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X 초당 6천억번의 연산능력!! A11 바이오닉(Bionic) 덕분에 가능한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7. 10. 6.
반응형

아이폰X에 탑재된 A11 바이오닉(Bionic)의 막강한 능력 덕분에 역시 애플이라는 말을 계속 듣게 되었습니다. A11 바이오닉(Bionic)은 아이폰X만이 아니라 최근 1차 출시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에서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아이폰X에 새로울 것이 없다고 말하고 싶겠지만 조금만 더 생각해 보면 아이폰X에 적용된 A11 바이오닉 칩이 스마트폰에 탑재된 것은 분명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 나아가 아이패드프로의 칩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이폰X가 초당 6천억번의 연산능력을 갖게 만든 A11 바이오닉(Bionic)은 어떤 기능을 가능하게 하고 있을까요.



얼굴인식으로 홈버튼을 없앤 Face ID


단순히 2차원적인 얼굴 인식기능이라면 큰 의미가 없겠지만 아이폰X는 3,000개이상의 보이지 않는 도트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는 Face ID 기능을 통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TrueDepth 카메라 기술과 3,000개 이상의 도트로 사용자의 얼굴을 정밀한 심도 맵을 만들어 분석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Face ID는 인공지능(AI)의 핵심기술인 머신러닝으로 시간에 따라 변하는 사용자의 얼굴도 적용하게 됩니다.



인물사진 조명과 애니모티콘 기능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를 통해 일상을 기록하고 소통하는 사용자들이 많은데요. 아이폰X는 인물사진모드라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는 베타 기능이지만 셀카시 더 밝은 조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의 애니모티콘 기능은 TrueDepth 카메라 기능으로 사용자의 얼굴 근육의 움직임을 포착합니다. 포착된 정보를 50개이상의 각기 다른 근육의 움직임으로 분석하여 디테일한 표정을 만들어 12개의 애니모티콘으로 제공해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증강현실로 더 즐거워진 모바일게임


A11 바이오닉(Bionic)의 초당 6천억 번의 연산 능력으로 증강현실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향후 게임과 앱에서 제공되는 증강현실로 더욱 다이나믹한 체험을 하게 될 것 같아요.



아이폰7에 비해 아이폰X가 좋아진 점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그리고 아이폰X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A11 바이오닉(Bionic)은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에 가장 강력하고 스마트한 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A11 바이오닉(Bionic)에는 초당 최대 6천억 번의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뉴럴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A11 바이오닉(Bionic)은 완전 새로운 CPU 안에 장착된 쿼드코어는 아이폰7에 장착된 A10 Fusion에 비해 무려 최대 70%이상 빠르며 2개의 성능 코어는 최대 25%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어떨까요. 설정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아이폰7에 비해 최대 2시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이 만든 새로운 3코어 GPU은 아이폰7의 A10 Fusion보다 최대 30% 더 빠른 퍼모먼    스를 제공합니다.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에도 대부분의 기능이 적용되며 위에서 설명한 기능들 중에 아이폰X에만 적용된 기술은 Face ID 기능뿐입니다.



아이폰X가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과의 또 다른 차이는 전면 디스플레이입니다. 홈버튼을 없애고 아이폰8플러스보다 폰의 사이즈는 작지만 디스플레이가 5.8인치로 더 0.3인치 더 큽니다. 아이폰8플러스와 같은 듀얼카메라지만 카메라의 정렬방식이 다릅니다.


[관련글]

LG V30의 32비트 하이파이 사운드에 추가된 놀라운 기능!! 갤럭시노트8 에는 있을까?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의 AF와 연사 성능은 어떨까? 터치스크린으로 더욱 편리한 미러리스

넥밴드 타입 이어폰 소니 WI-1000X의 막강한 무선 노이즈캔슬링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