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위스켄 엑스케이블의 장점!! 고속충전 자석케이블 형태로 최신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3. 10.
반응형

위스켄(WSKEN)의 엑스케이블은 지금까지 사용해 본 스마트폰 충전케이블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위스켄의 엑스케이블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부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디자인고 깔끔하지만 자석게이블 형태로 사용하는데 너무 편했어요. 그리고 충전케이블을 충전포트에 끼웠다가 빼면서 우려되는 손상도 막을 수 있겠더라구요. 위스켄(WSKEN)의 엑스케이블은 X-Cable MINI2, M-Cable 등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USB Type-C입니다. 처음보는 분들은 일반 충전케이블과 뭐가 차이가 나겠어 하고 생각할텐데요. 막상 사용해보니 너무 편한거 있죠. 그럼 위스켄의 엑스케이블의 장점을 확인해 볼까요.



위스켄의 엑스케이블 개봉기


위스켄의 엑스케이블의 박스에 보이는대로 일반 충전케이블과 차이가 있다는 걸 알게 되는데요. 기존 USB Type-C 케이블 젠더를 이용하다가 스마트폰의 충전잭이 손상을 입기도 하기 때문에 늘 조심해서 사용해야 했어요. 위스켄의 엑스케이블 한손으로도 쉽게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잭의 손상도 막을 수 있어요.



후면에는 X-케이블(라운드 마그네틱 케이블)이라고 씌어 있고 케이블의 길이는 1m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케이블과 어댑터를 보다 쉽게 분리할 수 있는 어댑터 분해기가 있습니다. 위스켄의 엑스케이블은 애플용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위스켄의 엑스케이블 디자인


위스켄의 엑스케이블을 얼핏보면 일반 충전케이블과 큰 차이를 못 느낄텐데요. 어뎁터 부분이 다르답니다. 분리가 되죠. ㅋㅋ  이게 바로 포인트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볼까요. USB 포트는 기존 케이블과 차이가 없구요. 다만 케이블과 포트의 연결부분을 견고하게 처리해서 단선의 위험을 막아 주었어요.



위스켄(WSKEN)의 엑스케이블의 핵심부분인데요. 암수가 분리되는데요. 아래에서 다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뎁터만 애플8핀, 안드로이드5핀으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m 케이블이 필요 없을 때는 접착식 타이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케이블은 CNC 가공방식의 안티-와인딩 특수 코팅 나일론 소재로 꼬임, 단선 그리고 벗겨짐이 없이 안전하게 보호하게 되어 있어요.



위스켄의 엑스케이블의 포트만 보면 일반 충전케이블과 비슷해 보이죠.



위스켄(WSKEN)의 엑스케이블 360도 회전 플러그를 특정한 방향없이 편리한 결합이 가능합니다.



위스켄의 엑스케이블 사용기


위스켄(WSKEN)의 엑스케이블은 3만번 이상 테스트를 거진 자석 결합방식입니다. 아래 움짤에서 보이듯 자석의 힘이 세서 쉽게 장착이 된답니다. 그리고 한 손으로 연결과 분리가 쉬웠어요.



위스켄의 엑스케이블을 최신 스마트폰 LG G6에 사용하고 있어요. 



위스켄의 엑스케이블의 어댑터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LG G6에 장착한 모습니다. 위스켄의 엑스케이블은 2.1A로 기존 보다 1.5배 빠른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LG G6의 경우는 퀵차지 3.0을 제공해 기존보다 4배이상 빠르기 때문에 위스켄의 엑스케이블과 결합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LG G6에 장착한 어댑터에 방뱡을 맞춰 근처에 접근하면 바로 착~~ 연결되는 거 있죠. 



위스켄(WSKEN)의 엑스케이블을 사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어요. 직접 보시면 이해가 쉽고 얼마나 편리하게 사용하게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스켄(WSKEN)의 엑스케이블은 TYPE-C 제품과 컴퓨터, 노트북 및, 휴대용 배터리 등 각종 디지털기기과 호환이 됩니다. 그리고 초소형 마그네틱 어댑터로 대부분의 폰 케이스에 전혀 지장이 없어요.

[관련글]

픽스 큐 멀티 충전기 후기 -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이유는 뭘까?

북유럽의 감성 수디오!! 최신 블루투스 헤드폰 리젠트(REGENT) 후기로 본 매력 포인트와 호불호 디자인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C7 후기 - 성능에 놀란 무선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