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정상 주행경로로 유도하는 스마트 방호벽!! 기술의 핵심을 신도산업 회전성형 공모전에서 만나자

by 핑구야 날자 2017. 8. 12.
반응형

회전스마트 방호벽은 무엇일까요? 장거리 주행시 졸음이나 기타의 이유로 정상 주행도로에서 이탈하게 되어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에는 더욱 안전운전을 위해 방어운전고하 조심운전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사고는 아차하는 순간에 일어나기 때문에 방심할 수 없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위적으로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도로에 설치 된 가드레일이나 스마트방호벽과 같은 구조물들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가드레일은 많이 들어 보았지만 스마트 방호벽은 처음 들어 본 분들도 많을 텐데요. 어떤 것인지 알아 보았습니다.


▲ 회전성형 기계


스마트 방호벽은 무엇인가?


스마트방호벽은 신도산업의 회전성형 기술로 만든 안전용품입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정상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생각만 해도 아찔하죠.




이러한 상황에서 차량이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도와 주도록 만든 것이 바로 스마트 방호벽이랍니다. 스마트방호벽은 암수체결 방식으로 설치가 간편해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스마트 방호벽은 차량 탑승자의 상해 및 차량파손을 최소화 시키고 차량을 정상 진행 방향으로 복귀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스마트 방호벽은 백색과 적색의 2가지 컬러가 있어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하는 특징도 갖고 있습니다. 스마트 방호벽의 사이즈는 1,200 x 580 x 900mm로 물을 넣어 사용하기 때문에 흔들림이 적고 공사현장에서 특히 유용하다고 합니다.



특히 철거시 적재가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보관이 용이하고 부분 보수가 가능해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텔리네이터 등의 부자재 부착이 수월하니 참고하시구요.


회전성형이란 어떤 기술인가?


회전성형은 스마트 방호벽과 같은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혹시 커다란 콜라통이나 대형 플라스틱 구조물을 본 적이 있나요.



도대체 어떻게 만들었을까? 궁금했던 적이 있었을 텐데요. 바로 플라스틱을 성형하는 방법인 회전성형을 통해서 만들어지게 되는 거랍니다.



회전성형은 분체(가루) 형태의 플라스틱을 원료로 사용하여 만들어지는데요. 내부가 비어있는 형상의 제품을 성형하기 때문에 다른 성형방법 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복잡한 제품은 물론 약 30,000L의 초대형 제품까지 만들 수 있다고 해요.



회전성형 기술은 국내에서는 아직 많이 도입되지 않았는데요. 분체도장 가드레일로 알려진 신도산업이 바로 회전성형기술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신도산업의 스마트 방호벽과 같은 안전용품 덕분에 더 큰 교통사고로 이어지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신도산업의 회전성형아이디어 공모전


회선성형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이 벌써 3회가 되었네요, 이미 많이 진행이 되었는데요. 지난 7월1일 부터 시작을 해서 오는 8월18일까지 마감한다고 하니 응모해 보시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공모주제는 회전성형을 이용한 신제품 아이디어입니다. 공모자격은 관련 기업 및 전공자 / 신제품 개발에 관심 있는 자이며 개인 및 팀(4인 이하)여야 합니다.



결과 발표는 8월28일에 하며 시상일은 2017는 8월31일에 진행하는데요. 수상인원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지만  대상 1명에게 상금 300만원, 금상 1명에게 상금 100만원, 은상 2명에게 상금 50만원 그리고 동상 3명에게 상금 30만원이 각각 지급이 됩니다.



신도산업에서 진행하는 회전성형아이디어 공모전의 자세한 일정과 접수양식 그리고 유의사항은 신도산업 공식 블로그에서 참조하시면 될 것 같아요.(바로가기

[관련글]

신도산업의 표준형 분체도장 가드레일이 표준형 아연도금 가드레일보다 안전한 이유

금호타이어의 기술력을 확인 할 수 있는 엑스타(ECSTA) 시리즈의 특징

LPG차량 일반인 자격 조건 및 높아진 연비와 함께 친환경 연료의 매력을 알아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