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6플러스 128GB의 선택 포인트 6가지!! 이만하면 완전체라고 불릴만

by 핑구야 날자 2017. 7. 17.
반응형

LG G6플러스 128GB는 LG G6 32GB와 함께 LG G6의 파생모델입니다. LG전자가 예전과 달리 갑작스러운 LG G6플러스와 LG G6 32GB를 출시해서 개인적으로는 당황스러웠습니다. LG G6플러스 128GB를 선택한다면 차별화된 6가지 변화를 경험하게 될 텐데요. 그동안 사용자들의 니즈가 많았던 무선충전이나 LG G6에 적용한 방수기능들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모두 LG G6플러스 128GB에 적용한 것은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습니다. 그러나 LG전자는 카메라와 사운드와에 집중하면서 아쉬웠던 부분들이 많이 정리가 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완전체 LG G6플러스 128GB가 분수령이 될 만한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사운드에 강한 스마트폰


LG전자가 LG G5부터 명품 사운드 뱅앤올룹슨(B&O Play)와 협업을 시작해 V20에 이어 LG G6플러스 128GB에도 진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쿼드DAC을 탑재해서 다른 스마트폰의 사운드와 더욱 확실한 경쟁력 우위에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B&O가 주는 상징적인 의미 또한 사용자들에게 적지 않은 매력 포인트로 다가선 게 사실입니다. 이에 LG전자는 LG G6플러스 128GB의 후면에 B&O로고를 입혀 프리미엄 스타일임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B&O 번들이어폰을 제공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무선충전


LG전자가 무선충전을 처음으로 적용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동안 시장의 수요와 LG전자 자체의 여러가지 함수를 고려해 적용하기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국내 고객의 지속적인 니즈에 더이상 늦출 수 없다는 판단을 한 것 같습니다.



Qi표준방식이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무선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자동차에 적용된 무선충전기도 Qi 표준방식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얼굴인식으로 편리한 잠금해제


그동안 스마트폰의 화면이 꺼져있을 때 사용하기 위해서 패턴이나 지문인식 등의 방법으로 잠금해제를 하게 되는데요.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서는 불편하기도 하죠.



LG G6플러스 128GB는 얼굴인식기능을 제공해 잠금화면을 해제할 수 있어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을 본다고 생각하고 보면 바로 잠금해제가 됩니다.



다만 얼굴인식기능은 보안기능이라기 보다는 잠금해제를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관점으로 봐야 합니다. 보안기능관점에서는 지문인식과 패턴 그리고 PIN, 비밀번호 등 보다는 보안에 약할 수 있거든요.



변화 된 컬러 베리에이션


LG G6의 컬러와 차별화된 색상으로 파생모델임을 확실한게 선을 그었는데요. 옵티컬 아스트로 블랙, 옵티컬 테라골드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옵티컬 마린블루 컬러 등입니다.



옵티컬 테라골드와 함께 고민을 했었는데요. 여름이기도 하고 그동안 골드컬러는 사용을 많이 해봐서 옵티컬 마린블루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신나는 여름이기도 하잖아요.ㅋㅋ



넉넉해진 대용량


동영상도 촬영하고 사진도 많이 찍고 다양한 영상도 다운로드 받아 보관도 하고~~ 무제한 요금제 시대에 맞는 넉넉한 대용량 128G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G6 32GB(파생모델), LG G6 64GB, LG 128GB 등 3종류로 사용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그 밖에 달라진 기능


18:9풀비전 디스플레이, LG페이, 방수방진(IP68) 기능은 기본이고 특정인과의 통화를 녹음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간단한 설정을 통해 편하게 통화시마다 녹음을 할 수 있어요.



LG스마트폰 하면 듀얼카메라가 강점인데요. 후면의 듀얼카메라의 광각렌즈를 촬영하다보면 120도의 넓은 화각 때문에 손가락이 나오는 경우가 간혹 있어요. 이번에는 알림기능으로 사전에 알 수 있게 되었답니다.



LG G6플러스 128GB의 달라진 점 6가지를 통해 매력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후기를 통해서 완전체 LG G6플러스 128GB의 매력을 함께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8인치 신형 태블릿 LG G Pad4(LG-P530L)의 보기편한모드와 Q버튼의 활용성

클라우드와 스마트 커넥티드 컴퓨팅 디바이스 기업 인텔의 메가코어 인텔 X시리즈 i9의 성능에 놀라

공기청정살균용 에어닥터 AC-20!! 필터가 필요없는 신개념 전기소독기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