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20 막강 오디오 성능으로 인기몰이!! 플레이 위드 그레이로 힙합매니아 자극

by 핑구야 날자 2016. 12. 18.
반응형

음질깡패 LG V20는 오디오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 V20의 듀얼카메라 광각렌즈를 사용해 보면 정말 매력적이라는 걸 알게 될텐데요. 광각렌즈 말고 오늘은 사운드에 대해 한번 더 소개할까 합니다. 음질깡패 LG V20의 오디오는 쿼드DAC을 장착해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들을 수 없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아이폰7의 스테레오 사운드와는 비교할 수 없죠. 힙합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인기 힙합 프로듀서 그레이를 아실텐데요. 인기 힙합 프로듀서 그레이가 LG V20로 만든 음원에 랩과 노래를 직접 만들어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제공하는 LG V20이라는 말은 많이 들었을텐데요. 사운드가 거기서 거기지 무슨 차이가 있겠냐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아요.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강점을 내세우기 마련인데요. LG V20은 사운드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어요. TV CF만 봐도 알 수 있죠.



MP3로 듣던 음악을 스튜디오나 공연장에서 라이브로 들었을 때와의 차이는 경험해 본 분이라면 쉽게 이해가 될 겁니다. 그레이가 V20의 다양한 오디오 기능을 활용해 음원소스를  만드는 영상의 조회건수가 무려 4백만건을 넘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어요.




강력한 오디오 기능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LG전자는 『플레이 위드 그레이(Play with Gray)』 행사를 준비했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지난 11월7일부터 12월4일까지 힙합매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성공리에 『플레이 위드 그레이(Play with Gray)』를 마쳤다고 하는데요. 결과는 어땠을까요.



본 행사에 접수된 300여건의 응모작을 조회가 건수가 6만회를 넘었으며 좋아요를 누르며 관심을 보인 건수는 3만 건이상이랍니다. 300여건의 응모작에는 음악 전문가들이 놀랄 정도로 작품성있는 곡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음악전문가들의 공정한 평가로 우수작 13건을 발표하며 LG V20, LG PC그램 그리고 LG 포터블 스피커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이슈화할 수 있는 대규모 행사로 해서 LG V20의 오디오의 기능을 좀 더 알렸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LG V20 오디오의 매력은?


LG전자는 음질깡패 V20을 통해 기존의 120dB보다 많은 132dB까지 깨끗하게 녹음할 수 있는 고성능 마이크를 내장했습니다. 이번 플레이 위드 그레이를 통해서 증명된 스튜디오 모드의 기능은 고음질 녹음과 함께 인기를 누렸는데요. 



스튜디오모드는 미리 녹음된 반주에 자신의 노래를 입힐 수 있고 추가로 악기소리도 더할 수 있습니다. 고음질 녹음은 CD음질(16bit, 44.1kHz)보다 무려 6.5배나 뛰어난 음질로 녹임이 가능합니다. 최대 64bit 192kHz을 녹음할 수 있으니 기본 최신스마트폰들과는 확실한 차별성이 있죠.



또한 LG V20의 하이파이 비디오 레코딩 기능은 DVD나 전문 캠코더 오디오 녹음에 사용되는 무압축 파일포맷(LPCM)을 지원해 더욱 디테일한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어요. MP3로는 들을 수 없는 악기소리나 가수의 숨소리 마져도 들을 수 있죠.


수상작 사운드 들어보기

[관련글]

엘지V20의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스마트폰으로 들었던 음악의 느낌이 이렇게 다른가?

LG G6 자기공진 무선 충전으로 장착!! 무천충전기 근처에 있어도 충전될까?

갤럭시S8 출시 어떻게 준비할까? 애플 10주년 아이폰8 출시 이후로 미룰수 밖에 없는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