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O앱을 인기앱이라고 소개를 받아 사용해 보고 있는데요. 의외로 알찬 정보가 많아서 괜찮더라구요. 신생앱 중에 이 정도로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걸 못봐서 관심이 더 가는 거 있죠. ZUMO앱의 ZUMO는 『주말에 뭐하지?』의 약자입니다. 콩글리쉬기는 하지만 오히려 정감이 있는 거 있죠. 인기앱이라고 소개 받은 ZUMO앱과 같은 서비스는 아무래도 지속적인 콘텐츠의 제공일 겁니다. ZUMO는 주중이나 주말에 즐길수 있는 다양한 여가생활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여행, 전시, 축제, 공연 그리고 생활정보까지 다양해서 사용하면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겁니다.



ZUMO앱의 IT소식


ZUMO앱에서도 IT소식을 접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조회해서 몇가지 관심있는 내용이 있어 유익했어요. 아마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스마트폰 용량관리 방법』과 『반짝반짝 빛나는 나만의 스마트폰, 데코덴 케이스』의 내용은 공통 관심사가 아닌가 싶네요.



ZUMO앱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용량관리 방법』의 내용을 보니 잘 몰랐던 팁이 있는거 있죠. 친구 하트 준다고 받아 놓고 안 하는 게임이 있었는데 후딱 지워버렸죠. 뿐만 아니라 호기심이 설치란 게임들이 몇개 더 있는 거 있죠. ㅋㅋ



이런 정보만이라면 소개도 하지 않죠. 안드로이드폰 유저에게 필요한 별도의 팁이 더 매력적이더라구요. 개발자 옵션에서 메모리를 정리할 수 있다는 팁은 정말 요긴했어요. 그 밖에 정보는 직접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나만의 스마트폰, 데코덴 케이스』는 솔직히 우리집 상전을 위해 필요한 정보랍니다. 아무래도 여성들이 더 관심이 많은 부분이니까요. 케이스를 보니 정말 좋아할만도 하겠더라구요.



스마트폰하면 아무래도 올해 아이폰 10주년이라 아이폰 소식이 궁금할텐데요. 곁다리로 소식을 공유해 봅니다. 올해는 최신스마트폰들의 트렌드는 베젤리스를 통한 스크린 점유율의 극대화 인데요. LG전자도 G6를 18:9 화면비로 삼성의 갤럭시S8은 90%의 스크린 점유율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폰8은 어떨까요.




아이폰 10주년이기 때문에 기대하는 많은 사용자들을 충족시킬만한 혁신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준비를 많이 할텐데요. 아이폰8은 햅틱엔진을 업그레이드해서 전면을 풀스크린으로 만는다는 루머가 돌고 있어요. 과연 어떻게 될지 기대됩니다.



ZUMO앱을 좋아하는 이유


ZUMO앱은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ZUMO앱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3가지입니다.

ZUMO앱 안드로이드 버전 받기

ZUMO앱 애플 버전 받기

인기앱으로 소개 받은 ZUMO앱은 광고가 삽입되지 않아 보는데 좀 더 편해서 좋아요. 광고가 본 화면을 가리는 정보나 뉴스들을 보면 짜증이 나잖아요. 그런면에서는 일단 합격점을 주고 싶어요.



또 하나는 두 번째는 자체적으로 일상의 다양한 여가생활 정보를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선별을 한다는 겁니다. 주말에가볼만한곳이라고 해서 찾아보면 마음에 들지 않고 정보도 부족해서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세 번째는 늘 접하게되는 종류의 여가생활 정보가 아니라 이런 곳도 있었나? 마치 아는 사람만 아는 아지트 같은 곳을 소개할 때면 낌짝 놀라기도 합니다. 물론 ZUMO앱에서 가끔 주말에가볼만한곳이라고 소개한 곳이 이미 가 본 곳일때도 있어요.



이번 주에 ZUMO앱에서 마음에 든 정보


4차산업 혁명시대라고 하잖아요. 4차 산업은 인공지능과 로봇기슬 그리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시대를 말하는데요. 아무래도 IT에 관심이 많다보니 ZUMO앱에서도 그런 정보가 먼저 눈에 들어 온 답니다.



ZUMO앱은 크게 『THIS WEEKEND』 , 『DISCOVER』 등 2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어요. THIS WEEKEND에는 여행지, 맛집,전시, 정보가 매주 새롭게 올라옵니다. DISCOVER에는 주모추천, 에디터픽으로 선정된 정보가 올라옵니다.



ZUMO앱에서 『THIS WEEKEND』에 제공된 이번주 정보 중에 로봇(ROBOT)내한공연 정보와 스타워즈 로그원 특별전입니다. 그럼 그 중에 로봇(ROBOT)내한공연 정보는 얼마나 유익하게 제공했는지 볼까요.



단순한 내한공연에 대한 정보가 아니라 스토리가 있는 안내로 이야기를 듣는 듯 재미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4차 산업에 걸맞는 공연으로 음성인식, 영상인식 그리고 언어학습 능력을 가진 로봇들의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ZUMO앱은 트렌드에 맞는 공연정보를 제공해서 유사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들과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연에 대한 짧막한 정리는 빠르게 공연에 대한 흐름을 알 수 있게 도와 주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TAG를 선택하면 관련 정보를 추가로 얻을 수 있어 좋았어요.



뿐만 아니라 평소 관심있는 분야의 해시태그를 별도로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알림 서비스를 활성화 시키면 원하던 정보가 올라오면 바로 확인할 수 있죠.



그 밖에 DISCOVER에서는 영화, 공연, 전시 부분의 많은 정보 중에 주모추천 또는 에디터픽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어요. 추가로 축제, 컬처, 푸드, 플레이스, 힐링, 리빙, 스포츠/레저, 취미, 패션/뷰티 등의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인기앱으로 소개 받은 ZUMO앱 어떠신가요. 쓸만한 앱이죠. 다운로드 받고  주말에가볼만한곳이나 다양한 정보를 얻어 일상을 멋지게 큐레이션 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정보]

저렴한 스마트폰 LG X300!! 카메라 기능이 좋은 중고생의 첫 스마트폰으로 어떨까?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특징 소개

LG휘센 인공지능에어컨과 일반에어컨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