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페이가 빠르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당초 예상보다 빨라 LG G6사용자들이 LG페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G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설레이는 일이 아닐 수 없죠. 사용한지 얼마되지는 않았지만 삼성페이보다 더 편한 기능이 몇가지 있더라구요. 늦게 서비스한 만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이 노력한 흔적이 보였어요. 남들처럼 LG페이를 사용하고 싶은데 아직 이런 부분에 대해 익숙치 않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더러 있더라구요. 그래서 LG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해야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부터 LG페이 앱 설치 및 본인인증과 사용자 비밀번호 그리고 지문인식 설정을 시작으로 사용방법까지 좀 더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LG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LG G6 사용자들이 해야 하는 일은 딱 한 가지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입니다. 설정에서 자동으로 해 놓은 분이라면 확인만 하면 되는데요. 설정 >일반> 휴대폰정보를 선택합니다.




화면의 상단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르면 현재 LG G6에서 사용하고 있는 OS버전이 표시됩니다. 10로 시작한다면 LG페이를 사용할 준비가 된 상태입니다.



만약 10r이 아니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이때 LG G6의 배터리양이 30%이상 남는게 좋으니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OS업데이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좀 더 기다려야 하는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LG페이 앱 설치 및 지문 설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마쳤다면 LG G6의 화면에 있는 play스토어에서 『LG페이』를 조회하여 설치합니다. 이젠 LG페이 사용을 위한 준비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LG페이를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문인식기능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LG페이 사용 비밀번호 등록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지문인식은 설정방법은 설정 > 일반 > 지문 및 보안 > 지문에서 등록하면 되는데요. 추천하고 싶은 것은 왼손 오른손 모두 등록해서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LG페이를 선택하면 필수권한과 선택권한을 확인하고 이용약관을 동의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앱 비밀번호를 6자리로 등록하면 됩니다.



LG페이가 시작되면 지문으로 사용하겠냐고 물러 보는데요, 사용하는게 훨씬 편하고 안전합니다.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하단의 나중에를 누르면 됩니다. 사용비밀번호로 결제해도 되니까요.


결제카드, 멤버십카드 그리고 교통카드 등록


LG페이는 보는 바와 같이 깔끔한 UI로 사용하기 편하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요. 메뉴는 결제, 멤버십 그리고 교통카드 3종류로 되어 있는데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총 10장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멥버십카드는 무려 50장까지 등록할 수 있어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해 볼까요. 현재는 신한카드, KB카드, BC카드, 롯데카드만 가능합니다. 9월이후에는 현대카드, 하나카드, NH카드, 삼성카드로 확대 될 예정입니다.



LG페이 화면에서 결제, 멤버십, 교통카드 중에 원하는 메뉴를 먼저 선택합니다. 그릭로 우측 상단에 +버튼을 누르면 등록을 시작합니다.



카드를 읽을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화면에 카드가 보두 보이도록 하는데 되도록 가까이 맞춰줍니다.



카드가 자동으로 인식이 되면서 LG페이로 사용하기 위한 카드 정보를 추가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모바일 결제앱이 다양하기 때문에 LG페이를 기본 결제 앱으로 등록하는게 편합니다. 그리고 Android Pay를 사용하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아요.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배터리 소모는 미미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데 LG G6가 꺼져 있어도 NFC기능이 켜진 상태였다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 밖에 멤버십카드와 티머니카드도 등록절차는 같습니다. 특히 멤버십 등록카드는 적립도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시 함께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양한 LG페이 사용방법


LG페이는 화면이 꺼져 있었도 사용이 가능하고 홈화면에서도 역시 마찬가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앱을 사용하고나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가능하죠.



신용카드와 같은 마그네틱 기술(무선 마그네틱 WMC 방식)을 사용해 기존 신용카드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결제가 가능한 방식입니다.



결제화면에서 다른 카드로 교체도 쉽게 할 수 있어요. 등ㄹ고부터 결제와 확인까지의 진행을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참고로 지문인식이나 사용비밀번호를 입력하고 30초안에 결제를 하면 됩니다. LG페이 화면에도 표시가 됩니다. 따라서 여유있게 결제를 하면 됩니다. LG전자는 모바일 결제시장 후발주자이지만 기존 페이를 통한 사용자들의 선행학습으로 진입장벽이 낮아져 빠르게 점유율을 높이게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스마트폰의 세번째OS 윈도우즈!! 2017년 최고의 Windows폰은?

갤럭시S8 소리 문제 최근 업데이트로 개선이 되었을까? 지켜봐야 하는 오디오 끊김 현상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의 조건!! 탑싱크 S-700FHD 시즌2가 말하다.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IT세레스 2017.06.03 1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따라 가겠네요.ㅎㅎㅎ

  2. GeniusJW 2017.06.03 15: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LG페이도 장점이 다양하군요~

  3. 원당컴 2017.06.03 1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문을 인식해서 결제하는 시스템인것 같네요.^^
    보안성도 좋을것 같아요.

  4. Sakai 2017.06.03 19: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LG도 있었군요.오늘 처음 알았습니다.그리고 글 잘읽고 가면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여행쟁이 김군 2017.06.04 1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합니다^^ LG페이! 저도 한번 써보고 싶어요 장점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