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신도시에 들어서게 될 대방노블랜드 2차와 대방노블랜드 3차에서 115A Type를 자세히 보니 욕심나더라구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브랜드 아파트도 많이 봤지만 이젠 그런 경계가 없어지는 듯 했어요. 특히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2차와 3차 최상층 다락방과 1층의 텃밭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고민하는 입장이라 더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아파트에서 인기가 없는 최상층과 1층이 그동안 다른 아파트에서도 비슷한 시도가 있었던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막상 송산신도시에 들어설 대방노블랜드 2차와 3차의 최상층 다락방을 보면서 생각이 좀 달라졌어요. 개인 사무공간이나 휴식공간으로 사용하면 너무 좋겠더라구요.



생활여건과 교통 그리고 입지조건


내집마련의 꿈을 갖고 있다면 역시 계획도시에서 사는게 좋죠. 지구로 지정된 곳이나 기존 구도심보다는 생활여건이 훨씬 낫기 때문입니다. 이미 2007년부터 사업이 시작된 송산신도시는 오는 2022년까지 총 55.86㎢(약 1,689만평)으로 매머드급입니다. 송산신도시에 들어선 대방노블랜드 1차에 이어 이번 2차와 3차가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향후 6차까지 예정되어 있어요.



대방노블랜드는 양산신도시와 동탄신도시에 비해 입주 후에 형성된 거래가격이 높고 초기 분양사는 대방노블랜드 1차가 안산의 브랜드 아파트보다는 분양가가 낮은 편이지만 6차까지 들어서면 지역의 랜드마크로 동일지역의 브랜드 아파트와의 형성가격과의 갭이 얼마나 줄어들 것인지가 관심거리입니다. 또 하나 대방노블랜드 3차부터 인근에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들어서야 더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2차 3차는 초등학교예정부지가 확보가 되었으며 서너 단지만 지나면 중학교과 고등학교가 예정되어 있어요. 그리고 중심상업지구를 품고 있어 생활편의가 기대됩니다. 송산신도시에는 국제테마파크, 자동차 및 문화테마파크 그리고 해양테마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다리하나만 건너면 바로 안산이라는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통은 지하철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을 10분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소사, 원시선과 신안산선을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하고 서해안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시흥과 평택간 고속도로들의 광역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방노블랜드 115A 둘러보니


대방노블랜드는 2차와 3차는 73A, 73B(29평), 84A, 84B, 84C(34평), 115A, 115B, 115C(41평)으로 총 1298가구가 들어서는데요. 2차는 73A(74세대), 73B(76세대), 84A(118세대), 84B(118세대), 115C(40세대), 3차는 73A(94세대), 73B(94세대), 84A(175세대),  84B(300세대), 84C(125세대), 115A(42세대), 115A(42세대) 로 구성되어 있어요. 2차와 3차의 새대 규모는 426세대와 872세대로 약 1:2 정도의 세대 규모차를 보입니다. 대방노블랜드 3차 115A세대를 살펴 보았어요.



그동안 중소형평형이 실거주자 위주로 인기가 많았는데요. 그렇다보니 40평형대가 희소성이 높아지기도 했죠. 역시 40평형답게 입구부터 달라었어요. 양사이드로 넓은 수납공간이 깔끔한 출입구를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다만 폭이 좀 더 넓었으면 하는 욕심은 들었어요.



수납공간이 넓으니 가족들이 습관만 잘 들이면 출입구부터 쾌적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어 집안에 들어서면서 부터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게 되겠더라구요.



출입구부터 양사이드로 5개의 침실과 거실 그리고 주방을 사이에 둔 긴 동선을 더욱 넓어 보이고 각 위치마다 시야에 바로 들어 오지 않아 사생활 노출에서 좀 더 자유로웠습니다.

 


주로 생활을 많이 하게 되는 거실의 모습니다. 기존 구형아파트들의 베란다와 차이가 있죠. 바닥에서 베란다까지의 위치가 2배이상을 되는 것 같아요. 확장을 하게 되면 외부 온도에 비교적 덜 민감하겠죠.



우물형 천정에 등도 모양이 일정하지 않으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이 감각적이었어요. 특히 주방에 아일랜드 식탁이 있는데도 넓어 보였습니다.



거실의 연장선상에 또 하나의 세미알파룸이 있는데요. 이 공간을 개방된 상태에서 손님을 맞이할 때나 간단한 용무를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물론 침실로도 만들 수 있는데요. 이는 선택사항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독립된 공간으로 침실로 만들면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베란다도 별도로 되어 있구요. 개인 취미생활 방으로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수석이나 피규어등을 전시 놓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ㅋㅋ



주방의 코너에서 거실 전체의 뷰을 보면 정말 쾌적하죠. 이게 바로 40평형을 찾게 되는 이유죠.ㅋㅋ 집 안에 손님이 오면 더욱 뿌듯 ㅋㅋ 아무래도 여성들이 더욱 선호하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거실의 기능에는 메인 콘트롤 박스가 있어 다양한 제어 및 확인을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의 다향한 시스템 중에 대기전력차단시스템이 마음에 드는 거 있죠. 가전기기의 주기능을 수행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대기전력을 차단해 전기절약을 해주니 대박이죠.



