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여행준비물 소니 액션캠 - HDR-AS50R과 한강 생태공원 나들이

by 핑구야 날자 2017. 2. 21.
반응형

소니 액션캠의 다양한 기능과 사용법을 나름대로 많이 사용해 보려고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소니 액션캠 HDR-AS50R 을 가지고 인근 한강 생태공원에서 간만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어요. 소니 액션캠으로 한강 생태공원의 모습을 영상과 사진으로 촬영하면서 HDR-AS50R 의 다양한 기능을 재미있게 익혀보았답니다. 아직은 날이 풀리지 않아 한강 생태공원은 다소 여유가 있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 액션캠의 바람소리 제거기능, AE시프트기능을 비롯한 유익한 기능과 무비 크리에이터/하이라이트 무비메이커 사용법을 정리했어요.



칼자이스 렌즈를 사용하는 소니 액션캠


소니 액션캠 HDR-AS50R 은 또렷한 콘트라스트와 정확한 컬러를 재현하는 칼자이스 렌즈가 장착되어 넓은 화각을 자랑합니다. 그간 여러 액션캠들은 넓은 화각으로 인한 주변부 왜곡현상이 있었지만 HDR-AS50R은 이러한 화각 왜곡현상을 억제하는 동시에 170도 혹은 120도로 사용자가 앵글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스펙타클한 WIDE화면을 담고 싶으면 170도 화각으로 설정하고, 집중력 있는 NARROW 화면을 원한다면 120도 앵글로 촬영하여 이상적인 화각을 얻을 수 있죠.


뿐만 아니라 빛 반사로 인한 고스트 및 플레어 현상도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렌즈표면에 멀티코팅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이죠.


풀HD의 화질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와 BIONZ X이미지 프로세서가 고감도 및 저노이즈 처리로 다이나믹한 순간을 더욱 생생하게 담을 수 있어요



소니 액션캠(AS50R)의 칼자이스 렌즈는 XVAC S 포맷, 50Mbps의 높은 비트레이트의 풀HD/60P 영상을 녹화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기존 스테디샷 액티브모드 대비 더 강력해진 뉴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3배 더 강력한 흔들림 보정 기능을 경험하게 해 줍니다. HDR-AS50R의 액티브모드를 사용하면 역동적인 장면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뛰어난 영상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니 액션캠의 활용도를 높이는 기능


소니 액션캠 AS50R이 제공하는 유용한 기능들이 참 많은데요. 전부 익숙하게 사용해 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촬영한 영상에서 바람소리가 필요할 때도 있고 제거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가을에는 숲에서 부는 바람소리가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바람소리 때문에 영상을 보는 재미를 없애기도 하는데요.




소니 액션캠의 바람소리 제거기능을 활용해서 이러한 부분을 컨트롤 할 수 있어요. 바람소리 제거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MENU버튼을 누르고 UP/DOWN 버튼으로 촬영성정에서 바람소리 감소 설정을 ON으로 선택하고 REC/ENTER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같은 장소에서 바람소리 제거기능을 소니 엑션캠 AS50R로 촬영해보았습니다. 바람이 부는 소리가 On/Off에 따라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일상에서 영사에 필요한 사운드에 집중해서 녹화하고 싶을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좀 더 정교한 촬영을 위해서 AE 시프트 기능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눈으로 볼 때는 괜찮은데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보면 어둡게 보일 때가 있잖아요. 이때 ISO 등으로 밝기를 조절하게 되는데요.



그동안 액션캠들은 오토모드로만 촬영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소니 액션캠은 AE시프트 기능을 활용해 카메라처럼 노출을 올리거나 내리며 좀 더 정교한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여기에 화이트 밸런스도 함께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MENU버튼을 누르고 UP/DOWN 버튼으로 아래와 같은 촬영설정값에서 REC/ENTER버튼을 눌러 조절하면 됩니다. ±2.0 ~ 0.0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소니액션캠은 다양하고 유용한 액세서리들을 지원합니다. 저처럼 라이브 뷰 리모트를 장착할 수 있는 슈팅그립을 이용하시면 촬영 시 굉장히 유용합니다. 이 슈팅그립은 오므릴 수 있어서 평상시 셀카봉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핸들바마운트를 자전거에 연결하여 소니액션캠 AS50R을 장착하면 일상의 추억을 손쉽게 담을 수 있어요.



특히 산악자전거 및 각종 바이크를 타고 즐긴다면 더욱 다이나믹한 영상을 얻고 싶어질텐데요. 이때 소니 액션캠의 전자식 손떨림 보정기능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실 겁니다.



무비 크리에이터 사용법 


생 동영상을 좋지만 편집을 통해서 보다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면 어떨까 싶어요. 시간이 지나면 언제 촬영한 영상인지 가물가물하기도 하고 ~~ ㅋㅋ 소니의 무비 크리에이터를 통해서 편집이 가능하니 이용해 보면 어떨까 싶어요.



간단한 사용방법 몇가지를 소개해 볼께요. 먼저 영상을 이어 붙이거나 자르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여러개의 영상을 합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편집도 가능합니다.



합치고 싶은 동영상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오른쪽으로 옮기고 다움을 누르면 하나로 합쳐져요. 어렵지 않죠.ㅋㅋ 재미있는 부분만 합쳐서 하나로 만들어 보세요. ㅋㅋ



동영상을 촬영하고 보면 필요한 부분만 편집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소니의 무비 크리에이터로 시작점과 종료시점을 설정하여 저장하면 되는데요. 중간부분을 빼고 초반부와 끝부분만을 따로 떼네고 싶다면 2번 작업을 하면 됩니다.



동영상 속 사운드를 그대로 살려도 좋지만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저장해 놓은 음원을 배경음악으로 선택해서 로맨틱하거나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욱 업시킬 수 있겠죠.



