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스피커로 사운드를 듣는 것도 좋겠지만 가끔은 소니의 SRS-ZR5 같은 스피커를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그것도 2개를 연결해 스테레오로 듣는다면 확실히 차이가 나겠죠. 그런데 막상 사용하려면 고민스러운 부분이 있죠. 바로 연결인데요. 컴퓨터 스피커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사용해 볼만 하겠죠.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처음부터 2대를 살 필요는 없지만 연결해서 시용하면 1대를 사용할 때와는 다른 사운드를 경험하게 됩니다. 소니 SRS-ZR5를 컴퓨터 스피커만이 아니라 스마트폰과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중저음에서 고음역대 까지 


SRS-ZR5는 실내에서도 고음질의 사운드로 몰입감을 한층 높여 주는데요. 뛰어난 출력으로 고음역은 물론 중저음 사운드로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2대를 연결해 스테레오로 들으면서 거실 전체에 채워지는 사운드에 살짝 설레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볼륨을 줄여서 듣는 편인데요. 고음역대보다는 중저음을 좋아해서 그런지 SRS-ZR5의 사운드가 참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음악만이 아니라 게임을 즐길 때는 확실히 파워풀한 사운드가 더욱 몰입을 하게 만들어 시간이 훅 가는 거 있죠. 영화를 볼 때도 공간감 때문에 그런지 푹 빠지게 되는데요. 2대를 연결해서 들으면 장난아니랍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궁합


SRS-ZR5는 컴퓨터만이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폰까지 유연한 연동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잘 어울리는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먼저 노트북과 연결해 볼까요. 원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설정 > 장치(블루투스, 프린터, 마우스)를 통해서 연결하면 되는데요.



먼저 SRS-ZR5에서 Function키를 눌러 BLUETOOTH를 선택하고 전원버튼을 2초정도만 눌러줍니다.



그리고 윈도우10의 메뉴에서 블루투스만 누르면 인근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비롯해 연결할 수 있는 장비가 있는지 찾습니다. 연결 대상에 리스트업 된 SRS-ZR5를 선택하면 끝~ 어렵지 않죠.



아이패드와 연결할 수도 있는데요. 방법은 설정>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SRS-ZR5가 나타납니다. 연결후 원하는 음원을 들으면 됩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볼까요. 노트북과 연결한 방식과 같습니다. 설정>블루투스를 선택하여 검색버튼을 누르면 SRS-ZR5가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그럼 선택하고 바로 스마트폰에서 듣고 싶은 사운드를 들으면 됩니다.



SRS-ZR5는 전원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무선 연결이 용이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SRS-ZR5 전용앱 Songpal로 통합관리


지금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해서 사용해봤는데요. SRS-ZR5 전용앱 『SongPal』을 이용한다면 오디오환경을 성정하고 제어하기 편하고 USB와 스마트폰 메모리에 저장된 음원을 통합관리 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play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앱 『SongPal』을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합니다.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귀여운 아이콘이 생깁니다.



 『SongPal』의 특징은 Wiress Surround 및 Wireless Stereo와 호환이 되고 유사한 스피커와 그룹도 쉽게 만들수 있어요.  『SongPal』을 실행시키면 설명대로 따라하면 쉽게 연결할 수 있어요.



사용하고 있는 엑세스포인트 AP의 연결이 필요한데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AP의 비밀번호는 보통 AP윗면에 있어요. AP는 유선과 무선을 연결해 주는 장치로 무선공유기라고 부르기도 해요.



비밀번호를 입력한다고 하니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ㅋㅋ 설정 끝~~



그리고 PC 스피커 소니 SRS-ZR5의 이름을 지어줍니다. 사실 PC 스피커 소니 SRS-ZR5은 병렬로 여러대를 연결할 수 있어 작명이 중요하기도 해요. 위치별로 이름을 정하고 왼쪽/오른쪽/중앙 등으로 정해도 좋겠죠.



pingu 스피커가 사용할 준비를 맞쳤네요.ㅋㅋ My Music를 비롯해 지금까지 설명한 다양한 연결방법이 한 문에 알아보기 쉽게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SongPal은 깔끔하고 직관적이라 누구나 손쉽게 PC 스피커 소니 SRS-ZR5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원을 보관한 USB가 있다면 SRS-ZR5의 후면에 연결하고 Songpal에서 USB메뉴를 누르면 보관중인 파일들이 보입니다. 음원파일이 보관된 폴더를 선택하면 끝~~ 너무 쉽죠.



SRS-ZR5 2대를 컴퓨터 스피커로 연결해서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하면 풍부한 사운드 덕분에 킬링타임을 제대로 할 수 있죠. 특히 전용앱 SongPal로 SRS-ZR5을 손쉽게 연동시키고 2대를 연결해 멀티룸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소니의 SRS-ZR5 2대를 연결해 컴퓨터 스피커로 영화나 음악 그리고 게임을 즐겨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포터블 스피커 쿠키(PH2) 캔들(PH3) 액티브(PH4)의 서프라인즈한 기능!! 10만원내외 선물로는?

소니 헤드폰의 명품사운드 3종세트!! MDR-Z1R NW-WM1Z TA-ZH1ES의 매력과 아쉬움

아웃도어 헤드폰 소니 MDR-1000X가 노이즈컨트롤 시대 열어!! 노이즈캔슬링 시대 막내리나!!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청결원 2017.01.29 07: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량이 넘 궁금하네요

  2.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2017.01.29 1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저도 사용해보고 싶네요

  3. GeniusJW 2017.01.29 1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피커가 괜찮게 생겼네요.
    음질도 괜찮겠죠??

  4. 악랄가츠 2017.01.30 15: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ㅎㅎ
    빵빵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네요! ㅎㅎ

  5. 꾹꾹이 2018.06.27 19: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rs-x99도 된다고 들었는데요 맞나요?
    그리고 두개의 스피커가 컴퓨터에 따로따로 블루투스에 등록이 되어있어야 되는거죠!?

  6. 음! 좋아 2018.08.05 17: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제 우퍼가 있어서 패시브라디에터만 2개 있는 ue mega boom과는 좀 다른느낌. mega boom도 출력이 rms 36w라 배터리출력으론 상당한데 실제우퍼가 있는 차이는 큰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