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5가지 특징!! DSLR카메라 위에 서다

by 핑구야 날자 2017. 6. 11.
반응형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가 출시되었습니다. A9으로 활영해 본 첫 느낌은 『DSLR카메라 만을 고집할 이유가 없다.』였습니다. DSLR카메라에 비해 컴팩트한 사이즈로 활동성과 기동성이 좋은 미러리스카메라의 장점으로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상도와 감도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을 통해서 그 동안은 지적되어 온 속도 부분에서 놀랄만한 성능을 제공하였습니다. 『Ultimate SPEED Master』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5가지 특징을 중심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DSLR카메라의 한계를 극복한 A9


소니 A9은 혁신적인 이미지센서와 고속 프로세싱을 통해 그 동안 기계적 정밀화에 의존해 왔던 DSLR카메라을 뛰어넘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리속도는 1.8배, 부팅속도 30%향사으 버퍼메모리 6배향상 그리고 전력소모량 40%감소하였습니다.




DSLR카메라는 뷰파이더의 블랙아웃 타임 감소, 진동이 적고 조용하지만 빠른 기계식 셔터, 피사체를 추적하는 동체 추적 기술의 향상 그리고 대상을 실시간으로 보는 뷰파인더를 목표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지만 한계를 넘어서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소니 A9은 메모리 적층형 35mm 풀프레임 COMS센서를 장착하여 뷰파인더와 LCD에서 블랙아웃을 볼 수 없습니다. 소니 A9 런칭 행사정에서 DSLR카메라와 비교해서 보니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어요.



셔터음 때문에 촬영의 제약을 많이 받아 온 것이 사실입니다. 원하는 장면을 담기 위해 DSLR카메라로 연사로 촬영하다보면 셔터음 때문에 난감할 때가 가끔 있어요. 그런데 소니 A9은 무소음/무진동의 초고속 전자셔터로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합니다.



직접 소니 A9을 직접 촬영하면서 LCD화면에 촬영이 되고 있음을 표시해 주는 것 이외에는 전혀 소리가 나지 않았어요.



그리고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포커스를 맞추면서 촬영하는 수고스러움도 이젠 옛말이 되었어요. A9은 피사체가 움직여도 동체 추척AF로 끊임없이 추척하여 촬영하는데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또한 피사체 뿐만 아니라 촬영 결과까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뷰파인더로 매력적이었습니다.


소니 A9의 5가지 특징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연사속도에 깜짝 놀랐어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가 맞나? 싶을 정도였어요. 20연사의 놀라운 속도로 원하는 표정 원하는 상황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이젠 DSLR카메라를 선택할 이유가 없지 않나 싶기도 해요. LCD를 통해서 20연사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20연사가 가능한 것은 세계 최초 메모리 적층형 이면조사 플프레임 센서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DSLR 카메라로 촬영하면 블랙아웃 현상 때문에 짜증이 날 때가 있는데요. 소니 A9은 연사중에도 60fps로 압도적인 동체추적을 통해 블랙아웃을 볼 수 없었습니다.



소니 A9의 빠른 데이터 리드 아웃 속도로 전자 셔터의 왜곡을 억제하여 빠른 동작에서도 원하는 상황을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최대 셔터 스피드 1/32000를 제공합니다.



역동적인 순간을 촬영해야 하는 순간에 셔터 소리로 인해 제약을 받아 왔었는데요. 이젠 소니 A9의 무소음/무진동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니 A9은 선택 가능한 AF포이트가 무려 693개로 DSLR카메라의 AF포인트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이미지 영역의 약 93%를 커버하여 초첨을 잡기 어려운 작은 대상에 대해서도 더욱 정밀한 성능으로 청확한 AF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는 압도적인 컬러와 디테일을 통해 DSLR카메라에서 느꼈던 한계를 넘어서게 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 어떤 특징이 있나?


120fps의 속도를 지원하고 쿼드VGA급 oled Tru-Finder제공, 5.0스텝 수준의 5축 손떨림 보정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마그네슘 합금 섀시와 견고한 렌즈 마운트, 안정적인 방진방적 설계 그리고 강인한 저진동 기계식 셔터로 내구성면에서도 만족 그 이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촬영후에도 FTP파일전송, PC리모트 스토리지 옵션, 블루투스, Wi-Fi, NFC를 통해 프로페셔널 워크플로우를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DSLR카메라에 비해 렌즈군이 상대적으로 적기는 하지만 이젠 적다기 보다는 충준하다고 표현해도 될 만큼 빠르고 화질이 뛰어난 렌즈와 악세서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에서 소개된 E-mount G-Masterm G-Lens 그리고 ZEISS를 보면서 욕심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소니는 소니 이미징 프로 서포트, 알파 아카데미, 1기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공개 선발, 패션화보 사진 그룹과의 골라보레이션 그리고 프로/하이아마츄어 유저의 체험기회 확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에 입장에서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DSLR카메라의 입지를 위태롭게 할 정도의 막강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인상적이었던 것은 20연사를 무진동 무소음으로 촬영할 수 있다는 점과 693개의 AF포인트였습니다.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은 A7을 구매하는데 더욱 망설이게 했어요. 런칭쇼에 다녀온 것을 후회할 정도로 말이죠.ㅋㅋ


[관련글]

미러리스 A7 시리즈별 차이점을 알면 마음에 드는 카메라 고르는 법이 보인다.

소니 액션캠을 사용해 보니 독일여행 떠올라!! 여행 준비물로 추천하고 싶은 디바이스

LG G6 풀비전 디스플레이의 차이나는 클라스!! 엘지G6 아이스 플래티넘의 뒤태가 매력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