아무래도 주방이 얼마나 공선을 줄여주느냐에 따라 주부들의 마음이 달라질텐데요. ㄷ형의 주방구조로 아일랜드 식탁과 6인용 테이블이 T자로 배치해 주부들이 음식을 좀 더 쉽게 세팅할 수 있겠죠.



양문형 냉장고와 함께 대형 김치냉장고를 세팅해도 남는 공간이 쾌적한 주방공간을 완성합니다. 주방을 좀 더 자세히 볼까요.



바깥을 내다 볼 수 있는 조그만 미니창이 좀 더 밝은 주방을 만들어 주고 있었어요. 40평형대에서는 밝은 컬러를 사용하지 않아도 넓어 보이는데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2차 3차는 브라운과 화이트의 투톤을 적절히 배치에 기존의 주방들과는 확실한 차별포인트를 주었어요. 풋벨브가 한 동안 유행했지만 잘 사용하지 않게 되다보니 요즘에는 없는 경우도 많아요.



주방과 함께 세탁실이 있는데요.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2차 3차 115A는 그 사이에 다용도실을 두어 공간확보를 더 했습니다. 



안방입니다. 요즘은 붙박이 장보다는 드레스룸을 별도로 만들어 집 안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심플하게 꾸며 놓으면 질리지도 않고 손도 덜 가서 관리하기도 편합니다.



안방의 베란다 쪽에서 알파룸 방향으로 본 모습니다. 알파룸도 여닫이를 만들로 보다 독립적으로 배치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반대로 알파룸의 방향에서 베란다 방향으로 본 모습인데요. 요즘에는 TV들이 워낙 얇게 나오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공간활용을 더 많이 하게 되죠. 그렇다보니 아파트의 방구조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알파룸을 열자~ 화장대가 놓여 있는데요. 조금은 작아 보여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바로 옆에 드레스 룸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정면에서 화장대가 작은게 아니었네요. 거울이 슬라이딩식으로 되어 수납공간이 있어 자주 사용하지 않은 화장품이나 헤어드라이 등등을 수납하면 되니 말이죠.



바로 뒤에는 부부욕실입니다. 부부만의 특별한 공간이기도 한데 공동 화장실에 있어 욕조를 부부침실에 옮겨 특이했어요. 아무래도 공동으로 사용하는 화장실에 욕조가 있는 것보다는 훨씬 효율적인 것 같아요.



알파룸은 남편들의 서재로 사용하면 딱이겠죠. 부부싸움을 하면 갈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겠죠. ㅋㅋ 베란다가 있어 답답하지 않아 좋네요.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드레스품이 장농을 필요없게 만듭니다. 천정도 활용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만들어 계절이 바뀔때 압축패킹해서 상자에 담아 놓으면 되겠네요.



반대편에도 수납공간이 있어 최대한 공간을 살린 대방노블랜드의 공간감이 돋보입니다. 연예인이 부럽지 않은 드레스룸이죠. ㅋㅋ



침실이 있는데요. 컴팩트한 규모의 사이즈인데요. 책이 많은 경우는 조금은 줄여야 할 수도 있겠죠. 침실이 5개 알파룸이 1개까지 만들 수 있는 구조라 배치하기 나름이겠죠.



침대 끝자락에서 책상쪽으로 본 모습입니다. 안락한 공간으로 학업에 집중도를 높히고 잡다구리하게 꾸며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 입장이라 선호합니다. 최근에 이사하면서 평생 보지 않는 책이나 입지 않는 옷을 엄청 버렸는데요. 왜 가지고 있었는지 지금도 미스테리랍니다.ㅋㅋ



거실과 붙어 있는 공간의 맞은편에 위치한 수납공간입니다. ㄷ자로 되어 있어 한 눈에 들어와 관리하기도 편하고 늘 요런 공간이 있었으면 했는데~~ 40평형대로 이사할까봐요.



대방노블랜드 모델하우스처럼 꾸미고 살면 좋지만 개인 취향들이 다르기 때문에 침대를 없애고 책장을 한 데 몰아 넣고 공부방으로 사용하게 하면 좋을 것 같기도 해요.



안방을 제외하고 다른 침실들은 크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공간활용이 필요하더라구요. 남매가 있다면 각각 방을 줄 수 밖에 없지만 ~~ 그래도 방이 2개나 더 있으니 책방과 아이들 옷방으로 해 두면 어떨까 싶어요.



사실 40평형대는 40대 후반의 중장년 층에서 선호하거나 여유가 있는 분들이 찾기 때문에 생각보다 큰 공간이 필요 없을 수도 있을 지 모르겠군요.



모델하우스에는 선택사항 3번으로 되어 있는데요. 침실2와 침실3를 별도로 만들수도 있지만 합쳐서 큰 방으로도 만들수 있답니다.



보통 40평형대는 방이 4개가 주류를 이루고 있어요.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는 이러한 부분을 선택사항으로 두어 입주자에게 유연한 방구조를 갖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습니다.



