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내구성 강한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소니 A6500의 동영상 기능의 강점은 무엇일까?

by 핑구야 날자 2017. 10. 14.
반응형

소니 6500을 사용하면서 내구성 강한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이라는 수식어 보다는 손목에 부담이 없는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이라고 하는게 더 와닿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무거운 카메라와 비교해 손목에 부담이 없어 제품사진을 촬영할 때나 여행사진을 촬영할 때 너무 편해요. 예전에는 매번 두손으로 그립을 해서 촬영하느라 기동력이 떨어지고 제품사진을 촬영할 때는 살짝 불편하기도 했었거든요. 다만 동영상을 촬영할 때는 습관적으로 두 손을 잡게 되는데요. 이유는 흔들림을 의식한 습관적인 행동이죠. 삼각대나 숄더리그를 휴대하고 다니지 않다 보니 소니 A6500의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이 매력적일 수 밖에 없어요.



5축 손떨림 보정 기능 무엇이 다른가?


렌즈의 손떨림보정기능을 활용하는 카메라와 달리 소니 A6500은 손떨림 보정기능이 바디에 내장되어 있어요. 그래서 렌즈와 관계없이 손떨림 보정기능을 사용해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얻을 수 있어요.




소니 A6500의 바디에 내장된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은 수평과 수직, Pitch와 Yaw 그리고 Z축 회전 보정까지 가능합니다. E-마운트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바디 내장형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 유닛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의 강점이죠.



 따라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을 사용하면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되지 않는 렌즈나 탑재된 렌즈를 사용할 때 모두 최적의 손떨림 보정 성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동영상 촬영시 매력적인 2가지 기능


소니 A6500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면 일반 4K영상보다 더 선명하고 공간감을 얻게 되는데요. 이유는 6K 상당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오버 샘플링 기술로 높은 해상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은 동영상을 촬영할때 속도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는데요. 최대 60배 빠른 퀵모션부터 최대 5배 느린 슬로우모션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Full HD, 50Mbps로 촬영하면 프레임 레이트를 1fps에서 120fps까지 8단계로 조절이 가능해 아래와 같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촬영하고 저장을 할 경우에도 소니 A6500은 강점을 보이고 있는데요. 일반 카메라는 촬영한 동영상을 4/9개 단위의 정보를 1개로 압축하는 픽셀버닝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반면 소니 A6500은 풀 픽셀 리드이웃 방식으로 영상데이터를 각 픽셀의 정보를 압축없이 그대로 전송하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게 됩니다.



동영상 데이터의 압축방식에서 차이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가 동영상 촬영에서 추천을 받게 되는 이유가 되고 있지 않을까요. 특히 아래 동영상과 같이 4D 포커스 AF는 동영상 촬영을 즐기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내구성과 그립감 그리고 부가 기능


소니 A6500은 236만의 고화질 XGA OLED 트루 파인더로 편하고 깔끔하게 촬영할 수 있는데요. 반면 광학식 카메라는 뷰 파인더를 통해 필터 적용 효과나 심도 그리고 노출을 확인할 수 없어 불편한 부분이 있어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은 다중, 중앙 그리고 스팟 등 3가지 측광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팟측광(대), 전체화면 평균, 하이라이트를 추가해 같은 상황에서 다양한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A6500은 인물사진을 촬영할 때 더욱 유용한데 이유는 스팟 측거점 연동은 플렉서블 스팟 또는 확장 플렛서블 스팟 측거점 사용시 측광영역이 측거점에 따라 움직이는 측광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이죠.



미러리스카메라는 A6500은 방진방적으로 설계된 마그네슘 함금 바디로 내구성이 강하고 DSLR카메라 보다는 가벼워 휴대성이 높다보니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답니다. 하늘이 높은 가을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을 받는 소니 A6500과 함께 하면 어떨까요.


[관련글]

LG V30 카메라의 쉬운 사용방법으로 휴가 중 모델 카라타 에리카의 바이올렛 하늘을 만나다

소니 액션캠 종류와 가격!! 소니스토어에서 SUMMER바캉스 액션캠 특별 이벤트로 혜택을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5가지 특징!! DSLR카메라 위에 서다

반응형

댓글