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아웃도어용 방수 헤드셋 HBS-A100 활용 및 기존 톤플러스와 차별성은 무엇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6. 10. 4.
반응형

아웃도어용 방수 헤드셋 HBS-A100은 기존 톤플러스와 차별성은 무엇일까요. 톤플러스는 다양한 성능과 가격대로 라인업을 구축해 국민헤드셋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중국 짝퉁도 많이 보이고 타 기업의 헤드셋도 넥밴드 타입의 다자인을 선보이고 있구요. 이번에 출시된 HBS-A100은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웃도어용으로 특화된 톤플러스입니다. 다소 묵직한 디자인과 무게감이 아웃도어 활용에 적합하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특히 이어셋으로 사운드를 듣던 기존의 헤드셋과 달리 톤플러스 HBS-A100은 외장 스피커를 장착해서 더욱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웃도어 헤드셋 HBS-A100의 차별성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HBS-A100은 외장 스피커를 장착해서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어요. 일상에서 헤드셋을 이용할 때는 이어셋으로 듣지 않고 스피커로 얼마나 들게 될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는 합니다. 그러나 아웃도어에 특화된 톤플러스로 잠시 땀을 식히면서 음악을 들을때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이어셋을 귀에 꽂고 음악을 듣을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서는 외장 스피커로도 즐길 수 있으니 좀 더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또한 아웃도어에 특화된 톤플러스라 당연히 방수기능도 제공이 됩니다. 생활방수 수준이기 때문에 일상에서는 큰 문제가 없어요.



무선 헤드셋 이용을 꺼려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음원이 무선을 통해서 전달되기 때문에 음의 손실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APT-X HD코덱을 통해서 보다 향상된 고음질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드밴스 쿼드 레이어 진동판을 적용했으며 듀얼마이크를 적용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통화를 할 수 있어요.



아웃도어 헤드셋 HBS-A100의 활용기


HBS-A100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Tone & Tal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play스토어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찾아 보시면 됩니다.



앱을 설치하면 바로 실행되는 연결모드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되는데요. LG V20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2개의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해 좀 더 유연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톤플러스는 목에 착용할때 넉넉한 느낌이 있는데요. HBS-A100은 타이트한 느낌으로 처음에는 답답한 감이 있지만 조금 지나면 안정감이 있어 좋았는데요. 그리고 옷깃에 넣을수도 있어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는 장점도 있답니다. 혹시 넉넉한 타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HBS-A100은 이어폰을 꽂지 않고도 버튼을 한번만 눌러 스피커모드로 전환을 할 수 있고 음악감상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주변이 조용할때는 착용한 상태에서 친구와 함께 같은 음악을 공유할 수 있겠죠.



24비트(하이파이) 무손실 음원을 전송받아 들을 수 있어 LG V20과도 잘 어울리는 헤드셋이죠. 이는 HBS-A100에 퀄컴 aptX 코덱이 내장 되었기 때문입니다,



4개층으로 이루어진 쿼드 레이어 기술때문에 중저음과 고음이 무난하게 담아내어 부담없는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어요.



HBS-A100이 아웃도어 헤드셋이라고 하는 또 다른 이유는 LG 헬스 앱을 통해 걸음수, 거리, 칼로리를 기록관리할 수 있는 헬스매니저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IOS에서는 LG Tone & Health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스마트밴드, 스마트워치 그리고 스마트폰 자체에도 제공하는 기술이기는 하지만 아웃도어를 즐길때 음악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REW와 FWD 버튼을 동시에 1초간 누르면 활동량 기록관리를 ON/OFF할 수 있어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더욱 도움이 될 겁니다. 



FWD버튼을 1초간 누르면 음성메모도 가능해 아웃도어를 즐기면서 아이디어나 기억해야 할 부분을 녹음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그 밖에 볼륨버튼을 2초간 누르면 진동알림기능을 ON/OFF할 수 있어 음악감상을 방해받지 않을 수도 있어요.  IPx4 생활방수기능으로 더욱 아웃도어에 적합한 방수 헤드셋 HBS-A100으로 더욱 즐거운 스마트라이프를 즐겨 보세요.


[관련글]

LG V20 쿼드 DAC으로 명품 사운드도 즐기고 대화면으로 유플러스의 비디오포털도 즐거워

아웃도어 헤드폰 소니 MDR-1000X가 노이즈컨트롤 시대 열어!! 노이즈캔슬링 시대 막내리나!!

14g 초경량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바사블라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와 불편한 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