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워치 스포츠 LTE와 갤럭시S8 연결방법!! 다양한 워치페이스 교체 및 기능별 사용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7. 5. 8.
반응형

LG워치 스포츠 LTE는 아이폰7 또는 갤럭시S8과도 손쉽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워치페이스 교체 방법을 통해 날마다 새 것처럼 사용할 수 있죠. 이젠 LG스마트워치보다는 LG워치가 더 익숙하네요. ㅋㅋ LG워치 스포츠 LTE는 자체 통신이 가능해 스마트폰처럼 전화도 할 수 있도 메세지도 보낼 수 있는게 가장 큰 특입니다. 그리고 앱을 직접 설치도 가능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LG워치 스포츠 LTE에서 스포츠라는 말에 주목해야 하는데요. 심박수 측정과 다양한 휘트니스 기능으로 보다 효율적인 운동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LG워치 스포츠 LTE과 갤럭시S8 연동하기


간혹 LG워치는 LG전자의 스마트폰만 연동이 되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웨어2.0이 탑재되어 더욱 쉽게 아이폰7과 갤럭시S8과도 연동해 이용할 수 있어요. 현재는 LG G6로 사용하고 있어요.




갤럭시S8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LG워치 스포츠 LTE와 연동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방법은 LG G6와 같습니다. 다만 LG G6와 연동해서 사용하다가 갤럭시S8로 바꾸는 특별한 상황은 흔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먼저 갤럭시S8에 구글 play스토어에서 『Android Wear』를 설치합니다. 다음은 LG워치 스포츠 LTE에서 연결된 스마트폰을 해제시켜야 합니다. 



LG워치 스포츠 LTE의 시스템메뉴에서 연결 해제 및 재설정을 누르면 공장초기화가 시작됩니다. 공장초기화는 PC에서 포맷을 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언어를 먼저 선택하게 하고 나서 세팅을 진행하면 사용자들에게 좀 더 편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Tap to begin이 표시 됩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셋업이 진행됩니다.



본인이 자신있는 언어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한글이 자신이 있어 한국어를 선택했어요.ㅋㅋ



스마트폰에 이미 Android Wear를 설치했다면 상관없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LG워치 스포츠 LTE와 갤럭시S8를 연결이 정상적으로 시작되면 같은 디바이스 넘버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갤럭시S8과의 연결을 위해 인증번호가 LG워치 스포츠 LTE에도 표시가 되니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중인 갤럭시S8의 구글계정을 복사해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취소를 한다면 계정이 별도롤 분리가 되겠죠.



LG워치 스포츠 LTE를 LG G6에 연동하고 다시 갤럭시S8로 재연동을 한 히스토리가 확인메일이 구글로부터 도착합니다. 메일에서 확인을 합니다.



WiFi로 연결을 합니다. 다양한 알림과 메세지 그리고 앱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알림에서 Android Wear를 활성화 시킵니다. 그러고나면 모든 연동이 끝나게 됩니다. 어렵지 않죠.



다양한 기능과 워치페이스 추가 방법


LG워치 스포츠 LTE에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워치페이스가 있어요. 그 밖에 다양한 워치페이스는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 됩니다.



앱을 통해 다운로드를 받으면 더 많은 워치페이스를 LG워치 스포츠 LTE에서 볼 수 있어요. 좌측방향으로 드래깅하면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시계바늘, 컬러 그리고 마커도 교체할 수 있어 같은 워치페이스라도 개성을 달리 할 수 있어요.



LG워치 스포츠 LTE는 다양한 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 이외에도 Android Wear를 통해 필요한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어요.



LG워치 스포츠 LTE는 운동을 즐기는 분들에게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휘트니스 관련 앱을 설치해 자신의 운동 스타일에 맞에 이용하면 됩니다.



심박수 측정에 관심이 많은데요. 주기적으로 측정해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으면 좋겠죠.



추가로 지니앱을 설치했는데요. LG워치 스포츠 LTE로 갤럭시S8에 지니앱을 구동하켜 원하는 노래를 들을 수 있어요. LG워치 스포츠 LTE에 음성으로 곡을 찾을 수 있죠.



번역 기능도 있어요. 번역앱을 선택하고 음성으로 말하면 아래와 같이 영문으로 표시가 됩니다.



음성으로 스케줄도 입력할 수 있어요. 너무 편하죠.~~ 구글 스케줄러에서 확인인 가능하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도 간단하게 날씨라고 말하면 바로~ 알려 줍니다.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가 없으니 더 편하겠죠. 이러한 부분이 스마트밴드와 달리 편한 기능입니다.



LG워치 스포츠 LTE를 LG G6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잠깐 갤럭시S8과 연동해서 사용해 보았어요. 갤럭시S8의 주소록과 연동이 되지 않아 방법을 찾고 있는데요. 아직은 못찾았어요.



LG워치 스포츠 LTE는 자체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게통을 해서 직접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크~~ 상전의 호출이네요. 일단 마트에 가야겠네요. LG워치 스포츠 LTE와 갤럭시S8 연동방법 어렵지 않았죠. LG워치 스포츠 LTE의 다양한 기능을 편하게 사용해 보세요.


[관련글]

아이폰10주년 프리미엄을 담은 아이폰8의 디자인 기대해도 될까?

베이스 휠을 장착한 독특한 톤플러스 LG HBS-920!! 특징과 단점은 무엇인가?

넷기어 오르비(orbi)의 혁신적인 무선와이파이 속도와 커버리지 확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