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G6 플러스 2명의 얼굴을 등록하면!! 얼굴인식과 LG페이로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7. 8. 2.
반응형

엘지G6 플러스는 128GB의 넉넉한 저장공간으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진과 영상을 마음 놓고 촬영해도 널널하거든요. ㅋㅋ 엘지 G6 플러스의 옵티컬 아스트로블랙, 옵티컬 마린 블루, 옵티컬 테라골드 3가지 중에 옵티컬 마린 블루를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컬러를 포함해 정말 예쁘게 잘 나와 마음에 들어요. 방수방진, 무선충전, HiFi Quad DAC, 광각렌즈와 일반렌즈의 듀얼카메라, 뱅앤올룹슨의 번들이어폰 그리고 LG페이 까지 뭐하나 부족함이 없이 트렌드에 충실한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교통카드를 LG페이로 사용할 때는 너무 편하답니다. NFC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 전원이 꺼져도 교통카드를 결제할 수 있거든요.



주인을 알아보는 엘지 G6 플러스


엘지 G6 플러스에는 얼굴인식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얼굴인식 기능을 고도화해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되었습니다.




얼굴인식은 3차원으로 인식하는데요.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문인식과 마찬가지로 혹시 모를 오류를 대비해 패턴이나 핀번호를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인식은 사용자의 얼굴을 엘지 G6 플러스에 저장하고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보면 화면잠김이 해제되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동안 지문인식으로 사용했는데요. 얼굴인식기능을 사용하니 좀 더 편했어요. 금융서비스 등의 본인 인증 수단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보안에 관한 부분도 지문인식이 더 높습니다.



물론 얼굴인식강화 옵션을 제공해  이미지나 동영상 속 얼굴이 인식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데요. 인식속도가 느려질 수 있어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도 부족하지 않더라구요.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은 얼굴인식 강화 옵션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경을 미착용시에도 인식을 하는데요. 3D로 얼굴을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인식이 매끄럽게 진행이 되지 않으면 얼굴인식 정보 보완으로 통해 안경 착용과 미착용한 모습을 모두 등록해도 됩니다.



얼굴인식 정보 보완 기능을 이용해 아이의 얼굴과 제 얼굴을 모두 등록해 보았는데요. 모두 인식이 되는 거 있죠. 연인들끼리~~ 함께 얼굴을 등록해서 사용하면 어떨까 하는 재미있는 생각도 해 봅니다. ㅋㅋ 참고로 얼굴인식은 LG G6 32GB/64GB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페이의 적용 신용카드 확대


엘지 G6 플러스에 적용된 LG페이는 어느 화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퀙 페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너무 편해요. 게임이나 앱을 사용할 때도 사용할 수 있거든요. 카톡을 할 때도 결제를 할 수 있어요.



LG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화면에 떠 있는 앱이나 게임을 닫고 결제를 해야 한다면 짜증이 날 겁니다. 속도 역시 빨라져 초반에 약간 아쉬웠다고 말하던 분들은 만족하실 겁니다.



굳이 신용카드와 포인트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이 엘지 G6 플러스만 들고 다니면 되기 때문에 주머니가 훨씬 가벼워졌어요.



교통카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NFC방식을 이용해 사용하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배터리가 방전이 되어도 NFC기능이 켜져 있었다면 결제가 가능하니 안심입니다.



그 밖에 많은 포인트카드도 LG페이로 등록할 수 있으며 포인트 누적과 함께 결제를 할 수 있어 너무 편합니다. 아직은 LG페이가 되지 않은 일부 주유소와 현금이 필요한 곳이 있어 카드와 현금은 가지고 다니지만 대부분 LG페이로 결제를 하고 있어요.



LG페이 적용 신용카드는 신한카드, KB카드, BC카드, 롯데카드가 적용 중이며 9월에는  국내 모든 카드사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엘지 G6 플러스는 128GB의 넉넉한 저장공간과 함께 방수방진, 무선충전, HiFi Quad DAC, 광각렌즈와 일반렌즈의 듀얼카메라, 뱅앤올룹슨의 번들이어폰 그리고 LG페이까지 갖춘 스마트폰입니다.



컬러도 너무 예뻐서 LG스마트폰이 맞나 싶을 때가 있어요. 더욱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엘지 G6 플러스으로 스마트라이프를 즐겨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LG G6+(플러스) 옵티컬 마린블루 개봉기와 LG G6 및 파생모델 2종 스펙비교!! 렌디큘러 필름이라 괜찮네요.

벽에 붙이는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흉내는 가능하지만 따라올 수 없는 이유

캔음료보다 가벼운 태블릿!! LG전자의 최신 태블릿 G Pad IV 8.0 FHD 개봉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