최상층의 펜트하우스와 1층의 매력


통상 인기없는 층이 바로 1층과 최상층인데요.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2차와 3차에는 달랐어요. 특히 최상층의 다락방은 다락방이 아니더라구요. 일단 최상층은 찬공기와 더운 공기를 바로 받는 단점이 있지만 다랑방이 있어 실제 거주 공간에는 기분층과 거의 유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엄청 부자가 되는 듯 한 느낌이 드는 거 있죠. 아이들만의 공간이 되지도 하고 작업공간이나 휴식공간으로 활용하면 그만이겠더라구요. 펜트하우스가 별건가요~~ 



요렇게 만들어 놓고 파티를 해도 좋겠죠. 삶의 질이 확 올라가겠죠. 아마도 다락방을 보면서 생각이 확 달라질 겁니다. 그래서 순간 엄청 고민을 하게 되었답니다. 송산신도시로 이사를 와야 하나 하고 말이죠.



29평형의 73A 타입입니다. 예비부부 또는 미취학 아동을 키우는 세대들이 가장 많이 찾는 73A(29평)입니다. 20평형대라 작다는 생각을 하고 방문해서 그런지 기대이상의 공간에 놀라는 모습있어요.



주방도 폭이 조금 더 넓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공간활용 측면에서는 넘어 갈 수 있는 규모입니다. 그리소 4bay 구조는 마음에 드는데요. 3Bay이기는 하지만 정남향으로 73B가 좋아요. 73A는 73B 의해 일정 시간대는 일조량의 제약이 있을 수 있기도 하거든요.



구조는 A타입이 마음에 들고 향은 B타입이 좋아 보입니다. C타입은 B타입에 더 가까운 새대가 많았어요.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2차와 3차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115A에 비해 분위기가 확실히 달랐던 84A입니다. 아무래도 115A는 살아보고 싶은 생각으로 둘러 보는 젊은 층이 많아 둘러 보기만 했미나 84A에서는 질문도 많이 하고 꼼꼼히 살펴보더라구요. 그리고 일반 40평대와 같은 방 4개를 만들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73A에서 조금만 욕심을 내면 84A를 입주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연신 잘 빠졌다며 설레임을 감추지 못하는 표정들이었어요. 



73A타입은 식탁의 한쪽 면이 벽이었지만 84A는 침실4의 출입구가 후면에 있어 여유가 있었습니다. 대방노블랜드의 공간 디자인은 거주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살린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안방의 모습입니다. 우리집 안방과 비교해도 확실히 커 보이더라구요. 침실의 베란다는 확장형이 아니고 바로 베란다가 있는게 우리집과 차이가 있어 더 넓어 보인 것 같아요.



84A의 알파룸과 드레스룸입니다. 미닫이 문으로 독립공간을 가지고 있어 115A타입이 부럽지 않았어요. 그래도 이번에는 115A 타입을 구경하면서 달라진 아파트 구조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의 경쟁력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2차와 3차가 다른 브랜드의 아파트에 비헤 생각이상으로 넓어 보인 것이 이유가 있었어요. 바로 서비스면적이 타사보다 훨씬 많았기 때문이더라구요.



특히 송산교와 인접하고 안산의 생활권을 같이 누릴 수 있어 생활여건이 더 좋답니다. 특히 단지내 수영장이 있는 것은 큰 프리미엄이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게스트하우스도 있구요. 더구나 에어컨 3대, 베데 2대 BI냉장고를 무상으로 제공한다니 놀랍네요. 이런 아파트는 처음 봅니다.





다만 위치상으로 보면 송산신도시의 끝자락이라는게 걸리기는 하지만 오히려 안산시나 화성시에 가깝고 수원시와의 거리도 제일 가까워 유리한 부분이 많네요. 특히 한양대역(예정)이 송산교를 넘어서면 이용할 수 있는 거리라 오히려 더 좋은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특히 국제테마파크에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공사중인데요. 2020년에 완공되면 생활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거리가 1.5km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좌측 하단을 보이는 곳입니다. 



내집마련의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주말에 한번 둘러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4호선 중앙역 2번 출구로 나와서 길을 건너 우측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길가에 보입니다. 


대방 노블랜드 2차 3차 자세히 보기

[관련글]

충주기업도시 충주시티자이 모델하우스 개관!! 부동산 훈풍 이어갈까?

34평 포장이사 잘하는 저렴한 업체들을 이용할 때 추가요금 없이 이사하려면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분양가는 송도국제도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 아쉬움은 없나?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워크뷰 2016.12.24 1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살기 좋아 보입니다^^

  2. 드래곤포토 2016.12.24 12: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아파트 잘 나오네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3. 죽풍 2016.12.24 16: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

  4. 레오 ™ 2016.12.24 17: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파트는 정남향이 최곱니다

  5. 청결원 2016.12.24 18: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파트 구경 잘 하고 가네요

  6. GeniusJW 2016.12.24 2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아파트가 너무 좋은데요??ㅋㅋ
    저희 아파트는 교통편은 너~무나도 좋은데,
    시설은 세련되지 못했죠..ㅠ

  7. 파아란기쁨 2016.12.29 09: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궁궐이 따로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