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으로 편안한 밤잠 자는 방법 없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8. 5. 7.
반응형

스탠드에어컨 덕분에 무더위를 이겨내고 있어요. 일찍 찾아 온 무더위가 이제는 밤잠을 설치게 하고 있는데요. 우리는 스탠드 에어컨 중에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 덕분에 밤잠을 설치지 않고 숙면을 취하고 있어요. 특히나 더위에 약한 우리 집에서는 LG에어컨이 서열 1위랍니다. ㅋㅋ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입장이라 낮에는 무덥다는 생각을 잘 안하게 되지만 퇴근하면서 부터는 얼마나 더운지 체감을 하게 됩니다. 예전 처럼 비가 자주 오지 않아서 뜨거워진 기온이 더 오래 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밤잠을 설치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무더운 여름 밤잠을 설치지 않으려면


밤잠을 설치지 않으려면 잠자기 전에 가볍게 운동을 하고 샤워를 하면 숙면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낮에 장기간 낮잠을 자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찾게 되는 게 선풍기인데요. 타이머로 맞춰 놓고 사용하지만 좀 지나면 더운 바람이 나와서 크게 도움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열대야 취침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직은 자주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본격적으로 열대야가 찾아오면 숙면을 위한 유용한 기능이 될 겁니다.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열대야 취침 기능은 수면 단계에 따라 온도를 조절하여 쾌적한 수면을 도와 줍니다.



사용방법은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에 설치한 스마트싱큐앱의 열대야 취침버튼을 눌러 예약시간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예약한 시간 만큼 취침 운전을 하고 자동으로 꺼집니다.



에어컨을 건강하게 오래 사용하려면


주로 여름철에 스탠드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시원한 바람을 쐴줄만 알지 관리는 잘 안하게 되는데요. 특히 에어컨 필터를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건강하고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있어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필터 교체시기가 되면 스마트폰에 설치한 스마트씽큐앱을 통해 알려줍니다.



물론 스마트폰앱을 사용하는데 익숙치 않은 분들도 걱정 마세요. LG에어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정말 세상 편해졌지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초미세플러스필터, 초미 세미니필터 그리고 스모그탈취 필터가 있는데요, 극세필터는 세척형으로 종종 빼서 털어주고 샤워기로 씻어 말려주면 됩니다. 나머지 필터는 교체시기가 되면 약 6개월에 한 번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초미세플러스 필터는 집진 이오나이저로 집진 성능을 높여 황사 및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초미세 미니필터는 황사와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스모그탈취 필터는 스모그 유발 문질인 이산화황, 이산화질소 및 음식, 담배 냄새 등 공기 속 불쾌한 냄새를 제거합니다.



집진 이오나이저는 이온을 배출하여 공기 중 먼지를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제균 이오나이저도 이온을 배출하여 실내에 있는 세균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의 좌측 사이드에 보면 PM1.0센서가 있는데요. 실내 공기의 상태를 측정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6개월에 한 번 정도로 면봉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닦아 주는 게 좋습니다.



에어컨이 가동되면 내부에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요. 그래서 늘 신경을 쓰는 게 좋은데요. 일반 사용자가 어떻게 신경을 쓰겠어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사용하고 끄게 되면 자동으로 건조를 시작합니다.



자동 건조기능을 통해서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켜 곰팡이,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깨끗하게 관리를 할 수 있어요.



토출구가 개방된 상태로 되어 있다면 먼지가 유입될 수 있는데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자동건조가 끝나면 토출구가 닫혀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 주기 때문에 안심이 됩니다.



낮의 열기가 밤에도 25℃ 이하로 식지 않은 열대야 기후 같은 더위로 고생하는 요즈음입니다. 이럴 때는 가벼운 운동 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면 좋습니다. 스탠드 에어컨이 있다면 LG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처럼 열대야 취침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면 숙면에 도움이 되겠죠.

[관련글]

아파트 평형별 에어컨 냉방면적 확인하고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사용해 보니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 10평에서 40평형대 종류 다양!! 대용량 빌트인 LG 퓨리케어(AS488BWA)

LG 트롬 스타일러 2018의 트루스팀 기능!! 화학물질 없이 황사와 미세먼지를 어떻게 제거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