동영상을 편집할때 영상의 속도를 조절하거나 반복효과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무비 크리에이터의 하단에 있는 속도탭을 누르고 추가버튼을 눌러 속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반복효과도 하단의 반복탭을 이용합니다.



소니의 뮤비크리에이터로 편집한 영상은 무비 크레딧 넣기를 통해서 완성하는데요. 먼저 왼쪽에서 무비크레딧을 클릭해  다운로드를 받은 다음에 사용해야 합니다.



다운을 받고 원하는 무비크래딧을 선택하면 영상의 앞뒤에 사용될 크래딧이 추가됩니다. 모든 편집이 마무리되면 파일명과 경로 그리고 형식을 선택해 저장하면 되구요. 원본은 남아 있으니 다르게 편집해서 추가로 활용해도 좋겠죠.



PC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앱으로도 가능하니 스마트폰에서 『Action Cam App』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iOS,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합니다.


Action Cam Movie Creator 다운받기

구글 플레이에서 Action Cam App 다운받기

애플 앱스토어에서 Action Cam App 다운받기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크 기능 및 사용법


동영상을 촬영하다보면 영화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소니의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크 기능을 사용하면 단편영화나 뮤직비디오 느낌이 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제작도 1분 정도면 가능해요.



준비물은 소니 액션캠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됩니다. 태블릿도 가능하구요. 다음은 플레이 메모리즈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NFC기능을 이용해 액션캠과 스마트폰을 한번의 터치로 자동으로 연결시키고 플레이 메모리즈 모바일앱을 실행합니다. 또는 WiFi로 액션캠과 연결해도 됩니다.



화면의 설정버튼을 눌러 맨 위에 있는 하이라이트 동영상 메이커 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동영상길이, BGM, 오프닝 및 엔딩 그리고 오디오 믹스등을 설정합니다.



소니 액션캠 AS50R의 SD메모리카드에 저장된 영상이 스마트폰에 리스트업 됩니다. 그리고 액션캠에 촬영된 영상을 선택하면 하이라이트 영상편집이 시작됩니다.




30초짜리 영상이면 최대 1분이면 영상편집이 마무리 됩니다. 영상사이즈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실제로 작업을 해보니 20초 정도 걸리더라구요.



하이라이트 무비가 완성이 되면 복사, 공유, 삭제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완료된 영상은 바로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어요. 공유하는 방법은 메뉴의 공유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는 소니 액션캠으로 촬영한 영상에서 중요한 부분만을 모아서 한편의 하이라이트 무비로 만들어 주는데요. 원리는 비슷한 영상을 하나로 줄이고 지루한 영상도 제외하여 극적인 장면만을 BGM의 리듬에 따라 추출해 하이라이트 무비로 만들어 줍니다. 폰에 따라서 공유하는 시간의 차이는 있어요.



하이라이트 무비 기능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복잡한 영상 편집 과정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하이라이트 영상을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액션캠으로 촬영한 영상을 박진감 넘치는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만들어 감상하고 함께 공유해 보면 더 좋겠죠.


구글 플레이스토어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다운받기

▶ 아이폰 앱스토어 플레이 메모리즈 모바일 다운받기


그 밖의 기능들


스포츠 마니아들에게는 루프레코딩이 참 매력적일텐데요. 보드를 멋지게 타는 장면을 멋진 순간을 촬영하다가 메모리가 풀~~ 헐~~ 이럴때는 원하는 영상 녹화시간을 설정해서 녹화를 하면 끝입니다. 혹시 메모리가 부족해도 지정한 공간 내에서 영상을 덮어 쓰면서 반복 촬영해 멋진 장면을 촬영할 수 있죠. 그리고 루프레코딩을 위해 설정되지 않은 부분의 파일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5대의 AS50R 및 핸디캠, 사이버샷, 렌즈스타일 카메라를 동시에 연결해 촬영할 수 있는 멀티카메라 컨트롤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때 라이브 뷰 리모트로 5대의 디바이스의 각 화면을 보면서 촬영을 시작하고 정지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슬로우모션, 수중 전용촬영모드, 1초에 8장을 촬영하는 버스트 슈팅, 1초에 120프레임을 녹화할 수 있는 고속촬영모드, 움직이는 궤적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모션샷LE, 실시간 중계를 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4K 타임랩스 기능 등등이 있습니다.



소니 액션캠의 다양한 악세서리


소니 액션캠(AS50R)을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마운트와 악세서리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소니홈페이지(구경하기) 확인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마운트와 악세서리는 VCT-STG1 촬영그립, 액션캠용 액션모노팟입니다. 그리고 방수하우징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이니 사용하면 되구요.



소니 액션캠(AS50R)은 촬영한 영상을 무비 크리에이터를 이용해 손쉽게 편집할 수도 있고 긴 영상을 짧게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로 중요한 부분만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어 사용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AS50R을 사용하면서 소니 액션캠의 다양한 기능으로 기대 이상의 영상으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손쉽게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촬영도 가능하고 흔들리는 영상도 잔자식 손떨림 보정기능으로 매끄러운 영상을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가볍고 작은 소니 액션캠 AS50R은 휴대성이 좋아 여행시 너무 편하게 사용할 있어요. 그 때문에 여행준비물로 딱 이죠. 스포츠나 아웃도어 활동과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소니 액션캠으로 다이나믹한 영상을 흔들림없이 담아보는건 어떨까요?

[관련글]

소니의 Second 4K 스마트폰(코드명:요시노)의 스펙과 특징에 변화가 있나?

PC 스피커 소니 SRS-ZR5 개봉기 및 주요특징

소니 카메라 풀프레임 A99 II의 놀라운 스펙!! 타사 카메라와 당당히 비교한 의리있는 A마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