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TV 인생대역전에서 소개된 명훈제과의 검은깨 두부과자 양파과자 먹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8. 27.
반응형

TV 인생대역전에서 각고의 노력으로 대박을 터트리거나 성공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힘이 나는데요. 솔직히 명훈제과의 검은깨 두부과자 양파과자는 본 기억이 나지 않구요. 민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과자는 좋아하지만 많이 참는 편이랍니다. 맛이 있을수록 몸에 않좋다는 선입견이 있거든요. 어릴때 아버님이 사주니던 생과자가 생각이 날 때가 있어요. 전병 같은 센베과자 말이예요. 김이나 깨가 많이 뭍어 있는 것을 먹으려고 엄청 스피드를 냈던 생각을 하면 마냥 그리워 집니다. 이번에 기회가 되어 명훈제과의 검은깨 두부과자 양파과자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딱~~ 어린시절의 추억의 맛이더라구요. ㅋㅋ



2002년에 TV 인생대역전에서 소개되었으니 기억하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2002년 이후 15년이나 유지했으니 대단하지 않나 싶어요.




추억을 떠올리니 빨리 먹고 싶은 거 있죠. ㅋㅋ 부서지기 쉬워 조심스럽게 ㅋㅋ 성분은 검은께와 두부가 각각 2.5%와 2%를 차지하고 있네요. 특히 국내산 두부를 사용하고 있는데 굳이 두부의 좋은점을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그래도 몇가지만 정리해 보면 명훈제과의 검은깨 두부과자는 맛있고 단백한 국산 콩두부와 검은깨(흑임자) 그리고 천연당(사탕수수원당) 그리고 고급밀가루(베이커리용)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검은깨 두부과자 가운데 있는 검은깨를 보니 울컥~~ 어릴 때 형제들과 함께 서로 먹겠다고 다투던 생각이 납니다. ㅋㅋ 


명훈제과의 검은깨 두부과자은 바삭한 맛이 일품인데요. 그래서 봉지를 뜯기 전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부서지기 쉽거든요. 이런 부분은 중소업체라 아쉬운 부분이지만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어쩔 수 없겠죠.



개봉을 해보니 롤타입과 플래트한 타입으로 나뉘어 3칸에 포장이 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플래트한 타입이 더 먹기 편했어요.



잘 구워진 바삭한 식감이 입맛을 더 좋게 해 주고 한입 크기의 적당한 사이즈로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어도 좋아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그만입니다. 위에 부담도 없어 좋구요.



검은깨 양파과자는 농수산물 시장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국내산 양파를 사용하는데요. 양파의 효능도 많이 알려져 좋은 것은 아실겁니다. 검은깨 두부과자와 다른 것은 두부대신 양파가 들어가는 것만 다릅니다.



명훈제과의 검은깨 두부과자 양파과자는 일반 전병과 맛이 확실히 달랐어요. 밀가루로만 되어 있는 전병을 생각하고 먹었는데 확실히 다드로 끝 맛에서 두부와 양파의 맛이 느껴져 재미있게 먹을 수 있어요. 기존의 인스턴트 과자와 비교해서 덜 달달해서 밋밋하게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고향에서 외할머니가 만들어 준 듯한 맛과 느낌이 드는 명훈제과의 검은깨 두부과자 양파과자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과자의 맛도 맛이지만 2002년 월드컵으로 온 나라가 들썩이던 때에 TV 인생대역전에 소개 되어 지금까지 판매를 하고 있다면 맛과 인기는 충분히 검증이 된 과자가 아닌가 싶어요.


검은깨 두부과자 양파과자는 손님접대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입맛이 고플때 시원한 맥주와 함께 너무 달지도 짜지도 않는 담백한 두부와 양파의 맛을 부담이 즐기면 괜찮을 것 같아요.



참고로 명훈제과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검은깨 두부과자 양파과자이외에도 다양한 과자를 판매하고 있네요. 검은깨 두부과자 양파과자처럼 참 심플하고 담백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 홈페이지도 추억을 떠올리게 했어요, ㅋㅋ(검은깨 두부과자 양파과자 자세히 보기)

[관련글]

피자에땅 반반한피자 간만에 후루룩~

아내와 함께 프리미엄맥주 엑스트라 비터 퀸즈에일 맥주로 한해를 마무리

더치커피 키키(kiki)로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즐겨!! 스타박스 커피보다 깊은 풍미가 매력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