마트폰에서 나와 봤자지라고 했는데요.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들어보니 확연한 차이를 느끼게 되더라구요. 라이브로 듣는 사운드와 플레이러로 듣는 사운드의 차이라고 할까요.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LG V20이 이렇게 명품사운드를 제공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일단 번들 이어폰에도 클라스가 있어요. 세계적인 명차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 Play와 함께 만든 이어폰을 제공하거든요. 음향관로(소리가 지나가는길)의 설계까지 했다니 놀랍죠.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 B&O Play의 사운드 튜닝을 받아 자연스럽고 균형잡힌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연주자가 전하고 싶은 사운드의 깊이를 LG V20을 통해 최대한 원음에 가깝게 들을 수 있어요.



클라스있게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가정 중요한 기술은 바로 물리적인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고성능 오디오 칩셋 제조업체인 ESS社와 협력하여 LG V20에 ESS의 DAC을 4개나 장착했기 때문입니다. 음원이 코덱을 통해서 귀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디지털음원의 노이즈를 최대 50%까지 감소를 시켜주기 때문에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되는 겁니다.



32bit Hi-Fi 음원으로 들을때는 더욱 환상적인 사운드를 듣게 되는데요. 마치 공연장에 있는 듯한 감동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거죠. 물론 32bit Hi-Fi 음원이 일반 음원처럼 많은게 아니지만 LG V20은 업샘플링을 통해 어떤 음원이라도 Hi-Fi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LG V20을 유플러스로 개통을 하면 엠넷HD3.0 뮤직앱과 엠튠 어플로 다양한 음원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지루한 일상에 활력을 찾을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더욱 좋은 소리를 들을수록 긍정적인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되거든요.



대화면 스마트폰 LG V20


바쁜 일상을 지내다보면 영화 한편 제대로 보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공짜표가 있는데도 그냥 저냥 보내고 있어요. 차라리 잠을 자면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게 사실이니까요. 그렇다고 언제까지 무미건조하게 보낼 수 없잖아요.ㅋㅋ 보고 싶었던 영화나 남들 다보는데 무슨 내용인지 몰라 대화에 끼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유플러스의 비디오포털로 문화욕구를 해소해 보세요.



5.5인치의 대화면으로 유플러스의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영화를~~ 영화를 보다가 메세지가 와도 세컨드스크린으로 해결할 수 있어 감동을 이어갈 수 있어요.



더구나 LG V20에는 세계적인 오디오명가 뱅앤올룹슨의 이어폰이 번들로 제공되기 때문에 감동이 두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플러스의 LTE비디오포털은 NBC유니버셜 국내 최초 미국 동시방영을 통해 미드를 제공하고 있어요. UHD급의 화질로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무려 120여개 이상의 실시간 TV채널 및 인기영화 300여편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두산이 먼저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는데요. KBO 프로야구와 MLB 메이저리그 생중계와 하이라이트도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유플러스의 비디오포털의 풍부한 VOD를 LG V20의 대화면과 최고의 음질로 즐긴다면 갈증을 느끼고 있는 문화욕구가 해소되지 않을까요.



무료로 볼 수 있는 많은 영화 중에 『량야방 - 권력의 기록』을 봤어요. 오랜만에 중국영화를 보니 어릴때 극장에서 보던 생각이 나는 거 있죠.



태자와 예왕은 기린제자가 강좌명의 종주이자랑야방의 1인자인 매장소인 걸 알고 그를 얻기 위해 혈안이 되는 장면은 예나 지금이나 권력에 대한 욕심은 같아 보이네요.



그 밖에 유플러스는 모바일TV 최초 왕좌의 게임등 HBO콘텐츠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답니다. 국대 최다 비디오(지식/생활정보) 콘텐츠를 무려 3만편이상 제공하고 있어요. LG V20 대화면과 명품사운드로 VOD를 즐겨 보시면 어떨까요.



LG V20 출시기념 프로모션


LG유플러스에서 V20을 개통했는데요. 기프트팩은 놓칠 수 없겠죠. 오디오 사운드가 한층 강화된 V20과 어울리는 오디오세트죠.



톤플러스 HBS-900(블루투스 이어픈), PH1(블루투스 스피커) 그리고 배터리팩을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랍니다.



특히 톤플러스핑크와 블투투스 스피커 PH1도 레드를 좋아하는 분들은 서두르는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선호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요.ㅋㅋ



유플러스에서 LG V20을 개통하여 사용중인데요. 다양한 VOD서비스와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을 수 너무 좋아요. 특히 사운드는 갑이랍니다. ㅋㅋ LG V20 출시기념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관련글]

아웃도어 헤드폰 소니 MDR-1000X가 노이즈컨트롤 시대 열어!! 노이즈캔슬링 시대 막내리나!!

안드로이드OS 탑재한 블랙베리 프리브(PRIV)!! 보안강화를 비롯해 어떤 기능을 담았나?

2016 인텔 개발자 포럼을 통해서 컴퓨팅의 무한 확장 속 인텔의 역할을 밝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