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막내가 LG G6를 선택한 이유!! 하이파이 쿼드DAC의 놀라운 사운드와 24bit 192kHz의 고음질 녹음

by 핑구야 날자 2017. 3. 24.
반응형

LG G6를 2주정도 사용하면서 LG전자의 스마트폰도 이렇게 달라질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막내에게 입학선물로 LG G6를 선물했어요. LG G6를 보더니 마음에 들었나 봅니다. 아이폰8도 새로 출시되고 갤럭시S8도 나올텐데~ 그래도 LG G6를 고집하는 이유는 2가지였어요. V20의 사운드가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더욱 업그레이드된 사운드가 G6에 장착되었다는 겁니다. 두 번째는 LG G6면 충분하기 때문에 굳이 아이폰8이나 갤럭시S8를 기다릴 이유가 없다는 거죠. 아침에 충전을 하고 나가면 저녁에도 배터리가 남아 있다며 LG G6를 선택하길 잘했답니다. 배터리는 아이폰8이나 갤럭시S8도 마찬가지일텐데 말이죠. ㅋㅋ



막내가 좋아하는 LG G6의 사운드


스마트폰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듣을면서 SNS도 하고 인터넷서핑도 하가도 하죠. 출퇴근길 대중 교통을 이용하면서 보면 이어폰을 꽂지 않은 분들을 찾는게 더 어려울 정도입니다. ㅋㅋ 그런데 좋아하는 노래가 압축으로 인해 손실된 음원을 듣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LG G6는 Hi-Fi(24bit/48kHz이상의 고해상도 음원) 쿼드DAC(Digital Analog Converter))를 탑재해서 노이즈가 싱글DAC를 장착한 스마트폰 대비 최대 50%까지 줄였죠. 그래서 이어폰과 헤드셋을 연결해서 실제 원음에 가까운 깨끗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말로만 쿼드DAC이 좋다고 하면 감이 잘 오지 않는데요. FLAC포맷을 지원하는 음악을 일반 스마트폰으로 듣고 다시 LG G6로 들어보면 전혀 다른 음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익숙하게 들었던 음악이 LG G6로 들어보니 원음에 가까운 음악이 이런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겁니다. 막내가 LG G6를 선택한 이유이기도 하죠. 한번 들으면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듣는 음악이 얼마나 구린 사운드인지 알게 될겁니다.



다만 FLAC포맷의 음악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게 아쉽지만 업스케일링을 해주기 때문에 일반 음원도 기존의 스마트폰으로 듣는 사운드보다 생생하고 깨끗하게 들립니다.



LG G6는 24bit 192kHz의 고음질 녹음 기능을 제공합니다. 환경에 맞게 마이크의 민감도, 필터, 왜곡 방지 기능을 설정하여 전문가 처럼 녹음을 할 수 있어요. 방법은 기본 아이콘 안에 묶여 있는 고음질 녹음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전문가 수준의 고음질 모드로 녹음을 할 수 있는 사용자모드, 연주회나 콘서트에서 녹음을 할때는 콘서트 모드로 이용하면 됩니다. 일상에서는 기본모드로 놓고 녹음을 하면 됩니다.



그럼 사용자 설정을 좀 더 자세히 볼까요. 마이크 컨트롤러는 GAIN, LCF(Low Cut Filter), LMT(Limiter) 등 3가지로 되어 있어요. GAIN은 마이크로 녹음되는 민감도를 조절할 때 사용합니다. GAIN값을 높게 설정하면 작은소리를 민감하게 감지하고 낮게 설정하면 덜 민감하게 감지하죠.



LCF는 말그대도 낮은 주파수의 소리를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면 녹음중에 들리는 에어컨 소리를 걸러내어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죠. 동영상을 촬영할때 이용하면 너무 좋아요.



LMT는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큰소리의 왜곡을 방지하는데요. LMT값을 높게 할수록 작은 소리의 왜곡까지 방지하게 되죠. 이렇게 마이크 컨트롤러만 잘 활용해도 누구나 고음질을 녹음할 수 있어요.



LG G6은 고음질 녹음시 마이크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해주는데요. 예를 들면 세로로 들고 녹음을 하면 LG G6상단 마이크의 위치에 불빛이 표시됩니다.



가로로 들고 녹음을 하면 상단과 하단의 마이크 위치에 불빛이 표시 됩니다. 참고로 적당한 사운드가 입력되면 녹색 불빛이 큰 사운드가 입력되면 빨간색 불빛이 표시되죠.



그리고 LG G6에 이어폰을 연결하면 저장된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하여 녹음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모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G6의 스펙과 출고가


LG G6의 스펙이 궁금하실텐데요. 기존에 알려진 것과 다르게 국내에 출시되는 LG G6의 메모리는 64GB를 장착하게 됩니다. 두께는 전작에 비해 0.2mm 두꺼워졌지만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될 정도입니다. 덕분에 렌즈가 튀어 나오지 않아서 너무 마음에 들어요.


크기 : 148.9 x 71.9 x 7.9 mm

무게 : 163g

색상 : 아스트로블랙, 아이스플래티넘, 미스틱화이트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21 Processor

디스플레이 : 5.7” QHD+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 (2880 x 1440 / 564ppi), 18:9 화면비

카메라 : 전면 500만화소카메라(광각 100º) 후면 듀얼카메라 – 1,300만화소카메라(광각 125º)

           조리개값 F2.4 – 1,300만화소카메라(일반각 71º), 조리개값 F1.8

배터리 : 일체형 3,300mAh

메모리 : 4GB LPDDR4 RAM / 64GB UFS 2.0 ROM* / MicroSD (up to 2TB)

운영체제 : Android 7.0 Nougat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4.2 BLE / NFC / USB Type-C 2.0(3.1까지 호환)

사운드 : Dolby VisionTM/HDR10

기타 : 방수×방진, 지문인식, UX 6.0, Qualcomm Quick Charge™ 3.0, 32bit Hi-Fi Quad DAC

출고가 : 89만9800원


LG G6게임 컬렉션 이벤트


LG전자는 LG G6 사용자들을 위해 G6 게임컬렉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LG G6에서 스마트월드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끝~~ 너무 쉽죠. 물론 스마트월드 계정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LG G6에서 SmartWorld 앱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푸시로 수신될 때도 마찬가지로 이용하면 됩니다.



물론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스마트월드만이 아니라 추가로 4가지 더 있어요. 이벤트 기간 동안에 스마트폰 웹브라우저에 www,lgworld.com를 입력하고 스마트월드 Gate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PC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밖에 SNS등에서도 가능한데요. 구글플레이에서 LG G6 게임 컬렉션을 받고 인기게임을 즐기면 최대 총 20만원 상당의 게임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LG G6 18:9 세로 영화제 시사회 - 대화면에 꽂힌 색다른 영화와 블랙핑크 뮤직 비디오에 확~

신작모바일게임 전세천신 공략으로 액션RPG의 꿀잼나는 주말

게임전용 모니터 알파스캔(271QX 144Hz QHD) 단점은? FPS게임을 하면서 빠른 반응속도에 더 즐거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