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세계 최초 모바일과 PC 그리고 콘솔과 호환되는 조이트론 EX M Air로 모던컴벳5 공략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9. 10.
반응형

조이스틱에 대한 로망이 있는 분들에게 조이트론 EX M Air는 추억과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될 텐데요. 조이트론 EX M Air는 세계 최초 모바일과 PC 그리고 콘솔과 호환되는 멀티플랫폼 게임패드입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부담이 없고 특히 FPS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워너비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조이트론 EX M Air는 접근성도 뛰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본이고 애플 iOS, 윈도우즈 PC게임, USB컨트롤러 그리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 까지 호환이 된답니다. 다만 지원이 되지 않은 게임도 있어 아쉽지만 이는 게임사가 게임패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지 도리가 없는 부분입니다.



조이트론 EX M Air 개봉기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FPS게임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간단히 조이트론 EX M Air의 구성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이트론 EX M Air의 구성품은 게임패드, 원터치 폴더, 분리형 케이블, 사용자 메뉴얼이 있습니다. 추가로 터치매칭은 별매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게임패드의 무게은 약 190g으로 가볍고 사이즈는 약 152 x 95 x 60 mm입니다. 원터치 폴더는 54 x 120 x 75mm입니다.



터치 매핑은 스마트폰과 연결해 PC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 등과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이트론 EX M Air의 게임패드의 모습입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리션이 생각나지 않나요. 원터치 폴더는 약 5.9인치의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분리할 수 있어요. 각 버튼의 기능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면 될 것 같아요.



조이트론 EX M Air의 배터리는 내장형으로 용량은 500mAh로 완충시간은 약 3~4시간이 소요되며 플레이시간은 약 10시간~12시간 정도 됩니다.



게임패드에서 원터치폴더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고 PC와 연결해서 게임을 즐길 경우는 원터치폴더를 빼도 되겠죠.



최대 5.9인치의 스마트폰을 원터치폴더에 장착할 수 있는데요. 그립되는 부분에 고무 패킹이 되어 있으니 안심하셔도 되구요. LG V30이나 갤럭시노트8의 경우 6.2인치와 6.3인치로 사이즈가 맞지 않을 것 같은데요. 폭이 생각보다 넓어 장착이 가능합니다. LG V30은 확인했구요. 0.1인치 큰 갤럭시노트8도 가능하겠죠.



PC와 연동시 OS는 윈도우 98부터 원도우 10까지 지원하며 Windows resources management version 4.0 or update version이며 Direct X 7.0이상으로 USB포트도 지원됩니다.


조이트론 EX M Air으로 모던컴뱃5 공략


조이트론 EX M Air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LG Q8과 연결해 FPS게임 모던컴뱃5을 공략해 보았습니다. 먼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방식으로 페어링을 하면 되는데요.



LG Q8의 설정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홈키(안드로이드버튼)과 X 버튼을 동시에 약 3초간 누흡니다. 게임패드 후면 LED 4번이 점멸이 되면 페어링준비가 된 것입니다. 혹시 페어링이 원할하지 않을 때는 홈키와 A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주면 1번부터 4번까지 전체 LED가 점멸됩니다, 그리고 다시 홈키와 X 버튼을 눌러 페어링 준비를 하세요.



게임패드의 페어링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보면 EM M AIR이 나타나는데요. 처음에 연결될 때는 다른 이름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EM M Air로 바뀌니 그때 선택해 블루투스로 연동시켜도 됩니다. 그리고 조이트론 EX M Air에는 모드 메모리가 탑재되어 마지막으로 사용된 모드로 자동연결이 됩니다.



게임패드의 각종 버튼의 기능을 츙뷴히 숙지하면 게임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어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가 있다면 사용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LG Q8을 장착하고 조이스틱이 생각나니 엄지 발가락에 힘이 들어 가는 거 있죠. 최적화된 방향키와 아날로그 스틱만 봐도 설레이네요. 게임에 따라서는 터보키를 지원하기도 하니 이용해 보시구요.



모던컴벳5 공략을 위해 설정에서 게임패드를 선택했어요.. 각 버튼의 기능을 잘 설명해 주네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와 PC로 게임을 할 때는 손잡이 부분에 2개의 진동모터가 더욱 박진감이 넘친답니다. 물론 게임에서 진동반응을 지원해야 겠죠.



손잡이 부분이 미끄럽지않게 미끄럼방지 논슬립그립 패드를 장착해 안정적으로 그립을 할 수 있어요. 게임패드 후면에 확장 트리커 버튼으로 슈팅을 하는데 손맛이 장난 아닌거 있죠.



조이트론 EX M Air로 모던컴뱃5를 하는 모습을 아이들이 보더니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네요. 서로 먼저 해 보겠다고~~ 어찌나 아우성인지~~ 결국 ㅠㅠ



모던컴뱃5가 지난 7월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서 병의 종류와 티어까지 제한할 수 있으며 좁은 곳에서 싸우는 듀얼모드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배팅도 가능해졌으며 크레딧으로 아머를 빌릴 수도 있어요. 간만에 조이트론 EX M Air 덕분에 FPS게임을 신나게 즐겨 보았어요. 손 맛 꼭 경험해 보세요.~



연동되는 게임은 약 1,000여개로 조이트론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고전 오락실 게임들을 즐기면 대박~~ 삼성 스마트TV 게임 약 27개(6400모델이상/스마트 허브 탑재), 올레TV Wix앱게임 약 51개 게임도 호환됩니다. 참고로 에뮬게임(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어 터치 보다는 게임패드로 더옥 신나게 게임할 수 있어요.(민팅에서 자세히 보기)


[관련글]

인텔 테크 아워 - 게이밍과 게이밍PC 그리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달라지는 IT환경

알파스캔 271QX 144Hz QHD 게이밍 모니터로 FBS게임 오버워치를 더욱 다이나믹하게 즐겨 보니

고성능 노트북 레노버 Y700 최적화 된 6가지 특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